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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커피트럭에 팝업스토어..대학생 응원 행보 ‘분주’..왜?

농심, 컴포즈커피, KFC 등 젊은 청춘 응원 및 홍보 효과...'일석이조'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향후 취업과 결혼, 주거 등의 문제로 고민이 깊은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행사 전개로 분주하다.

이는 젊은 청춘들의 향후 여정을 응원하려는 본연의 목적 외에도 이를 통해 자사 제품이나 회사 이미지 제고까지 얻을 수 있는 일거양득의 기회를 얻으려는 시도가 아니겠느냐는 것이 업계의 시각이다.    

“대학생 여러분 힘내세요!” 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농심은 서울 주요 대학 10곳을 돌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는 농심의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기말고사를 앞둔 대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인생이 맛있어지는 주문서’에 농심에 대한 나만의 메시지를 작성하고 룰렛 게임에 참여하면 농심 라면과 스낵, 음료 등으로 구성된 간식 키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새우깡, 오징어집 등 자사 인기 스낵을 현장에서 시식할 수 있고, 신라면 큰사발면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말고사를 앞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시식과 게임 등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 팝업스토어를 통해 대학생들이 농심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캠퍼스 팝업스토어는 오는 6월 14일까지 진행되며, 각 학교별 일정은 농심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포즈커피, ‘찾아가는 커피트럭’ 세종대학 축제 방문  


컴포즈커피도 지난달 18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세종대학교 축제 현장에 방문해 ‘찾아가는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는 컴포즈커피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공부에 지쳐 있던 학생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계획된 행사로, 

이날 컴포즈커피는 커피트럭을 찾아 준 학생들에게 음료 1잔과 디저트 1개로 구성된 메뉴를 제공했다. 음료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아이스티, 자몽에이드, 레몬에이드 등 컴포즈커피가 자랑하는 인기 메뉴로, 디저트는 팝콘3종 및 쿠키 2종 중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컴포즈커피는 이번 세종대학교 축제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향후 매달 컨셉 및 테마에 맞춰 커피 트럭이 필요한 장소를 찾아 깜짝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그간 공부에 지친 학생들의 기운을 북돋아주고, 축제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커피트럭을 활용해 다양한 곳에서 고객들을 응원함과 동시에 긍정적인 자사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FC, 대학교 응원 이벤트로 대학 축제 지원 
 

이에 앞서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도 지난 4월 24일까지 대학교 축제를 지원하는 응원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대학교 축제 어택! KFC가 쏜다’는 타이틀 아래 대학생은 물론 일반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구매 채널 관계없이 1만 5천원 이상 구매한 후 홈페이지에 마련된 투표창에 응원하는 학교를 선택해 투표하면 방식으로 운영됐다. 
 
투표에 따라 상위 순위 5개 학교를 선정, 축제 시즌에 맞춰 KFC 메뉴 및 특별 혜택이 제공됐고, 투표 참여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선불카드,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KFC 관계자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축제 지원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대학생뿐 아니라 일반 고객도 참여해 본인 모교에 투표할 수 있어 학교별 경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참여 시 혜택도 제공되기 때문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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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