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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믹,패러디 CF에 리액션경연..콘텐츠 제작 ‘러시’

개그맨, BJ(방장) 앞세우거나, 패러디CF 공모까지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뷰티업계에 개그맨과 BJ같은 인플루언서들을 앞세운 CF와 리액션 콘테스트 동영상 등 이색 콘텐츠 제작에 열을 올리고 있다.  

2일 유통가에 따르면 유통업계에 배우, 아이돌 개그맨 같은 기존의 인기 스타와 함께 최근 소비자 영향력이 급속히 커지고 있는 SNS 스타인 BJ(Broadcasting Jockey, 방장으로도 불림) 같은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하거나, 나아가 일반 국민들에게 아이디어를 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는 젊은 세대들이 아프리카TV나 유튜브와 같은 영상매체를 훨씬 더 친숙하게 생각하는 트렌드를 겨냥,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포석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롯데푸드, 아프리카TV와 BJ 대상 ‘빠삐콘테스트’ 진행


롯데푸드(대표 이영호)는 아프리카TV(대표 서수길)와 진행한 빠삐콘테스트의 우승자 시상을 지난달 30일 진행했다. 

롯데푸드는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아프리카TV에서 빠삐코 노래에 맞춰 리액션(연기, 춤, 노래, 연주 등의 콘텐츠)을 하고 이를 겨루는 빠삐콘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리액션에 자신 있는 101명의 BJ가 콘테스트에 응모해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여줬다. 

콘테스트 1위는 두터운 팬층과 함께 빠삐킴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오메킴승현2’가 차지해 상금 1,000만원과 트로피를 수상하게 됐다. 2위는 걸그룹 출신 BJ인 ‘구슬이’가, 3위는 ‘흥구기’와 함께 신인 BJ인 ‘바일라TV’가 공동수상했다.

관련 콘텐츠들은 아프리카 TV에서 1,700만건, 유튜브에서 300만건의 시청이 이뤄지며 2,000만건의 소비자 노출을 기록했다. 

실제 8월 빠삐코 매출도 지난해 대비 60% 이상 신장했다. 특히 10~20대 젊은 세대에 인기 있는 아프리카 BJ들이 빠삐코를 적극 홍보해 브랜드 이미지를 더 젊고 친밀하게 만든 성과를 거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롯데푸드는 앞으로도 SNS 스타들과 함께 다양한 기획을 진행한다는 복안이다. 한편,  빠삐콘텐스트 최종 우승작은 롯데푸드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농심켈로그, 개그맨 유민상·김민경의 ‘허쉬 초코 크런치’ 바이럴 영상 

농심켈로그는 지난달 9일 개그맨 유민상, 김민경과 함께한 ‘허쉬 초코 크런치’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유민상과 김민경은 시리얼을 우유 없이 날로 먹는 일명 ‘날먹’이 더 맛있는지, 우유에 말아 먹는 ‘말먹’이 더 맛있는지 갑론을박을 펼치며 재미를 선사한다. 

영상 속 김민경은 바삭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날먹이, 유민상은 겉은 촉촉하고 속은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말먹이 더 맛있다고 주장한다. 치열한 말다툼을 벌이던 둘은 허쉬 초코 크런치를 서로 바꿔먹어 본 후 둘 다 맛있다는 표정을 익살스럽게 지어 웃음을 자아낸다.

LG생활건강, 히트 브랜드 ‘펌핑치약’ TV광고 ‘화제’ 


LG생활건강은 힘들여 짜지 않고 가볍게 눌러 쓰는 혁신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페리오 ‘펌핑(PUMPING)TM 치약’(이하 ‘펌핑치약’) 모델에 김준호, 김지민, 박나래, 홍인규 등 인기 개그맨·우먼 4인방을 발탁해 코믹 CF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펌핑치약의 특장점을 개그맨·우먼 4인의 코믹한 연기와 춤으로 풀어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광고는 치약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느껴왔던 일상 속 소소한 불편함을 재미있게 담아냈다. ‘치약은 안 나오고 짜증만 나올 때’, ‘뚜껑 열린 치약에 내 뚜껑도 열릴 때’ 등 치약을 사용하면서 누구나 한번쯤 겪었던 불편함을 한 편의 시트콤처럼 연출했다.

특히 독특하고 코믹한 동작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펌핑치약 춤’은 광고의 재미를 더하고 있으며, 이 춤은 개그맨·우먼 4인방이 직접 제작에 참여했다. 이들은 또 펌핑치약을 직접 사용해보고 표정과 동작 하나하나에 그 느낌을 그대로 재연하고자 노력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편, 펌핑치약은 짜지 않고 눌러 쓰는 편리한 타입의 독자적 브랜드로, 치약 뚜껑이 없어져 발생하는 위생 문제를 말끔히 해결했다. 특히 별도의 꽂이 없이 욕실 한 켠에 세워놓을 수 있도록 디자인된 용기는 욕실 인테리어 용품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깜찍함을 자랑하며, 

칫솔에 치약 찌꺼기가 잘 남지 않고, 입 안에 상쾌한 향이 빠르게 퍼지는 ‘젤’ 타입도 펌핑치약의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굽네치킨, “달달뿜뿜! 세.젤.달” 공모전 개최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대표 홍경호)에서는 '달달뿜뿜! 세.젤.달 공모전'을 다음달 7일까지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영상 △사진 △에피소드 3개 부문으로 나눠 모집하며, 참가대상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7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다. 

첫 맛은 달콤! 끝 맛은 알싸! 홀그레인 허니 머스타드 치킨 ‘굽네 허니멜로’의 새로운 CF 속 '달달소녀'를 패러디하거나 본인만의 달달 한 이야기를 영상 또는 사진, 에피소드 형식으로 제작해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영상 부문은 CF 속 ‘달달소녀’ 패러디 및 본인만의 달달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표현하여 30초 이내 자유 형식의 영상 제출, △사진 부문은 CF 속 ‘달달소녀’ 패러디 및 일상 속 달달한 순간을 찍어 제출, △에피소드 부문에서는 가장 달달했던 순간을 간단한 사연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부문별 각 15점, 15점, 10점씩 총 40점을 선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9월 24일 발표·시상할 예정이다. 에피소드 부문의 경우 매주 8명씩 추첨하여 총 4회 경품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굽네치킨 네이버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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