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6 (목)

  • 흐림동두천 -8.4℃
  • 구름많음강릉 -0.6℃
  • 구름많음서울 -5.4℃
  • 박무대전 -3.8℃
  • 구름많음대구 -4.0℃
  • 흐림울산 -1.2℃
  • 구름많음광주 -0.7℃
  • 흐림부산 0.6℃
  • 흐림고창 -1.4℃
  • 흐림제주 5.2℃
  • 흐림강화 -6.7℃
  • 흐림보은 -7.2℃
  • 흐림금산 -6.2℃
  • 흐림강진군 -0.4℃
  • 흐림경주시 -2.0℃
  • 흐림거제 1.2℃
기상청 제공

유통가, D-2 밸런타인데이 특수 공략 열기 '후끈'

스페셜디너에 한정판에디션·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이틀 여 앞두고 식음료, 백화점 등 유통업계의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12일 유통가에 따르면 관련 업체들이 스페셜디너 코스를 마련 연인들 유혹에 나서는가하면,  한정판 패키지에 에디션 출시 및 이벤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밸런타인 특수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끈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엔그릴,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디너 코스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 최상층에 위치한 프렌치 레스토랑 엔그릴은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 당일 저녁에만 한정 판매하는 스페셜 디너 코스를 출시했다.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푸아그라를 비롯해 랍스터, 다금바리, 한우 등을 활용한 총 8가지 코스 요리(스파클링 와인 2잔 포함)로 구성됐으며, 

식전 한입 먹거리인 ‘아뮤즈 부쉬’에 이어 랍스타 토스트 브리오슈, 팬에 익힌 다금바리와 부야베스 소스, 한우 채끝 스테이크와 치즈뇨끼 그리고 디저트로 갈리아노 가나슈 초콜릿 크림 등을 차례대로 맛 볼 수 있다. 

엔그릴은 밸런타인데이 당일 저녁 시간을 3부제(17시, 19시, 21시)로 운영할 예정이며 밸런타인데이 코스 이용을 위해서는 전화를 통한 사전 예약이 필수다.

음료에 MD...스타벅스,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운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다양하게 마련, 8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먼저 초콜릿 풍미를 강조한 ‘러브 카페 모카’와 ‘러브 화이트 초콜릿’ 등 신규 음료 2종 등 밸런타인 전용 음료를 지난 2015년 이후 4년 만에 다시 선보였다. 

아울러 하트 모양의 초콜릿 토핑을 더한 밸런타인데이 음료 구매시 제공하는 밸런타인 우드 스틱을 통해 음료를 마시면서 한층 더 밸런타인데이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또한 밸런타인데이 전용 ‘하트 베어리스타 초콜릿’을 비롯해 머그와 텀블러, 워터보틀 등 다양한 MD 23종도 함께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카카오페이로 밸런타인데이 음료, 푸드, MD 등을 포함 2만원 이상 구매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가 담긴 마그넷 2종 중 고객이 원하는 하나를 소진 시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오리온, 밸런타인데이 맞아 ‘해피하트 한정판 컬렉션’ 출시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마켓오 초콜릿’과 ‘투유’를 ‘해피하트 컬렉션’으로 한정 출시했다.  

올해로 세 번째 선보이는 해피하트 컬렉션은 하트 모양을 모티브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유명 팝 아티스트 찰스장과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 시즌 특성에 맞춰 마음을 표현하기에 제격인 하트 모양 작품을 패키지에 적용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했다고. 

진한 맛과 감각적 디자인으로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은 마켓오 초콜릿과 투유를 미니 사이즈로 낱개 포장해 여럿이 나눠먹기 좋다. 특히, 투유 포장지에는 위트 있는 그림과 함께  ‘I LOVE YOU’, ‘FOR YOU, ‘I LIKE YOU’, ‘ONLY YOU’ 등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도 담겨 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밸런타인데이 시즌 제품 출시


CJ푸드빌 뚜레쥬르는 ‘반짝반짝 빛나는 사랑와 우정’을 주제로 한 스페셜 케이크와 마카롱 세트, 초콜릿 등 밸런타인데이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먼저, 스페셜 케이크 신제품인 ‘블루밍 러브’는 핑크와 화이트 크림을 그라데이션한 케이크에 핑크 하트 초콜릿, 마카롱 등을 장식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다. 

자르면 세 가지 알록달록한 색상이 반전 매력을 더하고, 치즈 요거트 생크림과 베리 콩피를 넣어 진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초콜릿 무스 케이크 ‘러브 초코 하트’와 초코 크림과 마쉬멜로우가 어우러진 ‘말랑말랑 마쉬멜로우’와 함께 영원한 사랑의 의미를 담아 지난 크리스마스에 큰 인기를 끈 케이크 ‘소원상자’는 밸런타인데이 시즌 분위기로 연출해 선보였다. 

또한 리치, 라즈베리, 딸기 등 각각 다섯 가지 맛 마카롱으로 핑크 그라데이션 색상 효과를 낸 마카롱 세트 ‘러브 액츄얼리’를 한정출시했고, 여기에다 초콜릿 대표 제품인 ‘러브 메시지’는 아몬드 프랄린 초콜릿 겉면에 ‘I LOVE YOU’ 알파벳을 하나씩 새겼다. 

