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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클래스에 겨울 이벤트&신메뉴..커피집 ‘근황’

폴 바셋, 스타벅스, 메가MGC, 이디야커피 등 프로모션 줄줄이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겨울시즌을 앞두고 제휴사 회원과 임직원 대상 커피클래스를 진행하는가 하면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에 시즌 신메뉴까지 지속 성장을 향한 행보로 분주하다.



폴 바셋, 진에어 회원·임직원 대상 커피클래스 진행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진에어 회원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커피클래스를 지난 11일부터 5일 동안 진행했다. 


이벤트와 사내 공고를 통해 선발돼 커피클래스에 참여한 진에어 회원과 임직원은 폴 바셋 종각역점에서 열린 강의에 참여해, 폴 바셋 전문 바리스타 지도로 커피 및 로스팅 관련 이론과 폴 바셋 바리스타 파우치와 케멕스 등을 이용해 직접 커피를 추출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커피클래스에서는 한국 커피의 역사와 커피 가공 방식 등에 대한 심화 교육도 추가로 실시하여 커피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강연도 진행했다. 

폴 바셋 관계자는 “진에어와는 22년 마케팅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청소년 자립 지원 교육, 플로깅 등 여러가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도움이 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2일부터 돌입

스타벅스 코리아는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60일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고객 사은 행사다. 

올해는 ‘특별한 하루가 시작되는 곳’이라는 의미의 ‘The moment begins here’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되며, 

미션 음료로는 겨울 스타벅스 대표 메뉴인 ‘토피 넛 라떼’와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 및  부드러운 크림 음료인 ‘말차 크림 브륄레 라떼’,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등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와 함께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가 포함된다. 

증정품으로는 오랜 기간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겨울 e-프리퀀시 아이템 2024 ‘스타벅스 플래너’ 3종과 함께 앙코르 아이템인 ‘스타벅스 라미 스페셜 에디션’ 2종을 준비했고, 

여기에 특별한 하루하루가 모인 소중한 1년이 되기를 소망하는 의미에서 ‘2024 스타벅스 캘린더’도 새롭게 추가했다.

‘2024 스타벅스 캘린더’는 벽걸이형으로 제작되었으며,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1년을 일러스트레이터 고봄 작가 특유의 따뜻한 감성의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내지를 고정하는 프레임은 너도밤나무로 제작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일자가 지난 후에는 일러스트 부분만 잘라낸 후 스티커 등으로 벽에 부착하여 인테리어 효과도 줄 수 있다. 

또 ‘2024 스타벅스 플래너’는 몰스킨과 협업해 제작했으며,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데일리 플래너’(샌드 색상, 카멜 색상)와 일자를 자유롭게 작성하고 나만의 목표나 습관을 트래킹 할 수 있는 ‘언데이티드 위클리(블랙 색상)’로 다양성을 더했다. 

이 외에도 2019년 큰 인기를 끌었던 아이템 펜을 ‘스타벅스 라미 스페셜 에디션’ 2종으로 재단장해 앙코르 아이템으로 선보인다. 독일의 프리미엄 필기구 브랜드 라미와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은 샌드와 블랙 색상 중에 선택 가능하다. 

증정품은 스타벅스 앱 내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데, 한정 수량 제작돼 매장별, 일자별로 선착순 예약 증정되며,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에는 무료 음료 쿠폰(톨 사이즈) 3장으로 대체 지급한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11월 2일부터 11월 6일까지 5일 동안 e-프리퀀시를 완성해 플래너로 예약 및 교환하는 고객에게 플래너 1권을 추가 증정하는 더블 플래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가 증정은 샌드 플래너 1종이며, 라미 스페셜 에디션과 캘린더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더블 플래너 기간 동안 매장별, 일자별 예약 가능한 플래너 수량은 제한되어 있으며, 선착순 예약 가능 물량 소진 시 본 이벤트 참여 및 혜택 제공이 불가할 수 있다.

메가MGC커피, 추운 연말을 따뜻한 온기로 채워줄 겨울 신메뉴 6종  

메가MGC커피는 본격적인 겨울시즌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추위에 얼어붙은 온몸을 달콤하게 녹여줄 신메뉴를 선보였다.  

‘스모어 블랙쿠키 프라페’, ‘스모어 카라멜쿠키 프라페’, ‘초코 스모어 쿠키’, ‘스노우 샹그리아 에이드’, ‘화이트뱅쇼’, ‘따끈따끈 간식꾸러미’ 등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Color of Winter’ 콘셉트 아래 연말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브라운 컬러와 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컬러를 매치시킴으로써 고객들이 달콤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홀리데이 분위기로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이중 ‘화이트뱅쇼’는 겨울 인기 음료인 뱅쇼를 메가MGC커피만의 맛과 비주얼로 재해석한 음료로, 레몬, 자몽, 석류, 백포도, 사과 등 다양한 과일로 맛을 내 높은 비타민C 함량과 달콤 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뱅쇼를 시원한 에이드로도 즐길 수 있도록 ‘스노우 샹그리아 에이드’도 선보였다.  

메가MGC커피는 겨울시즌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 2종도 출시했다. 

먼저 ‘따끈따끈 간식꾸러미’는 팥&슈크림 붕어빵과 앙버터 호두과자로 꾸려진 기존 간식꾸러미에 꿀을 가득 머금은 미니 호떡을 더해 겨울철 간식거리를 완성시켰으며, 길거리에서 우리의 발걸음을 멈추는 대표 간식거리가 한데 모여 겨울만의 따스함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메가MGC커피는 이번 겨울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겨울 신메뉴 6종을 한정으로 100원 할인 쿠폰이 자사 앱을 통해 지급되고, 

11월 2일부터 8일까지는 겨울시즌 메뉴를 300원 할인하며, 11월 9일부터 22일까지는 신제품 세트 메뉴를 8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10월 26일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 겨울 신메뉴 음료 4종을 가장 많이 구매한 구매왕 30명을 대상으로 리워드를 제공하는 구매왕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워드는 100만 원부터 1만 원까지 차등 지급하며, 리워드 대상자는 1월 31일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가MGC커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산리오캐릭터즈 시즌 2 앞두고 사전 퀴즈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는 내달 2일 선보일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2를 앞두고 오는 1일까지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80여 일간 진행했던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1에 높은 호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콜라보로 선보인 음료 3종과 쿠키 1종은 누적 110만 개 이상 판매됐으며,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 굿즈 5종은 대부분 매장에서 빠른 속도로 소진되는 등 여름철 가맹점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사전 퀴즈 이벤트 참여는 이디야커피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는 2일 공개될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2에 새롭게 합류할 캐릭터를 맞히면 된다.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같은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아울러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홈페이지 당첨자 300명과 인스타그램 당첨자 90명을 더한 총 390명에게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2 제품 교환권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한편, 이디야커피X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시즌2에서는 ▲캐릭터 음료 2종 ▲캐릭터 스낵 1종 ▲기프트카드 2종 ▲겨울 시즌 굿즈 5종이 새롭게 출시되며, 캐릭터 음료 구매 고객 대상 선착순 특전 제공 등 다양한 콜라보 상품과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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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