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9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
  • 구름많음강릉 2.7℃
  • 구름많음서울 4.0℃
  • 흐림대전 5.3℃
  • 흐림대구 7.3℃
  • 흐림울산 5.7℃
  • 흐림광주 5.0℃
  • 흐림부산 7.5℃
  • 흐림고창 3.3℃
  • 흐림제주 7.8℃
  • 구름조금강화 3.5℃
  • 흐림보은 3.8℃
  • 흐림금산 5.2℃
  • 흐림강진군 5.5℃
  • 흐림경주시 5.6℃
  • 흐림거제 8.7℃
기상청 제공

패션·뷰티·먹거리 세일에 용돈지급..별별 이벤트 눈길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유통업계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패션뷰티먹거리 할인은 물론 매일 용돈을 증정하는 다소 색다른 이벤트를 선보여 이목을 끌고 있다.



에이블리, ‘추석 특집 에누리 세일’..패션, 뷰티, 라이프 최대 76% 할인

먼저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추석을 맞아 10월 3일까지 패션, 뷰티, 라이프 전 카테고리 상품에 대한 ‘추석 특집 에누리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명인 ‘에누리’는 ‘에이블리에서는 누구나 할인받으리’라는 의미로, 패션, 뷰티, 라이프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6%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총 10만 원 상당의 쿠폰팩을 모든 고객에게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총 1억 원을 나눠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이블리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쿠폰 형태로 지급되며, 기획전 기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매일 한 번씩 응모할 수 있다.  

추석 선물 콘셉트의 경품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기획전 기간 동안 한 번이라도 에이블리에서 구매 시, 자동 응모되며 ‘LG 스탠바이미 TV’, ‘샤넬 클래식 뉴미니 탑핸들 블랙 램스킨 금장‘, ‘1등급 한우구이 선물 세트’ 등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패션, 뷰티, 라이프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도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애니원모어’, ‘아뜨랑스’, ‘슈가파우더’, ‘더핑크’ 등 개성 있는 셀럽 마켓 및 쇼핑몰부터 ‘에잇세컨즈’, ‘게스 언더웨어’, ‘젝시믹스’, ‘제이에스티나’ 등 스트릿⋅스포츠, SPA,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간절기에 입기 좋은 다양한 의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색조, 스킨케어 모두 변화를 맞이하는 가을철, ‘스킨푸드’, ‘메디힐’, ‘투쿨포스쿨’, ‘롬앤’ 등 인기 브랜드 뷰티 상품과 ‘소니’, ‘스너글’, ‘신지모루’ 등 소소한 추석 선물로 주목받는 라이프 카테고리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핀크, 리얼리에서 매일 10만원 용돈 주는 이벤트 진행 

핀크(대표 조현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매일 10만원의 용돈을 증정하는 ‘리얼 토끼 잡고 용돈 받기’ 이벤트를 내놨다. 26일부터 10월 3일까지 8일 동안 하루에 한 번 10만원(1명)에 당첨될 수 있는 랜덤 티켓을 제공, 최대 80만원의 당첨금을 받아갈 수 있는 행사다. 

이벤트 참여는 리얼리 챌린지 탭에 위치한 ‘리얼 토끼 잡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 다음 리얼리워드 티켓 페이지에서 ‘토끼잡기’ 티켓을 여는 즉시 당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티켓은 하루에 한 번 지급되며, 오픈되지 않은 티켓은 자정이 지나면 사라진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핀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기존 개최 중인 중인 3가지 챌린지에 참가하면 챌린지 당 1개씩 소정의 리워드 금액을 즉시 획득할 수 있는 각각의 티켓이 매일 제공돼 혜택이 배가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한편, 리얼리는 최근 공공마이데이터를 연계해 인증된 연봉과 경력 정보로 소통하는 서비스로 리뉴얼 오픈했다. 직업/연차 등 비슷한 조건을 지닌 익명의 사람들을 연결해 이들이 서로의 연봉과 자산을 비교하고 점검 및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굽네, 매월 29일 ‘92(구이)데이’ 지정…인기 오븐구이 메뉴 8천 원 할인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는 매월 29일을 92(구이)데이로 지정하고, 인기 오븐구이 메뉴를 8천 원 할인하는 '92(구이)데이' 이벤트를 오는 29일 12시부터 진행한다. 

기존에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나 이번 달부터 굽네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필 링크에 공유된 쿠폰 코드를 확인한 후 굽네 홈페이지에 코드를 입력하면 선착순 1천 명에 한해 8천 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92데이 쿠폰'은 인기 오븐구이 메뉴로 구성된 세트(▲고추바사삭+콜라(대) ▲남해마늘 바사삭+콜라(대)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피자(블트스 피자)+콜라(대))에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굽네 회원만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추석을 맞아 다음 달 1일까지 카카오 선물하기서 4천 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입맛을 돋우는 매콤한 맛으로 1초에 1마리씩 팔려 '1초치킨'으로 불리는 '고추바사삭'과 '갈비천왕', 맛과 비주얼을 겸비한 '포토제닉 테이스트' 콘셉트의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다. 각 메뉴에는 모두 콜라 1.25L가 제공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