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8 (금)

  • 구름많음동두천 4.0℃
  • 흐림강릉 6.5℃
  • 구름조금서울 5.5℃
  • 흐림대전 6.2℃
  • 흐림대구 9.6℃
  • 흐림울산 9.9℃
  • 흐림광주 5.9℃
  • 부산 12.6℃
  • 흐림고창 4.5℃
  • 제주 8.3℃
  • 맑음강화 4.1℃
  • 흐림보은 5.9℃
  • 흐림금산 6.4℃
  • 흐림강진군 6.5℃
  • 흐림경주시 9.2℃
  • 흐림거제 11.9℃
기상청 제공

bhc치킨, 자사 앱서 ‘흑백치킨대전’ 이벤트 진행

‘흑, 백’ 인기 메뉴 4종 선정, 매주 2,000원 릴레이 할인 전개
‘흑’ 맛초킹·핫후라이드 vs ‘백’ 골드킹·후라이드 ...당신 선택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치킨업계 외형 1위 bhc치킨이 자사 앱 이용 고객 대상, 11월 한 달간 인기 치킨 메뉴 4종에 대해 2,000원 할인하는 ‘흑백치킨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 전언에 따르면 이는 최근 유명 OTT 방송에서 인기리에 종영된 프로그램의 서바이벌 콘셉트를 반영해 젊은 고객층에게 재미있게 다가가기 위함이다. 


재야의 숨은 고수 메뉴로 ‘단짠(단맛+짠맛)’의 밸런스가 뛰어난 ‘맛초킹’과 특히, 올해 들어 인기가 급상승 중인 매운맛의 ‘핫후라이드’를, 상대편 인기 스타 메뉴로 소스의 맛이 깊고 깔끔한 ‘골드킹’과 바삭함의 영원한 끝판왕 ‘후라이드’를 선정했다. 

이번 이벤트는 ‘맛초킹’을 시작으로 ‘후라이드’, ‘핫후라이드’, ‘골드킹’ 순의 릴레이 방식으로 11월 한 달간 bhc 자사 앱에서 해당 메뉴를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2,000원을 자동으로 할인해 준다. 

단, E-교환권이나 타 할인쿠폰과 중복 할인 적용은 안되며, 주문은 낮 12시부터 밤 11시 30분까지 가능하나 일부 매장의 경우 영업시간 사정에 따라 다소 주문이 제한될 수 있다. 

bhc 관계자는 “자사 앱을 이용할 경우 가맹점에서 수수료를 추가로 부담하지 않아 가맹점주 수익에 도움이 되는 측면이 있어 점주분들께서 자사 앱 행사를 선호한다”며 “가급적 자사 앱 행사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고민과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hc가 지난 한 달 자사 앱에서 진행한 ‘뿌링클, 10년 전 가격 그대로!’ 행사에서 ‘뿌링클’ 판매가 전월대비 주문 건수는 40배 이상, 매출은 20배가량 신장하는 등 자사 앱 행사에 고객 반응이 매우 좋았던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