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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희망나눔에 장애인 자립지원..뷰티업계, ESG행보 펼쳐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고운세상코스메틱 등 행복 동행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새해에도 어김없이 장애인 지원과 희망나눔캠페인 성금을 쾌척하는 등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ESG경영 행보를 펼치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 확대 

 
LG생활건강은 올해로 5년차를 맞은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의 지원 대상을 기존 뇌병변·지체·시각장애인에 이어 ‘청각장애인’까지 확대했다고 28일 밝혔다.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LG생활건강이 아름다운재단,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등과 함께 여성장애인들에게 일상생활과 출산, 육아 등에 필요한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지난 27일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한 결과공유회에는 실제로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 받은 여성장애인들이 연사로 나서 일상생활 개선 사례, 새롭게 사회생활을 시작하거나 용기를 얻은 사례 등을 공유해 눈길을 모았다. 

이들은 ‘나에게 보조기기란 ○○○이다’라는 문구도 발표하면서 응원과 격려를 나누고, 보조기기 사용 편의성 개선 등의 내용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2020년 국내에서 처음 ‘여성장애인’을 돕기 위해 시작한 날개달기 사업은 서울·경기 지역 여성장애인들에게 1인당 500만 원 내외로 맞춤형 보조기기를 제공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사업 기금은 LG생활건강 임직원이 기부한 급여 일부를 1:1 매칭펀드로 조성해 마련했다. 지금까지 여성장애인 112명이 각각의 장애 특성에 맞는 보조기기를 지원받았다. 

원래 뇌병변·지체·시각장애인 보조기기 지원만 가능했는데, 지난해에는 청각장애인 9명이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이들 청각장애인에게는 말소리를 문자로 바꾸거나 반대로 문자를 말소리로 바꿔주는 ‘대면 소통기기’와 상대방의 음성을 글자로 변환해서 스마트 글라스 화면에 띄워주는 ‘음성-문자 변환 자막안경’ 그리고 화재 등 재난 발생 시에 빛이나 진동으로 상황을 알려주거나 아이의 울음소리를 감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편의 기기를 지원했다. 

아모레퍼시픽, 희망2024나눔캠페인 성금 3억원 기부 

아모레퍼시픽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원을 기부하며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참여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2002년부터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해온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부터는 ‘뷰티풀 라이프’ 사업에 지정 기부하며 지금까지 약 5천명의 여성과 취약계층 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역량 강화를 위한 고용·복지 서비스 지원과 대상자의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통합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나아가 2024년부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형성을 목표로 하는 신규 사업에 지정 기탁을 진행하여 성금의 취지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30년 달성을 목표로 하는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인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를 바탕으로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과 실천을 지속할 예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 한림화상재단에 1억 원 기부금 전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와 기능성 클린뷰티 브랜드 비비드로우로 친숙한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한림화상재단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국내외 저소득층 화상 환자의 의료비 및 심리 치료와 더불어 화상 장애인들의 자립 지원사업에 활용될 계획이다.

특히 화상전문병원인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에서 치료 중인 저소득층 화상 환우들의 급성기 화상 치료를 비롯해 피부 재건과 흉터 복원 치료 사업에 활용되며, 환우 및 가족들의 신체, 정서적 후유증 개선에 필요한 재활, 심리치료도 병행될 예정이다. 

추가로 전달한 5천만 원은 화상장애인의 취업 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 연계 등 자립지원사업에 활용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22년부터 3년째 자사의 인공지능(AI) 피부분석·화장품 판독 서비스인 ' AI 옵티미'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피부건강 나눔 챌린지’를 통해 누적된 적립금에 고운세상의 마음을 더해 한림화상재단에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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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