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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18년 내수시장 3위‥1단계↑

내수10만9140‥ 15년만 최대 실적
수출 3만4169 등 14만3309대 판매
티볼리 · 렉스턴이 브랜드 성장 주도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쌍용자동차는 2018년 내수판매량이 10만9140대로 전년도 내수시장 4위에서 3위로 1단계 올라섰다.


2018년 총 판매량은 수출 포함 총 14만3309대를 기록, 0.3% 감소로 마무리됐다.
 
쌍용차는 지난해 내수 10만9140대, 수출 3만4169대 를 포함 총 14만3309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실적은 국내 자동차산업의 부진 상황에서도 티볼리 브랜드 선전과 렉스턴 스포츠의 성공적 론칭으로 내수판매가 9년 연속 성장세에 힘입은 결과라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특히 내수는 지난해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에서만 4만2천대가 넘는 판매를 올리며, 지난 2003년(129,078대) 이후 15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렉스턴 스포츠는 매달 월 최대 판매실적을 갱신하면서 전년 대비 83.4%의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내수 성장세를 주도했다.


또한 티볼리 브랜드도 B-Seg SUV시장에서 탄탄한 경쟁력을 유지하며 4만 3천대의 실적을 기록, 내수 판매 9년 연속 성장해 지난 2003년 이후 15년 만에 업계 3위를 견인했다. 

 

수출은 호주 법인 신설과 함께 렉스턴 스포츠에 대한 글로벌 론칭 확대 등 신흥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지만 전반적인 글로벌 시장 침체 영향으로 전년 대비 7.7% 감소했다.


다만, 지난해 11월 인도시장에 공식 론칭한 G4 렉스턴(현지명 ALTURAS G4<알투라스 G4>)이 올해의 프리미엄 SUV로 선정되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고 렉스턴 스포츠 라인업도 확대되는 만큼 수출 실적도 점차 개선될 것으로 쌍용차는 전망했다.


지난 12월 판매실적도 티볼리 브랜드와 렉스턴 스포츠의 선전으로 내수, 수출 모두 월간 최대 실적을 기록, 전년 동월 대비 1.8% 증가한 월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올 해 렉스턴 스포츠 롱보디에 이어 C300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창사 이래 최대 판매 실적에 도전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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