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수)

  • 흐림동두천 6.6℃
  • 흐림강릉 9.6℃
  • 구름많음서울 9.2℃
  • 구름많음대전 9.5℃
  • 대구 11.9℃
  • 구름조금울산 8.5℃
  • 구름많음광주 10.1℃
  • 맑음부산 10.0℃
  • 흐림고창 8.9℃
  • 구름조금제주 11.7℃
  • 구름많음강화 6.5℃
  • 흐림보은 7.7℃
  • 구름많음금산 9.0℃
  • 맑음강진군 10.3℃
  • 흐림경주시 10.7℃
  • 흐림거제 10.8℃
기상청 제공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에 쯔양 협업 프로모션 초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이디야커피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설 선물세트’ 3종과 함께 약 91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인기 유튜버 ‘쯔양’과 협업한 프로모션에 초대했다. 



먼저 지난 9일 선보인 ‘설 선물세트’ 3종은 ▲스틱&드립 커피 세트 ▲커피&블렌딩티 세트 ▲커피&텀블러 세트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각각의 세트는 이디야커피의 대표 제품들을 언제 어디서든 취향에 따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  

이중 ‘스틱&드립 커피 세트’는 스틱커피 아메리카노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 에디션 ▲디카페인) 과 핸드드립 3종(▲페르소나 블렌드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으로 구성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 ‘커피&블렌딩티 세트’는 스틱커피 아메리카노 4종, 핸드드립 2종(▲페르소나 블렌드 ▲브라질 세하도), 블렌딩티 2종(▲샤인히비스커스 ▲피치얼그레이)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커피와 더불어 블렌딩티의 향미까지 조화롭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 ‘커피&텀블러 세트’는 스틱커피 아메리카노 2종(▲오리지널 ▲스페셜), 커피믹스 2종(▲스페셜 골드블렌드 ▲스페셜 모카블렌드, 블렌딩티 2종(▲스프링캐모마일 ▲그린루이보스)에 900ml 대용량 스페클 패턴 텀블러를 담아 다양한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 3종은 지난 9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유튜버 ‘쯔양’과 콜라보…‘쯔양 딸기 세트’ 프로모션 진행 

이어 12일에는 약 91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쯔양’과 협업한 콘텐츠를 공개하고 콜라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출시한 딸기 음료 5종(▲딸기 듬뿍 라떼 ▲딸기 바나나크림 라떼 ▲생딸기 바나나크림 플랫치노 ▲생딸기 허니 블랙티 ▲제철 담은 생딸기 주스)과 베이커리 3종(▲생딸기 허니리코타 프렌치토스트 ▲생딸기 허니리코타 팬케이크 ▲생딸기 허니리코타 와플)을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소개하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영상에는 이디야커피 매장에 방문한 쯔양이 딸기 신메뉴 8종을 전부 맛보며 평가하고 제품별 맛있게 먹는법 등을 공유하며, 자기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음료와 베이커리를 각 1종씩 선택할 예정이다. 

또 이디야커피는 12일부터 25일까지 쯔양이 직접 선택한 음료와 베이커리를 ‘쯔양 딸기 세트’ 메뉴로 구성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쯔양 딸기 세트’의 메뉴 구성과 할인율, 혜택 인원은 12일 쯔양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콘텐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세트 메뉴 할인 상품권은 프로모션 기간(1월 12일~1월 25일) 동안 ‘이디야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 스토어’를 통해 매일 선착순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스토어 링크는 콘텐츠 내 ‘더보기’란 혹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쯔양이 소개하는 이디야 딸기 시즌 제품과 함께 포근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친환경 패키지에 산불피해 성금...동서식품 ESG 경영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친환경 패키지 도입과 산불피해 이재민과 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을 기부하는 등 ESG경영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먼저 동서식품은 주요 커피믹스 제품인 ‘맥심 모카골드’와 ‘맥심 슈프림골드’의 스틱에 신규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디자인은 스틱 포장재 생산에 사용되는 잉크와 유기용제 양을 대폭 줄여 환경에 미치는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보다 한층 밝은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스틱 곳곳에 있던 금색의 디자인 요소를 제거했다. 이를 통해 잉크와 유기용제의 사용량을 각각 연간 9.8톤씩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맥심 슈프림골드는 기존의 무광 포장재 대신 유광 포장재를 적용해 잉크 사용량은 연간 6.5톤, 유기용제 사용량은 연간 3.2톤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동서식품은 2021년 6월에 맥심 커피믹스 대규격 제품에 종이 손잡이를, 또 2023년 3월에는 커피믹스, 인스턴트 커피 리필, 포스트 시리얼 스탠드백 등 자사 제품군에 녹색 기술 인증을 받은 포장재를 적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