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9 (토)

  • 맑음동두천 14.4℃
  • 구름조금강릉 14.5℃
  • 맑음서울 15.4℃
  • 맑음대전 16.0℃
  • 구름조금대구 17.5℃
  • 구름많음울산 17.3℃
  • 구름많음광주 16.6℃
  • 구름많음부산 19.3℃
  • 구름많음고창 16.5℃
  • 맑음제주 17.9℃
  • 맑음강화 12.6℃
  • 맑음보은 16.6℃
  • 맑음금산 17.3℃
  • 구름많음강진군 19.0℃
  • 구름조금경주시 18.9℃
  • 구름많음거제 17.8℃
기상청 제공

'정인선·손흥민·유희열·강민경' 모델 발탁..“기대되네”

식음료업계, 2019 여름시즌 스타 앞세워 한판 승부 돌입
골모식당 히로인 정인선부터 축구 스타 손흥민까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식음료업계가 2019년 여름시즌을 공략할 새로운 병기로 인기 스타들을 모델로 발탁, 이들을 앞세운 치열한 마케팅 전략을 예고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 농심, 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와 빙그레가 자사 제품이나 브랜드를 대표할 새 얼굴로 정인선, 손흥민, 유희열과 강민경을 발탁, 이들을 내세운 CF를 선보이거나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을 세우고 소비자 유치를 위한 한판 승부에 돌입한 것.  

특히 이들 스타는 스크린과 축구, 음악, 예능 등 각 분야에서 톱을 달리고 있는데다 높은 지명도와 인기까지 누리고 있어, 이점을 잘 활용해 브랜드나 제품 인지도 제고는 물론 매출 증대까지 도모하겠다는 전략이어서 올 한해 이들의 활약상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롯데제과 ‘설레임’, 배우 정인선 광고모델 발탁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설레임’의 광고모델로 배우 정인선을 발탁, 지난 14일 새로운 광고를 전격 공개했다.  

정인선은 최근 인기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MC를 맡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특유의 순수함과 밝은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다. 이번 모델 발탁은 지난달 리뉴얼한 ‘설레임’이 내세우는 이미지가 정인선과 잘 어울린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이번 광고에서 정인선은 CM송을 직접 불러 관심을 끌었다. CM송에는 ‘설레임’을 표현하는 ‘뽀드득’, ‘꾸욱꾸욱’, ‘쓰담쓰담’이라는 단어를 반복 사용하여 소비자들이 제품 콘셉트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설레임’의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여름 성수기 마케팅을 본격 전개중이다. 포장지에 눈 결정 문양 등의 포인트를 주고 시원한 느낌을 극대화한데다 스무디 제품인 ‘설레임 Cool 오렌지&망고’를 새롭게 출시해 제품 라인업도 강화했다.  

아울러 정인선을 내세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SNS 이벤트를 진행, 소비자 관심을 적극 유도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새롭게 변신한 ‘설레임’을 적극 홍보해나간다는 복안이다. 

파워에이드, 축구 스타 ‘손흥민’ 모델 발탁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 중인 축구선수 손흥민(토트넘)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세계가 열광하는 ‘손흥민’과 ‘파워에이드’가 케미를 이뤄 파워의 끝을 보여준다는 전략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파워의 끝에서 파워가 시작된다는 파워에이드 이미지와 어떤 경기에서든 강한 정신력으로 승리를 향해 도전하는 손흥민 선수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진정한 파워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농심, 신라면 모델로 손세이셔널 ‘손흥민’ 기용

농심도 최근 손흥민 선수와 ‘신라면’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올 시즌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며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손흥민에게 라면 광고는 신라면이 처음이다. 

농심에 따르면 신라면과 손흥민의 공통점은 ‘한국을 대표하는 이미지’다.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맹활약하며 한국 축구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손흥민 선수와 세계 100여개 국가에 한국의 매운맛을 전파하는 신라면의 글로벌 이미지가 잘 맞아 떨어진다는 것.

조만간 공개될 이번 광고에서 손흥민 선수가 신라면을 먹는 모습을 통해, 한국의 대표 매운맛을 상징하는 신라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신라면은 연매출 7200억 원을 올리는 식품으로, 미국과 중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지에 한국의 매운맛을 전하고 있다. 해외교포와 관광객들 사이에서 신라면은 ‘식품업계 반도체’로도 불리며 사나이 울리는 라면에서 세계인을 울리는 글로벌 라면으로 성장하고 있다. 

미닛메이드,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모델로 유희열 발탁


코카콜라사의 주스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식이섬유가 함유된 상큼한 과즙음료 신제품 ‘미닛메이드 식이섬유’의 모델로 가수 겸 작곡가 유희열을 발탁하고, “유희열, 미닛메이드 식이섬유와 함께 하는 상쾌한 라이프스타일” 제안에 나섰다.

음악 방송 사회자, 가수 겸 작곡가, 엔터테인먼트 대표 등 다방면에서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유희열은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모델로 활동하며 유쾌한 매력으로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한편,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시킨 과일 믹스와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음료로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다양한 과즙이 들어있어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유희열은 지난 2월 출시된 ‘미닛메이드 플라워’ 광고 모델로도 활약하고 있다. 상큼한 과즙에 꽃 향을 더한 ‘미닛메이드 플라워’는 꽃과 과일을 블렌딩한 음료로 ‘벚꽃&사과’, ‘장미&포도’ 맛 2종으로 출시됐다.

빙그레,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TFT’ 론칭...가수 강민경 모델 발탁


빙그레는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TFT’를 론칭하고 그 하위 브랜드로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비바시티(VIVACITY)’를 선보이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TFT’는 맛(taste), 기능(function), 신뢰(trust)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브랜드로 ‘맛있으면서도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목표로 삼고 있다. ‘TFT’는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로 각 제품의 속성에 따라 다양한 하위 브랜드와 제품들을 내놓을 계획이다.

그 첫 제품으로 ‘비바시티’는 28-35세 여성을 주 타깃으로 하여 스틱젤리 3종과 구미젤리 3종을 선보이고 가수 강민경을 브랜드 대표 모델로 발탁해 영상광고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을 펼칠 예정이다. 

빙그레 비바시티 브랜드 담당자는 “강민경씨의 발랄하고 건강한 이미지가 브랜드가 지향하고 있는 이미지에 부합해 초기 인지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롯데웰푸드, 국내외 MZ세대 공략 승부수로 ‘뉴진스’ 앞세워 [산업경제뉴스 정미경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모델 ‘뉴진스’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는 뉴진스의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구축해 ‘맛있어서 ZERO’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트, ZERO’ 라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로 미츠 뉴진스’ 기획 제품 라인업은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