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9 (수)

  • 맑음동두천 1.2℃
  • 맑음강릉 5.8℃
  • 맑음서울 3.3℃
  • 맑음대전 5.6℃
  • 맑음대구 5.8℃
  • 맑음울산 6.0℃
  • 흐림광주 5.7℃
  • 맑음부산 7.5℃
  • 흐림고창 4.9℃
  • 구름많음제주 12.0℃
  • 맑음강화 2.1℃
  • 맑음보은 3.0℃
  • 맑음금산 5.4℃
  • 흐림강진군 6.3℃
  • 맑음경주시 6.5℃
  • 맑음거제 7.1℃
기상청 제공

치킨업계, 신메뉴에 영화제작후원·이벤트...성장向 구슬땀

bhc, BBQ, 굽네, 푸라닭치킨 등 각양각색 프로모션 앞세워 소비자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bhc, 굽네, BBQ, 푸라닭 등 주요 치킨업체들이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신메뉴와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지속 성장을 향한 행보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이들 업체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치킨을 지향하는 신메뉴를 선보이는가하면, 6·25 필리핀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에 감사를 표현하는 영화 제작을 후원하고 다채로운 가격 할인 이벤트를 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선 것.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느 업체의 프로모션에 더 후한 점수를 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bhc, 바삭한 양념치킨 ‘스윗칠리킹’ 출시...… 비어존 특화 안주 3종도 선봬


외식전문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치킨 ‘스윗칠리킹’을 공식 출시하고, 비어존 매장 특화 안주 3종을 지난 18일 새롭게 선보였다. 

신메뉴 ‘스윗칠리킹’은 ‘양념의 개념을 바사삭’이라는 슬로건처럼, 눅눅하고 텁텁했던 기존의 ‘빨간 양념 치킨’의 틀을 깬 ‘바삭한 양념치킨’이다. 이번 ‘Juicy’ 콘셉트의 ‘스윗칠리킹’ 출시로, bhc는 2월 ‘Crispy’를 극대화한 ‘콰삭킹’, 7월 ‘Tasty’를 강조한 ‘콰삭톡’과 함께 올해 신메뉴 개발 전략인 ‘Tasty, Crispy, Juicy’를 모두 선보이게 됐다. 

bhc는 완성도 높은 신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6개월여의 개발 기간 동안 수차례의 테스트 및 사전 품평회를 실시하는 등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윗칠리킹’은 달콤한 칠리 소스를 치킨에 얇게 코팅해, 마치 ‘빠스’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비주얼과 크리스피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얇은 코팅막이 치킨 본연의 바삭함과 풍부한 육즙을 보존해 보다 다채로운 식감을 완성했다. 

새콤달콤한 스윗 칠리 양념으로 느끼함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어, 뻔하지 않은 양념치킨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bhc는 비어존 매장 경쟁력을 강화를 위한 특화 안주 3종도 출시했다. 신메뉴는 ▲진한 해산물 풍미와 깔끔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나가사키 짬뽕 전골’ ▲쫄깃바삭한 튀김에 ‘맛초킹’, ‘레드킹’ 소스를 더해 알싸하고 매콤한 풍미를 살린 ‘닭모래집(똥집) 튀김’ ▲닭가슴살을 얇게 저며 바삭하게 튀겨낸 ‘유린기’로 구성됐다.

더불어 bhc는 최근 배우 한소희를 전속 모델로 발탁하고 이번 신메뉴 ‘스윗칠리킹’을 중심으로 한 본격적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모델 한소희의 생일인 11월 18일에 신메뉴를 공개하며, 이번 캠페인에 한층 더 강한 화제성과 상징성을 더했다. 

기존 양념치킨의 공식을 깬 ‘스윗칠리킹’의 ‘뻔하지 않은 매력’이, 세련되면서도 당당한 ‘반전 매력’을 지닌 한소희 배우의 독보적인 이미지와 완벽히 부합해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BBQ, 뿜치킹 인기에 ‘5만원 버라이어티 쿠폰팩’ 앵콜 진행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신메뉴 뿜치킹의 폭발적 인기에 힘입어 오는 30일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뿜치킹을 포함한 치킨을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인기 사이드 메뉴 7종을 담은 ‘5만원 버라이어티 쿠폰팩’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쿠폰팩에는 ▲뿜치킹콘립 ▲모둠감자튀김 ▲랜덤치즈볼(10알) ▲BBQ 고추킹 ▲BBQ 떡볶이 ▲ 통새우 멘보샤 ▲ BBQ 소떡 증정 쿠폰이 1장씩 포함된다.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BBQ앱 회원 전원에게 발급되며 주문 1회 당 쿠폰 1장씩 사용 가능하다.