이밖에 고급스런 보석과 사랑스런 입술 모양의 초콜릿을 담은 ‘러브 다이아몬드’와 부드러운 크림 필링을 넣어 만든 초콜릿으로 구성한 ‘달콤한 보석상자’도 연인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며, 

‘쥬얼리 박스’와 ‘러블리 스위츠’ 등 보석 모양의 패키지에 아몬드, 믹스넛츠, 크랜베리 등 다양한 초콜릿을 종류별로 담은 1만원 미만대 제품도 가볍게 선물하기 좋다.

투썸플레이스, 밸런타인데이 제품 30여 종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당신과 나(You & Me)’를 주제로 시즌 제품 30여 종을 출시했다.  

이번 밸런타인 제품은 딸기와 민트 초콜릿 두 가지 재료를 활용해 색상과 맛이 대비되는 케이크와 마카롱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케이크 대표 제품은 ‘비 마이 스트로베리’ 와 ‘비 마이 민트(Be My Mint)’며, 모찌 조각을 크림에 넣어 쫀득한 맛을 선사하는 ‘딸기모찌에끌레어마카롱’, ‘민트초코모찌에끌리어마카롱’과 팝핑 사탕을 크림 속에 숨겨 입에서 팡팡 터지는 하트모양의 ‘슈팅하트마카롱’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  4미터 높이 ‘초콜릿 하우스’ 전시 및  국내외 프리미엄 초콜릿 판매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판교점 1층 열린광장에 높이 4m, 가로 3m 크기의 대형 ‘초콜릿 하우스’를 전시해 분위기를 띄운다.  

'초콜릿 하우스'는 국제기능올림픽 제과 금메달리스트인 ‘이정욱’ 파티셰가 직접 만든 작품으로, 수제초콜릿, 쿠키, 빵 등을 장식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 식품관에 특설 행사장을 마련해 50여 개 국내외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를 선보인다. 

스위스 최고급 수제 초콜릿 브랜드로 알려진 ‘레더라’, 벨기에 왕실에 납품하는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전 세계 카카오산지의 좋은 것들만 선별해 일본 훗카이도 생크림과 배합해 만든 생초콜릿 ‘로이즈’ 등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까지 10만원이상 구매한 H포인트 멤버십 고객에게 수제초콜릿 패키지를 사은품(3천개 한정)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 서울·경인지역 점포 10개점에서 3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고급 레스토랑 '울프강스테이크하우스' 20만원 이용권을 제공하고, 5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강릉 씨마크호텔 1박2일 숙박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마노핀, 밸런타인데이 시즌 머핀 & 스트로베리 라떼 출시

MP그룹이 운영하는 마노핀에서는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머핀 6종과 음료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러브유', '마이러브', '온리유', '더블하트', '스윗러브', '러블리' 등 총 6종의 머핀과 봄철 딸기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라떼’로 구성됐다. 

화사한 파스텔 톤의 사랑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할 로맨틱한 선물로 제격이라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현대IT&E ‘VR스테이션’,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전문기업인 현대IT&E는 ‘VR스테이션 강남점’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연인들을 위해 오는 13일까지 VR시네마를 1시간 대여해주는 ‘프라이빗 시네마 인 VR스테이션’ 이벤트 참여 고객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10커플 신청을 받아 오는 14일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한 시간 단위로 VR시네마를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다. VR스테이션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희망 대여 시간을 선택하고 밸런타인데이 패키지를 구매하면 된다. 

이 패키지는 VR시네마 1시간 단독 이용권과 ‘신과 함께’ VR 관람권 그리고 VR스테이션내 VR어트랙션(게임) 4종을 이용할 수 있는 ‘빅4’ 티켓(2인) 및 카페테리아 이용권 등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에 VR스테이션 강남점을 방문한 커플 고객 중 ‘빅4’ 티켓을 구매한 고객에게 카페테리아 이용권 1만원과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현대百그룹 정지선 회장, “올 한해 절박한 각오 다지자”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지난 2일 열린 그룹 시무식에서 2020년 신년사를 통해 올 한해 변화의 파도에 올라타지 않으면 침몰할 수밖에 없다는 절박한 각오를 다질 것을 주문했다. 더불어 “2020년을 그룹의 새로운 10년의 출발점이자, 성장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실천해 나가는 전환점으로 삼고, 성장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비전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어 정 회장은 “변화의 파도에 올라타지 않으면 침몰할 수밖에 없다는 절박한 각오를 다져야 한다”며 “수많은 도전을 통한 실패에 당당히 맞설 때, 비전은 현실이 되고 우리 그룹은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혁신적 사고와 실행을 바탕으로 한 성장전략 추진 ▲고객 가치에 초점을 둔 비즈니스 모델 변화 ▲공감과 협력의 조직문화 구축 등 3대 경영 방침도 제시했다. 성장전략 추진, 비즈니스 모델 변화, 공감·협력의 조직문화 구축 등 3대 경영방침 제시 정지선 회장은 먼저, “비상(非常)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는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대안을 찾는 ‘혁신적 사고’를 통해 성장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변화의 흐름을 빠르게 읽고 기존 전략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