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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조직·임원’ 조기 개편...기대치는?

11월 1일자 조직개편 및 임원 36명 승진/전보 인사 단행
기존 조직을 브랜드와 채널로 분리해 브랜드 중심으로 개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경영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고객과 유통 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조직 개편과 임원 인사를 11월 1일자로 조기 단행했다. 


이를 통해 2025년 원대한 기업(Great Brand Company)을 향한 기업 비전을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알려, 지속 가능한 중장기 성장 기반을 공고하게 구축함과 동시에 내년도 경영 전략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복안이다. 

특히 지난해 3월 사드 배치로 야기된 중국정부 보복의 후유증으로, 최근 3분기까지 1년 넘게 실적 회복의 돌파구가 보이지 않는데 대한 타개책 모색의 일환으로 보인다.

먼저 조직 개편과 관련, 기존 브랜드 채널 조직을 브랜드와 채널로 분리해 브랜드 중심 조직으로 개편한 점이 눈에 띈다. 

그 일환으로 ▲특이성(Singularity)을 갖춘 브랜드와 혁신 상품 개발 및 온·오프라인 리테일 공간에서 차별화된 구매경험 제공을 위해 브랜드 마케팅과 영업이 각각의 전문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조직 체계를 새롭게 설계했다. 

기존 마케팅과 영업이 통합된 ‘Luxury/Premium Business Unit’을 마케팅 전담 조직으로 구성된 ‘Luxury/Premium Brand Unit’으로 개편하고, 분산되어 있던 국내 화장품 채널 조직을 ‘뷰티영업 Unit’으로 통합한 것. 

더불어 ▲면세, 디지털 등 새로운 성장 채널에 내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조직도 정비했다. 

기존 신성장 Business Unit 산하의 ‘Travel Retail/Global Travel Division’을 국내외 면세 채널의 성장세 및 고객이 지닌 특수성을 고려하여 별도의 ‘Travel Retail Unit’으로 승격했다.
  
아울러 화장품과는 상이한 HBO 카테고리가 지닌 고유의 마케팅·영업 속성을 반영하여 기존 Business Unit 체계로 운영될 ‘Daily Beauty Unit’은 디지털 혁신 가속화의 일환으로 조직 내 ‘e커머스 Division’을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통해 각 조직이 지닌 핵심 역량에 보다 집중한 가운데 조직간의 긴밀한 협업을 공고히 하고자 한다. 더불어 지속가능한 질적 성장을 향한 굳건한 토대를 마련하는 기회로 삼고, 

아시안 뷰티(Asian Beauty)의 새로운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하게 하는 원대한 기업(Great Brand Company)이자 존경받는 글로벌 대표 뷰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총력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이를 본격 수행할 계열사별 임원 인사 및 보직은 아래와 같다. 


▣ ㈜아모레퍼시픽 
 ▲ 승진
  ▷ 전무 데일리뷰티 Unit                                     임혜영
  ▷ 상무 
        럭셔리브랜드 Unit 설화수 Division                 김민아
        프리미엄브랜드 Unit 라네즈 Division              이혜진
        프리미엄브랜드 Unit IOPE Division                 배지현
        데일리뷰티 Unit 해피바스&메디안 Division     한나현
        데일리뷰티 Unit 데일리뷰티 영업 Division      이영운
        데일리뷰티 Unit 데일리뷰티 e커머스 Division  유호영
        뷰티영업 Unit 백화점 Division                        이영훈
        뷰티영업 Unit e커머스 Division                      이민규
        오설록 Division                                            서혁제     
        R&D Unit 기반혁신연구 Division                    박원석
        SCM Unit 개발&구매 Division                        정창욱
        법무 Unit 법무 Division                                 신희철
        법무 Unit 준법경영 Division                           이상호
        아세안 RHQ                                                나정균
        비서실                                                       이준식
 ▲ 전보
  ▷ 전무
   럭셔리브랜드 Unit                                         강병영
   뷰티영업 Unit                                               이우동
   TR Unit                                                         김영수
  ▷ 상무
   사업전략 Division                                          박태호
   럭셔리브랜드 Unit 헤라 Division                     이지연
   프리미엄브랜드 Unit                                     정혜진
   프리미엄브랜드 Unit SG Division                     홍지션
   데일리뷰티 Unit 려&미쟝센 Division                박유현
   뷰티영업 Unit MBS Division                      유치호

▣ ㈜아모레퍼시픽그룹
▲ 승진
  ▷ 전무 
   그룹홍보실                                                 이희복
  ▷ 상무
   그룹전략실 지속가능경영 Division                 오정화
   그룹경영진단실 감사팀                                안재성
   AGO                                                  이진표

▲ 전보
 ▷ 상무  
   그룹전략실 그룹전략 Division                     황영민

▣ ㈜에뛰드 
 ▶ 대표이사 전무                                          심재완                      
 ▲ 승진 
  ▷ 상무 
   마케팅 Division                                           이수연
▣ ㈜아모스프로페셔널 
 ▶ 대표이사 상무                                          노상철
▣ ㈜에스쁘아 
 ▶ 대표이사 상무                                         임중식
▣ ㈜퍼시픽글라스
 ▶ 대표이사 상무                                         홍형수
▣ ㈜코스비전  
 ▶ 대표이사 상무                                         김재성

* 이상 총 36명 (승진 21명 / 전보 1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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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우시죠?..메타킹 커피, 달달한 ‘밀크카라멜’ 음료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잘파 세대를 겨냥한 탐앤탐스의 신규 카페 레이블 ‘메타킹 커피’가 추운 날씨에 제격인 뉴트로 감성 한 스푼 얹은 달콤한 신규 음료 ‘밀크 카라멜’ 3종을 제안했다. 할매니얼 트렌드를 타고 부쩍 수요가 높아진 정통 밀크카라멜의 깊은 풍미를 요즘 입맛에 맞춰 재해석한 만큼, 벌써부터 SNS상에서 반응이 심상치 않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신메뉴 면면을 살펴보면 먼저 ▲밀크카라멜 라떼(Hot/Iced)는 국산 1A등급 우유를 더해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베이직 라인 음료로 Hot 밀크카라멜 라떼의 경우 고소한 밀크폼이 함께 어우러져 완성도를 한층 높였고, ▲밀크카라멜 메타치노는 퐁신한 헤이즐넛 크림을 위에 얹고, 카라멜 드리즐을 둘러 진한 맛을 선사하는 시그니처 아이스 음료다. 밀크카라멜 3종 모두 각 원재료간의 상성을 최우선으로 고려, 쉽게 물리지 않는 풍성한 단맛을 구현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메타킹 커피 관계자는 “전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는 밀크카라멜 고유의 개성을 이번 메뉴에 담아냈다”며 ”에너지 소비가 많은 연말연시 시즌, 밀크카라멜 3종으로 당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