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4 (화)

  • 맑음동두천 19.9℃
  • 맑음강릉 20.8℃
  • 맑음서울 21.2℃
  • 구름조금대전 21.9℃
  • 흐림대구 19.0℃
  • 구름많음울산 21.0℃
  • 구름많음광주 22.5℃
  • 구름많음부산 23.1℃
  • 구름많음고창 22.6℃
  • 구름조금제주 25.8℃
  • 맑음강화 19.7℃
  • 구름조금보은 19.7℃
  • 구름많음금산 20.0℃
  • 구름조금강진군 23.7℃
  • 구름많음경주시 ℃
  • 구름많음거제 21.5℃
기상청 제공

신메뉴에 접이식 텀블러..탐앤탐스 성장向 ‘잰걸음’

탐탐 품격 담은 콜드브루 3종과 베이커리 ‘크로플’ 4종에 이어
휴대성·실용성·친환경 고려 실리콘 소재 접이식 텀블러도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최근 이른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콜드브루 3종과 MZ세대 입맛 맞춤형 크로플 4종에 실리콘 소재 접이식 텀블러 등을 잇따라 선보이며 지속 성장을 향해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23일 탐앤탐스에 따르면 먼저 지난 17일 출시한 ‘콜드브루 타임’은 깔끔한 맛으로 인기를 모았던 베스트셀러 음료 ‘콜드브루’와 톡 쏘는 탄산의 상쾌함을 더한 ‘탄산 콜드브루(가당/무가당)’, 또 말차의 진한 향과 달콤쌉싸름한 맛을 조화시킨 ‘그린티라떼 콜드브루’ 등 3종으로,  

깔끔함, 상쾌함, 부드러움이라는 ‘맛 콘셉트’를 각각 담고 있어 취향 따라 골라 먹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특히 탐앤탐스만의 커피 추출 노하우를 활용해 콜드브루 특유의 산뜻함을 극대화했고,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의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산미를 느낄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3종 모두 아이스 음료로만 출시, 더위 속 고객들에게 시원한 힐링 타임을 선물할 전망이다.

또한 탐앤탐스는 자사의 기존 시그니처 제품인 브레드, 프레즐에 이어 크로플 4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베이커리 메뉴군 확대에도 시동을 걸었다. 

신메뉴 크로플은 바삭한 식감으로 달콤하게 구워낸 ‘플레인 크로플’을 베이스로, 진한 다크초코를 코팅한 ‘다크초코 크로플’, 상큼한 잼과 크림치즈의 풍미를 더한 ‘딸기 크림치즈 크로플’ ‘블루베리 크림치즈 크로플’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매장에서 직접 오븐으로 구워 고소한 향기와 바삭한 식감, 그리고 달콤한 맛까지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지난 20일에는 접이식 텀블러 브랜드 스토조와 손잡고,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자사 온라인몰 탐앤탐스몰에서 ‘탐탐 스토조 텀블러’ 4종을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탐앤탐스와 스토조의 컬래버레이션은 두 회사가 추구하는 ‘친환경성’ ‘편의성’ 가치에 대한 뜻이 일치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제품 ‘탐탐 스토조 텀블러’는 접이식 디자인을 적용, 사용하지 않을 때는 5cm 높이로 납작하게 접을 수 있게 제작됐고, 약 200g의 가벼운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또한 스테인리스가 아닌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진 점도 특징이다. 

해당 소재는 미국 FDA와 유럽 LFGB 기준에 맞춰 안전성 인증을 받았고, 재활용까지 가능해 친환경성은 물론, 디자인과 실용성까지 다잡았다는 것이 탐앤탐스 관계자의 전언이다. 

탐탐 스토조 텀블러는 탐앤탐스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버건디 ▲카키 컬러와 완연한 봄에 꼭 어울리는 ▲인디핑크 ▲크림옐로우 컬러까지 총 4개의 색상으로 출시됐다. 

다채로운 컬러와 귀여운 디자인으로 제작돼 고객들의 미적 취향을 저격하고, 여기에 탐앤탐스의 그란데 사이즈 음료까지 담을 수 있는 16oz의 넉넉한 사이즈로 실용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친환경성을 강조한 이번 스토조와의 컬래버레이션 텀블러 출시를 통해, 앞서 탐앤탐스가 꾸준히 이어온 ‘친환경 캠페인 행보’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분기마다 시즌 메뉴 ‘레볼루션 시리즈’를 출시해 주문 고객에게 에코컵 드링킹자를 무료 증정하고, 텀블러 이용 고객에게 음료 할인을 제공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지속해왔다. 

여기에 이번 텀블러 제품까지 출시함으로써 필환경 시대에 살아가는 고객들에게 훈훈함과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탐탐 스토조 텀블러는 탐앤탐스가 이어가고 있는 친환경 캠페인 기조에 맞춰 기획한 상품”이라며 “고객분들도 예쁘고 편리한 신상 텀블러를 이용하여 ‘친환경’, ‘일회용잔 사용 줄이기’ 캠페인에 함께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빙그레, '반아호연’에 이어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 협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빙그레가 지난 7월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진행된 ‘K-헤리티지 아트전, 반아호연(盤牙浩然)’ 전시에 이어 ‘K-헤리티지 아트전, 낙선재遊_이음의 결’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국가유산청이 후원하고 창덕궁관리소, 예비 사회적 기업 말리카와 세이버스 코리아의 주최로 9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 낙선재에서 진행된다. 무형유산 보유자 및 전통 장인을 비롯해 현대 공예 작가 52명이 참여해 다양한 전통 공예와 현대 미술 작품 138점을 선보인다. 지난 2일 개회식이 개최됐으며, 오는 5일부터 7일까지는 추첨을 통해 당첨된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야간 관람 전시도 진행된다. 빙그레는 고유의 전통 문화 예술을 계승하고 전통의 현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하게 됐다. 특히 K-헤리티지의 대표 작품이자 바나나맛우유 용기의 모티브인 달항아리 작품을 전시하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공간을 마련해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또한 바나나맛우유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야간 전시 관람객에게 바나나맛우유 도자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나나맛우유는 비닐 팩이나 유리병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