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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여성 지식·지역 축제에 한부모 가정..각종 후원 러시

할리스,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등 각자 방식대로 행복 동행 펼쳐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축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여성지식 및 지역 주민 축제 한부모 가족 복지시설에 이르기까지 각종 후원을 줄줄이 전개하며 행복한 동행에 나서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할리스, 다양성 존중 문화 확산 위한 여성 지식축제 후원 나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하는 ‘할리스’는 국내 최대 여성 지식축제 ‘제12회 W페스타’에 참여하며 ‘함께 하는 사회’를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이번 W페스타에는 ‘다양성: 다름이 아닌 다채로움으로’라는 주제로 기조연설 및 대담, 강연, 세대공감 토크쇼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할리스는 행사 당일인 오는 26일 부스를 마련해 포토존, 다양성 응원 메시지 남기기를 비롯한 이벤트를 통해 참석자들을 위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할리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다양성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양성에 대한 시각을 나누는 화합의 장에 동참할 방침이다. 

한편, 할리스는 다양성 존중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다채로운 후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발달장애인 화가이자 배우인 정은혜 작가 초대전을 후원하였으며, 8월에는 2년 연속으로 세계 유일의 국제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축제 ‘2023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을 후원했다. 

또한 할리스는 해당 행사에 커피차 ‘무빙 딜라이트’를 통해 커피 및 음료를 지원하고, 장애인들이 예술에 대한 도전과 열정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응원했다.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임산부의 날 기념 한부모 가족 복지 시설에 제품 후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파스퇴르는 ‘제18회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하며 한부모 가족 복지 시설에 파스퇴르 영유아식 제품을 후원했다. 

임신과 출산을 사회적으로 배려하고 출산, 양육의 어려움을 해결하자는 취지에서 제정된 법정기념일인 임산부의 날에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며 따뜻한 의미를 더한 것. 

후원 제품은 롯데웰푸드의 파스퇴르 위드맘 2종(영아용 조제식, 성장기용 조제식 해당)과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으로, 한부모 가족 복지 시설 측의 실제 수요를 반영해 선정했다. 

총 4개 기관인 도담하우스, 영락모자원, 달빛둥지, 구세군디딤돌에 전달해, 임신과 출산 초기 양육의 어려움을 겪는 미혼모자 및 임산부들 총 100여 명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또한 롯데웰푸드는 엄마사관학교, 맘편한 예비엄마세상 등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임신과 출산 과정에 대해 소통하며 예비엄마들의 출산에 대한 막연한 불안과 걱정을 내려놓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BBQ, 송파 주민 행사에 치킨 후원...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 전파 

송파구에 본사가 위치한 BBQ는 지역 주민 행사에 치킨을 후원하는 등 지역 사회에도 선한 영향력 확산에 나서고 있다.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 오금공원 개최된 송파여성문화회관 가족페스티벌 '2023 송파낭만다방' 행사에 치킨과 사이드메뉴 100인분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힌 것.

이날 행사는 송파문화재단 주관으로 취약계층 가정 및 송파구민에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BBQ 그룹은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황금올리브 속안심, 닭다리살 스테이크, 감자튀김, 레몬보이 등 BBQ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BBQ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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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패키지에 산불피해 성금...동서식품 ESG 경영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친환경 패키지 도입과 산불피해 이재민과 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을 기부하는 등 ESG경영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먼저 동서식품은 주요 커피믹스 제품인 ‘맥심 모카골드’와 ‘맥심 슈프림골드’의 스틱에 신규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디자인은 스틱 포장재 생산에 사용되는 잉크와 유기용제 양을 대폭 줄여 환경에 미치는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보다 한층 밝은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스틱 곳곳에 있던 금색의 디자인 요소를 제거했다. 이를 통해 잉크와 유기용제의 사용량을 각각 연간 9.8톤씩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맥심 슈프림골드는 기존의 무광 포장재 대신 유광 포장재를 적용해 잉크 사용량은 연간 6.5톤, 유기용제 사용량은 연간 3.2톤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동서식품은 2021년 6월에 맥심 커피믹스 대규격 제품에 종이 손잡이를, 또 2023년 3월에는 커피믹스, 인스턴트 커피 리필, 포스트 시리얼 스탠드백 등 자사 제품군에 녹색 기술 인증을 받은 포장재를 적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