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7 (월)

  • 흐림동두천 22.8℃
  • 흐림강릉 22.8℃
  • 흐림서울 24.2℃
  • 구름많음대전 26.4℃
  • 흐림대구 21.4℃
  • 구름많음울산 22.2℃
  • 구름많음광주 25.0℃
  • 구름많음부산 25.1℃
  • 구름많음고창 26.7℃
  • 구름조금제주 27.4℃
  • 흐림강화 23.4℃
  • 구름많음보은 24.6℃
  • 구름많음금산 24.3℃
  • 구름많음강진군 26.4℃
  • 흐림경주시 22.8℃
  • 구름많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현대차 8월 29만대 판매...국내 7%↓ 해외 8%↓

국내 5만1034대, 해외 24만3557대 총 29만4591대 판매



[산업경제뉴스 문성희 기자]  현대자동차는 2021년 8월 국내 5만1034대, 해외 24만3557대 등 전년 동월 대비 7.6% 감소한 29만4591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6.5% 감소했으며, 해외 판매는 7.8% 감소한 수치다.

■ 국내 판매

현대차는 2021년 8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6.5% 감소한 5만1034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3685대, 쏘나타 4686대, 아반떼 4447대 등 총 1만2840대가 팔렸다. RV는 팰리세이드 4011대, 싼타페 3322대, 투싼 3821대, 아이오닉5 3337대 등 총 1만6894대가 팔렸다.

포터는 7424대, 스타리아는 3563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2006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3718대, GV70 2575대, GV80 1231대 등 총 8307대가 팔렸다.

■ 해외 판매

현대차는 2021년 8월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7.8% 감소한 24만3557대를 판매했다.

현대자동차는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등 위기 상황 지속에 대응해 권역별로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가겠으며, 주요 신차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판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탐앤탐스, 고소한 가을 한 모금 제안..이벤트는 ‘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가을 시즌 공략 메뉴로 ‘폴 인 그래놀라 레볼루션(Fall in Granola Revolution)’ 3종 출시와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메뉴 ‘폴 인 그래놀라 레볼루션’은 가을 감성에 어울리는 곡물과 그래놀라를 활용한 ▲그래놀라 블랙그레인 라떼 ▲그래놀라 미숫가루 라떼 ▲그래놀라 요거트 등 3종으로 구성됐는데, 국산 곡물과 두유크림을 활용해 고소함을 극대화시킨 음료와 매장에서 직접 발효한 요거트의 깊은 맛, 그리고 귀리, 호박씨, 해바라기씨, 아몬드, 호두 등 5종의 그래놀라가 연출하는 비주얼까지 고객들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메뉴 구성이 특징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중 그래놀라 블랙그레인 라떼는 100% 국산 9곡을 담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영양소가 풍부하고, 고소한 맛과 두유크림에 그래놀라 토핑을 얹어 가을의 풍부함을 담았고, 그래놀라 미숫가루 라떼는 다양한 국산 곡물을 베이스로 해 든든한 포만감과 두유크림의 부드러운 맛이 매력적이며, 마지막으로 그래놀라 요거트는 바삭한 식감의 그래놀라와 상큼한 요거트를 조화시켜 남녀노소 좋아하는 맛과 비주얼을 완성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