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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지난해 인기 TOP 5 메뉴 및 감사 할인 이벤트 진행

2024 메뉴 트렌드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후라이드 ▲핫후라이드 등 ‘매운맛’ 강세
상기 인기 TOP 5 메뉴 4,000원 할인 이벤트 전개...다음달엔 업그레이드된 앱도 공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중 하나인 bhc가 지난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메뉴 트렌드와 인기 메뉴 TOP 5를 공개하고, 특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에 따르면 먼저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메뉴 트렌드로는 ‘매운 맛’ 제품들이 강세를 보였으며 개별 메뉴로는 ‘뿌링클’이 전체 메뉴 중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후라이드치킨’, ▲‘핫후라이드치킨’, ▲‘맛초킹’, ▲‘양념치킨’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이와 함께 치킨 및 사이드 메뉴 전반에서도 ‘매운맛’이 두각을 나타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bhc의 대표 메뉴 ‘뿌링클’은 출시 이후 10년 동안 변함없이 1위를 유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뿌링클 한마리 등의 메뉴가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0월, 뿌링클 10주년을 기념해 자사 앱에서 진행된 ‘10년 전 가격 그대로’ 이벤트 또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는데, 이벤트 기간 동안 평소 대비 30%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며 강력한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2024년은 매운맛 메뉴들이 두각을 나타낸 해였다. 대표 매운맛 메뉴 ‘핫후라이드’는 하반기 급성장을 기록하며 지난해 메뉴 판매 5위에서 3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이외에도 ‘맛초킹’과 ‘핫골드킹’이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보이며, 매운맛 강세를 이어갔다. 

매운맛 열풍은 사이드 메뉴에서도 두드러졌다. ‘분모자 로제 떡볶이’와 ‘떡볶이’ 등은 치킨과 조화로운 맛의 조합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빨간소떡’은 ‘뿌링소떡’보다 15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인기 사이드 메뉴로 주목받았다. 

이에 bhc는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인기 메뉴 TOP 5를 특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bhc 앱을 통해 주문 시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후라이드 ▲핫후라이드 등 총 5종의 메뉴를 4,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혜택은 각 메뉴의 한 마리, 콤보, 스틱, 윙, 순살 메뉴에 모두 적용된다.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자동으로 할인되며, 한 번에 최대 9마리까지 주문 가능하다. 

단, E-교환권과 타 쿠폰 사용 시에는 중복 할인이 불가하며, 주문 가능 시간은 매일 오후 12시부터 밤 11시 30분까지이다. 일부 매장은 영업시간에 따라 주문 제한이 있을 수 있다. 

bhc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2024년 한 해 동안 bhc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오는 2월에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앱이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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