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7 (일)

  • 맑음동두천 -13.5℃
  • 맑음강릉 -6.5℃
  • 맑음서울 -10.8℃
  • 맑음대전 -8.1℃
  • 맑음대구 -5.5℃
  • 구름조금울산 -4.1℃
  • 맑음광주 -4.6℃
  • 구름조금부산 -3.3℃
  • 구름조금고창 -6.3℃
  • 비 또는 눈제주 2.6℃
  • 맑음강화 -12.6℃
  • 맑음보은 -10.4℃
  • 맑음금산 -9.2℃
  • 맑음강진군 -2.9℃
  • 흐림경주시 -5.4℃
  • 구름많음거제 -2.0℃
기상청 제공

뉴이어 프로모션&사은품·할인..커피전문점 ‘손짓’

스타벅스, 탐앤탐스, 투썸, 카페베네, 할리스 등 프로모션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각기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탐앤탐스, 카페베네, 할리스커피 등 내로라하는 국내외 주요 커피전문점 브랜드들이 가격 할인이나 텀블러, MD 같은 굿즈 상품 출시에다 2021 새해를 기념한 ‘뉴이어’ 메뉴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소비자 유치 경쟁에 돌입한 것.

지난해 코로나19창궐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매장 내 취식 행위가 수시로 금지되는 등 영업에 막대한 지장을 겪고 있는 상황을 타개하고자 선보인 이들 프로모션에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떠한 화답을 해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타벅스, 건강한 새해 메시지 담은 ‘뉴이어 시즌’ 프로모션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2021 신축년 새해를 맞아 건강하고 활기찬 새해 시작을 염원하며, ‘홀 그레인 오트 라떼’를 비롯한 뉴이어 음료 3종, 푸드 5종, MD 상품 26종 등을 지난 1일 선보였다. 

우선 ‘홀 그레인 오트 라떼’는 귀리, 현미, 보리, 흑미, 백태, 검정콩, 검정깨 등 영양소가 풍부한 곡물을 담은 오트밀크에 백앙금으로 달콤한 맛을 낸 음료로, 한끼 대용으로도 제격이며,  

또 얼음이 갈린 블렌디드 음료인 ‘홀 그레인 오트 블렌디드’는 흑임자 찹쌀떡이 블렌딩돼, 쫄깃하게 씹히는 떡의 식감이 매력적이다. 

스타벅스는 달콤 고소한 두 가지의 오트 음료를 통해 지난해 힘들었던 기억은 털어내고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 출발을 기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와 함께 블론드 에스프레소 크림 위에 바닐라 커피 칩이 뿌려져 더욱 풍부한 블론드 커피 풍미를 가진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와 제주 유기농 말차에 화이트 초콜릿과 모카 초콜릿을 넣어 달콤 쌉싸름한 말차 초콜릿을 먹는 듯한 느낌의 ‘말차 초콜릿 라떼’도 선보였다. 

또한, 흰 소의 해인 신축년을 맞아 ’21 뉴이어 화이트 카우 머그’, ‘21뉴이어 카우 스푼 머그’, ’21 뉴이어 복주머니 파우치’ 등 하얀 소로 디자인된 다양한 MD 상품 26종과 부드러운 빵 안에 연유 버터크림이 들어간 ‘연유 밀크모닝’ 등 푸드 5종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스타벅스 카드로 뉴이어 음료(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말차 초콜릿 라떼, 홀 그레인 오트 라떼, 홀 그레인 오트 블렌디드)중 1잔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별 적립 이벤트를 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탐앤탐스,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 기간 ‘한 달 연장’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2020년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를 한 달 연장해 2021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는 당초 본 이벤트의 스티커 적립은 12월 31일, 증정품 교환은 2021년 1월 6일까지로 계획돼 있었지만,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1월 3일까지 연장되는 등 범국가적인 방역 정책 시행에 따른 조치다. 

변경된 이벤트 기간은 스티커 적립 기간과 증정품 교환기간 모두 2021년 1월 31일까지다. 

