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유통가, 소비자 소통 강화 ‘별별’ 행사 러시 ‘눈길’

마몽드가든·장사이야기·뷰티·별빛추억공모·수상안전교육 등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 뷰티, 백화점 등 유통업계에 소비자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한 별별 프로모션들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5일 유통가에 따르면 이들 업체는 일상에서 자사 브랜드를 접하는 소비자나 예비 창업자들에게 장사 노하우 전수 및 고객들과 함께 한 추억을 공모하는가하면, 소중한 아이들과의 추억의 한 페이지를 제공하는 등의 방식을 통해 소비자와 교감나누기에 나서 시선을 모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2019 마몽드 가든으로의 초대’ 


아모레퍼시픽은 여름의 문턱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꽃의 싱그러운 향기와 생명력을 전하기 위해 에버랜드 장미축제가 펼쳐지는 장미원에 마련한 ‘2019 마몽드 가든’으로 초대했다. 

오는 17일까지 열리는 ‘2019 마몽드 가든’ 행사는 ‘원더 레드(A Wonder RED)’를 컨셉으로 만개하는 꽃의 탄생에너지와 생명력 가득한 스토리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꽃을 활용한 다양하고 로맨틱한 포토 스팟들과 체험 콘텐츠를 앞세운 ‘인증샷 성지’를 지향하고 있다.    

꽃을 피우는 블라써밍 에너지를 체험하는 ‘플라워 에어돔’, ‘자이언트 플라워 쇼파’, 28년간 꽃을 연구한 마몽드의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는 ‘레드 에너지 하우스’, 꽃에서 개발된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레드&아이스 에너지바’, 꿀벌 마스코트 ‘몽비’가 나눠주는 레드 에너지 리커버리 세럼 체험 키트 등을 준비해,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울러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신품종 장미 '떼떼드벨르'와 마몽드의 향 추출 기술이 만나 매력적인 장미향을 담아낸 ‘마몽드 24H 아이스 로즈 워터 토너’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해 관람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스타벅스, “지난 20년 함께했던 여러분의 별빛 반짝이는 추억을 찾습니다”

지난 1999년 한국에 첫 진출 후 올해로 개점 20주년을 맞는 스타벅스는 고객들과의 추억을 찾아 나섰다. 

지난 20년간 변함없었던 고객 사랑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스타벅스와의 아름다운 고객 추억을 공모하는 ‘별빛 추억’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스타벅스에서 있었던 만남, 제품 수집, 스타벅스에서 찍었던 가족사진 속 숨어 있는 이야기 등, 친구, 가족, 연인 등과 스타벅스에서 함께 했었던 일상 속 기억에 남는 추억을 주제로 자유롭게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접수는 오늘 12일까지며, 제출된 사연은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26일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스타벅스코리아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상세한 이벤트 안내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사연 고객 중 20명을 1등 수상자로 선정해 1년간 매일 한잔씩 톨 사이즈의 제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1년 무료 음료권’과 가작으로 선정된 100명에게는 ‘무료음료 쿠폰 5매’를, 또 페이스북에 공유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한 200명에게도 ‘무료음료 쿠폰 1매’ 씩을 증정한다. 

피크렘, UM 바디밀크 뷰티 체험단 모집

프랑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토피크렘은 ‘UM 바디밀크’ 네이버 뷰티 체험단을 모집한다. 

6월 3일부터 16일까지 UM 바디밀크 제품을 체험할 체험단 100명을 네이버쇼핑 뷰티윈도 스토어찜을 통해 모집하는데, 개인 블로그나 SNS 채널 운영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정된 체험단 명단은 18일 오후 한 시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체험단은 20일부터 26일까지 개인 블로그나 SNS 등에 제품 체험 후기와 사용 팁을 남기는 미션이 주어진다. 우수후기를 작성한 10명에게는 컬러 립스틱 위에 덧발라도 촉촉하게 컬러를 유지해 주는 토피크렘의 ‘빠리지앵 립밤’을 증정한다.

한편, ‘UM 바디 밀크’는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24시간 보습을 지속해주는, 전세계 25초마다 1개씩 판매돼 프랑스 판매 1위를 차지한 제품으로 끈적거림 없이 흡수력이 빠른 텍스처가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현대百, “우리 아이가 그린 그림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선물하세요”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까지 중동점 6층 행사장에서 '아토 드로잉'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아토 드로잉'은 고객(어린이)이 직접 그린 그림을 디자인에 활용해 인형·배게·이불 등으로 만들어주는 주문 제작 브랜드로, 대표상품은 인형, 이불 등이며, 3~4주의 제작 기간을 거쳐 완성된 상품을 고객 집으로 배송해준다.

아울러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고객이 제출한 그림 10점을 추첨해 인형으로 만들어주는 '그림 그리기 콘테스트', '어린이 브로치 만들기 클래스' 등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파 키즈, 온 가족 수상안전교육 참가자 모집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 키즈는 7월 6일 강원도 홍천 오션월드에서 열릴 네파 키즈 수상안전교육 ‘안전지킴이 3기’ 참가자를 오는 23일까지 네파몰과 전국 네파키즈 매장을 통해 모집한다.

네파 키즈 래시가드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 참가 응모권을 제공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1팀 당 4인 가족 기준, 총 40팀(160여 명)에게 혜택이 주어지게 되며, 프로그램은 생존수영 교육과  전문강사의 수영영법 교육, 응급상황 시 구급법 교육까지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네파 키즈는 4인 가족의 오션월드 입장권과 구명조끼 대여권 증정 및 서울과 경기에서 오션월드를 오가는 왕복교통편도 준비해, 어린이들이 직접 교육 받은 대로 안전하게 가족들과 물놀이를 즐기는 체험 시간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을 완료하면 수료증과 함께 네파 키즈의 비치볼, 물놀이 시 떨어진 체력을 비축할 수 있는 다과가 담긴 특별 패키지도 받을 수 있다.

더본코리아, ‘백종원의 장사이야기’ 35회차 만남 모집


더본코리아는 오는 15일 열리는 35회차 ‘백종원의 장사이야기(이하 장사이야기)’ 만남에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장사이야기’는 외식업에 종사하는 분들이나 외식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백종원 대표와 만나 외식업에 대한 고민과 경험을 함께 나누는 자리다. 참석자들이 외식업에 관한 질문을 던지면, 백종원 대표가 경험에 비춘 자신의 생각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메뉴 개발부터 타깃층, 상권 분석, 직원 관리까지 평소 점포 운영과 외식업 창업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으며, 백종원 대표는 정답이 없는 외식업계에서 26여 년간 몸담으며 겪은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하며 참석자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는 6월 15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90분 동안 더본코리아 별관 2층에서 진행되며, 희망자는 6월 7일 오후 5시까지 더본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며, 참석자는 6월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