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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PLUS

[시장동향]⑯추석선물 ‘프리(pre) 오더족’ 공략 열기 후끈

고물가 시대 소비자 부담 낮추고자 사전예약 프로모션 줄출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추석 선물세트를 조기에 구매하고자 하는 ‘프리 오더족’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8일 유통가에 따르면 추석이 있는 9월을 맞아 유통업계에선 다양한 명절선물세트를 준비, 판매에 나서고 있다. 특히 올해 추석은 고물가로 인해 소비자들의 부담이 높아지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할인 행사를 준비하는 업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식품업체 및 주요 유통업체들은 일찍이 명절선물세트를 출시해 사전 예약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자사 간편식을 활용한 선물세트를 출시, 오는 11일까지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프리미엄 국탕류 간편식 제품 ‘더 블랙’은 물론 기존 냉동, 상온 간편식 제품들을 활용해 13종의 선물세트를 준비하고, 전 제품 모두 10만원대 이하로 구성해 가성비를 높이고, 사전예약 판매 기간에는 최대 43%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의 부담을 낮췄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오는 10일까지 '2023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 기간 현대백화점에선 한우, 굴비, 청과, 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6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도 1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10% 할인쿠폰과 3% 더플러스 쿠폰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등 온라인에서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 역시 오는 18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이 기간 중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40%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구매 시기와 결제 금액 구간에 따라 최대 150만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한다.
 
이커머스에서도 추석을 맞아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위메프’는 2023 추석 기획전을 개최하고 주요 브랜드 선물세트를 특가 판매한다.
 
지난해 추석 기획전 판매 데이터를 반영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명절 상품을 엄선해 할인 판매하며, 선물 외에도 추석 연휴를 맞아 나들이 상품도 함께 준비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높은 물가로 인해 조금이나마 합리적인 가격에 명절 선물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 사전 예약 할인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며 “업체 입장에서는 선물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를 미리 선점할 수 있는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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