5만원 버라이어티 쿠폰팩은 지난 8,9월에도 진행된 인기 프로모션으로,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많은 인기를 끌며 앵콜 문의가 이어졌다. BBQ는 이러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최근 새롭게 출시한 사이드 메뉴 ‘뿜치킹콘립’을 추가해 앵콜 진행에 나섰다.

굽네치킨, 한국-필리핀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제작 지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19일 필리핀 전역 130여 극장에서 개봉 예정인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Finding Santos)’를 제작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사회적 가치 확산과 글로벌 문화 교류를 증진하는 활동이라는 측면에서 의미를 더한다. 

필리핀 군의 한국전쟁 참전 75주기에 공개되는 ‘산토스를 찾아서’는 한국-필리핀 수교 76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합작 영화로, 6·25 필리핀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소재로 한 휴머니즘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영화는 한때 K-POP 스타였지만 세상과 단절된 삶을 살던 주인공 ‘우진’이 한국전쟁 당시 자신의 할머니를 구해준 필리핀 참전용사 ‘산토스’를 찾아 매니저 ‘준하’와 함께 필리핀으로 떠나면서 벌어지는 여정을 담았는데,

주인공 일행이 굽네치킨의 필리핀 진출 첫 거점인 보나파시오점에 방문해 굽네치킨을 즐기는 장면이 자연스럽게 등장한다. 보나파시오점에서는 오리지널, 볼케이노, 소이갈릭 등 굽네치킨의 베스트셀러와 다양한 식사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남자 주인공 우진 역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솔로지옥4’에서 특유의 캐릭터로 화제를 모았던 배우 장태오가, 여주인공 가비 역에는 필리핀 걸그룹 YGIG 멤버 매그가 출연했다. 연출은 영화 「주차감독」, 「데드 어게인」, 「사이공 선셋」 등을 만든 손현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굽네치킨은 필리핀 내에서 메뉴 현지화와 운영 효율 강화를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필리핀 내 2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를 교두보 삼아 아시아 시장 전반으로 확장 속도를 높이며 K-푸드 글로벌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푸라닭 치킨, 10주년 기념 쿠팡이츠 프로모션...최대 1만2천원 할인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에서는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배달앱 쿠팡이츠에서 전메뉴 최대 1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내놨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쿠팡이츠 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쿠폰 발급이 가능하며, 쿠폰은 중복 사용이 불가하다. 또한, 신규 고객의 경우 최대 12,000원이라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해 푸라닭 치킨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10주년 기념인 만큼, 쿠폰 또한 전 메뉴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1일 1회 쿠폰 발급이 가능해 프로모션 기간 동안 여러 차례 혜택을 누리는 것도 가능하다. 기존 고객은 선착순 9,000원까지, 신규 회원은 12,000원 쿠폰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푸라닭 치킨은 지난 14일 브랜드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고추마요 치킨’의 신규 광고를 공개한 바 있다. 이번 광고는 아이유의 다양한 모습과 '고추마요도 모르면서'라는 중독성 있는 카피를 활용해 고추마요 치킨의 특유의 중독성있는 매력을 ‘푸라닭만의 프리미엄 감성’으로 풀어내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환경 · ESG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HS효성, 차세대 배터리 핵심 ‘실리콘 음극재’ 사업 진출...기대치는?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HS효성그룹이 차세대 배터리 핵심 소재인 ‘실리콘 음극재’ 사업에 진출한다. 이는 ‘원천기술과 지적 자산에 기반한 가치 극대화’를 강조해 온 조현상 부회장의 ‘가치경영’의 일환이다. HS효성이 지난달 31일 1억2000만유로(약 2000억원)을 투자해 벨기에에 본사를 둔 글로벌 소재 기업 유미코아의 배터리 음극재 자회사 EMM을 인수하고, 유미코아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다고 밝힌 것. 이번 거래는 당국의 승인을 거쳐 최종 마무리될 예정이다. 유미코아는 100년이 넘는 역사와 첨단소재 원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배터리, 촉매, 반도체, 방산, 우주항공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및 생산 능력을 가진 글로벌 기업이다. 최근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는 희토류 관련 기술도 보유하고 있고, 한때 퀴리 부인이 라돈, 우라늄 등 연구 활동을 했던 곳으로도 명성을 떨친 곳이기도 하다. ■ 실리콘 음극재, 향후 40% 성장 예상되는 차세대 배터리 게임 체인저 실리콘 음극재는 배터리의 음극에 적용되는 소재로 기존의 흑연 음극재 대비 에너지 밀도가 최대 10배 이상 높아 차세대 배터리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꼽힌다. 전기차의 충전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