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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주·안보현·이동욱, 식음료 모델 낙점..“기대되네”

롯데제과 이미주, 빙그레 안보현, 조지아 크래프트 이동욱 각각 발탁
각 스타별 지명도와 영향력 앞세워 2022 시즌 소비자 유치 경쟁 예고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최근 식음료업계가 2022년 여름시즌을 공략할 새로운 병기로 인기 스타들을 모델로 발탁, 이들을 앞세운 마케팅 활동을 예고해, 그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와 빙그레, 코카콜라음료 등 주요 식음료기업들이 시즌 전략 제품이나 브랜드 홍보를 위해 라이징 스타 이미주와 안보현 및 관록의 인기 배우 이동욱을 각각 발탁하고 치열한 스타 마케팅에 돌입했다.   

특히 이들 스타는 스크린과 예능분야에서 톱을 달리고 있는데다 높은 지명도와 인기까지 누리고 있어, 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이 소비자 관심을 모으는 인플루언서들이어서, 과연 이들의 활약상이 해당 제품 인지도와 판매고 증대에 얼마나 기여할지 기대감이 쏠리는 상황이다.

롯데제과 설레임, 이미주와 함께 새로운 광고캠페인 전개  


지난달 30일 롯데제과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설레임’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이미주를 발탁, 새로운 광고캠페인 전개에 나섰다.  

이미주는 각종 예능 프로에서 활약하며 엉뚱발랄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특히 밝고 유쾌하면서도 당당한 이미주의 이미지가 제품과 잘 어울리고 또한 제품의 주고객층인 Z세대에게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 발탁했다는 것이 롯데제과 측 설명이다. 

광고는 ‘설레임’이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일상생활 속 시원함이 필요한 모든 순간 함께한다는 메시지가 관전 포인트다. 

이미주가 등장해 집에서 반신욕을 즐길 때, 매운 음식을 먹을 때, VR게임을 할 때, 외출 후 더울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설레임’을 찾는 장면이 나오며, 이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설레임’의 제품 콘셉트를 반영했다는 전언이다. 

롯데제과는 광고모델인 이미주를 내세워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SNS 이벤트를 진행, 소비자 관심을 적극 유도하고 향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새롭게 변신한 ‘설레임’을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설레임’은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아 ‘소비자 맞춤형’ 리뉴얼을 단행했다. 사전 소비자 조사를 통한 의견을 반영, 우유 함량을 늘려 어는점을 낮춰 꽁꽁 얼지 않도록 했으며 뚜껑을 크게 만들어 잘 열리도록 조정했다. 

빙그레,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 모델로 배우 안보현 발탁  


빙그레도 지난 2일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의 모델로 배우 안보현을 발탁했다. 더:단백은 빙그레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인 ‘빙그레 건강 tft’가 체계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출시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다. 

빙그레는 더:단백 모델 안보현과 함께 ‘운동완성, 백이면 백 더:단백’이라는 주제로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 운동 후에 ‘더:단백’까지 마셔야 자기관리의 완성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배우 안보현은 최근 다양한 작품 활동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외모와 건강한 몸매로 주목 받고 있는데, 그의 건강한 이미지가 맛과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하는 ‘더:단백’의 브랜드 가치와 잘 어울려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빙그레 측은 기대하고 있다. 

광고 영상은 빙그레 공식 유튜브, 더:단백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인 ‘더:단백 챌린저스’도 지원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빙그레는 배우 안보현의 더:단백 모델 발탁과 함께 고단백 영양 밸런스 음료 ‘더:단백 밸런스 2종(오리지널, 로우슈거)’을 새롭게 출시했다. 지난 3월 출시한 '더:단백 드링크 2종(커피, 카라멜)’에 이은 신제품이다. 

‘더:단백 밸런스 2종’은 동식물성 5:5 균형 단백질 10g과 칼슘, 철분, 아연, 엽산, 비타민D 등의 영양성분을 비롯하여 미네랄 15종까지 함유한 190ml의 고단백 영양 밸런스 음료로, 

한국영양학회와 공동설계를 통해 한국인 1일 영양소 섭취 기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최적 밸런스를 갖춰 식사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것이 빙그레 측 소개다.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오리지널’과 당이 낮아 담백하고 건강한 맛의 ‘로우슈거’는 실온에서 약 6개월 간 보관이 가능하며 냉장보관하여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편리함도 갖췄다. 

조지아 크래프트, 새 브랜드 모델로 인기 배우 이동욱 선정 


코카콜라사의 대표 RTD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핫브루의 깊고 콜드브루의 깔끔한 풍미를 담은 듀얼브루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의 새 모델로 인기 배우 이동욱을 발탁, ‘내 맘에 ‘딱’ 드는 순간‘을 콘셉트로 한 TV CF를 공개했다.  

이동욱은 로맨스, 판타지,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에서 완벽한 비주얼과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많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도깨비’, ‘진심이 닿다’ 등 로맨스 드라마는 물론 ‘바라던 바다’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부드럽고 댄디한 모습으로 여심을 저격한 바 있다.  

한편, 최근 출연한 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에서는 스타일리쉬한 남성미와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인정받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배우 이동욱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깊은 눈빛과 풍부한 매력, 깔끔한 연기력을 최적의 밸런스로 선보이는 배우”라며 “깊고 깔끔한 조지아 크래프트의 커피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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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 바셋, RTD커피2종 & 우유 모나카 아이스크림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대표 김용철)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자사 시그니처 메뉴인 룽고와 락토프리 라떼를 RTD 제품으로 출시하고 동시에 MZ세대가 열광하는 ‘레트로’ 취향을 겨냥한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선보이며 시식을 제안했다. 먼저 지난 21일 선보인 ‘바리스타 폴 바셋’ 신제품 2종은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로 만든 RTD 제품으로, 매장에서 판매하는 시그니처 커피 룽고와 락토프리 라떼를 그대로 담아냈다. 이중 ‘시그니처 룽고’는 매장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폴 바셋에서 사용하는 전 세계 커피 생산량의 상위 7%에 해당하는 스페셜티 등급의 원두를 사용한데다, 커피 함유량도 시중 제품보다 약 2배 이상 높여 아메리카노보다 깊고 진한 풍미의 블랙커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락토프리 라떼’는 유당이 제거된 우유’를 사용해, 속이 불편해 라떼를 잘 마시지 않는 사람들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 본연의 풍미와 우유의 맛이 잘 느껴지는 고소한 폴 바셋 카페 라떼 맛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이들 제품은 폴 바셋 매장과 마켓컬리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어 22일에는 ‘우유 모나카 아이스크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