한편, 2020년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는 리얼 아보카도 스무디/라떼, 탐의보감 등 겨울 음료 3잔 포함, 총 10잔의 ‘미션 음료’를 마이탐 앱에 등록된 선불카드로 구매하거나, ‘스마트 오더’, ‘스마트 드라이브 스루’,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구매 시 2021 탐앤탐스 플래너 세트와 실버 펜클립을 증정하는 행사다. 

투썸플레이스, 희망 가득 ‘2021 럭키드로우’ 프로모션 진행

투썸플레이스에서는 고객들에게 새해의 희망과 행운을 전달하는 ‘2021 럭키드로우 프로모션’을 1월 1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는 100% 당첨 이벤트로 ‘럭키드로우 보드판’에 100개의 새해 메시지와 사은품을 랜덤으로 구성해 흥미를 더했으며, 참여 시 아메리카노(R) 쿠폰부터 최대 2만 원대 MD 기획상품까지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수령한 쿠폰은 구매 매장에서 바로 사은품으로 교환해야 한다.

특히 ‘럭키드로우 보드판’에는 무직타이거의 캐릭터인 뚱랑이가 소의 옷을 입고 자사 시그니처 케이크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과 커피를 즐기는 모습의 일러스트가 그려져, 미소를 자아낸다. 또한 경품 중에는 해당 일러스트가 프린트된 손거울이 한정 수량 포함돼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사은품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매장별 프로모션 진행 여부 및 시작 일정, 사은품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을 요한다. 

할리스커피X미르(MiiR), ‘레드 에디션 MD’ 4종 출시


MZ세대를 가장 잘 이해한다고 자부하는 할리스커피는 자사 대표 색상인 빨간색을 적용한 '레드 에디션 MD' 4종을 선보였다.  

이중 '와이드마우스 텀블러'와 '컵 텀블러' 등 2종은 미르(MiiR)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했으며 모두 고품질 스테인리스로 제작돼 보온·보냉 기능이 뛰어나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와이드마우스 텀블러'는 음료를 마시기 편리하도록 넓은 입구로 제작돼 세척이 용이하며 뚜껑에 손잡이가 달려있어 기능성과 휴대성을 높였고, '컵 텀블러'는 이중벽 구조로 이뤄진 컵 형태의 텀블러다. 투명한 뚜껑이 함께 마련돼 실용성까지 갖췄다고 덧붙였다. 

특히 미르 텀블러 제품을 구매하면 수익금의 일부가 물 정화 및 위생 사업에 사용된다. 텀블러 바닥에 적힌 기부 코드를 미르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기부 상세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함께 선보인 '트윙클 글라스머그'는 보는 각도에 따라 은은한 무지개 빛을 내뿜는 유리 머그컵으로, 투명한 손잡이 내부에 반짝이는 구슬을 넣어 로맨틱한 연말연시 분위기를 돋운다. 색상은 레드와 화이트 2종으로 구성됐다.  

카페베네, 요기요 3천원 할인 이벤트 진행

카페베네는 코로나19와 추운 날씨로 새해에도 ‘집콕’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해 집에서도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도록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슈퍼레드위크2.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월 31일까지 ‘요기요’ 앱에서 최소 1만2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주변 카페베네를 검색한 후 메뉴를 담고 ‘요기서 1초결제’나 ‘요기서 결제’로 계산할 경우 자동으로 3,000원이 할인되며, 현장 결제 선택 시에는 할인되지 않는다. 

할인 혜택은 논알콜 ‘로즈 뱅쇼’부터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는 ‘빙수’는 물론, ‘초코 티라미수 라떼’ 등 카페베네 모든 메뉴에 적용된다. 특히 카페베네는 베스트 메뉴들로 구성된 배달 전용 세트도 선보이고 있어 메뉴 선택의 고민을 줄이고 간편하게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새해에도 집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집에서도 맛있는 카페베네 커피와 디저트를 할인 혜택과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