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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시선집중에 쿠팡 직거래 재개...LG생건 ‘근황’

임프린투, AI 기술로 차별적 고객가치 담아 CES 2024서 ‘시선집중’
각종 자사 제품, 4년 9개월 만에 쿠팡 ‘로켓배송’에서 직거래 재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LG생활건강이 새해 벽두부터 국내외에서 존재감을 과시하며 지속 성장을 향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자사 뷰티 디바이스 '임프린투(IMPRINTU)'가 세계 최대 규모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4'에 첫 참가해 관람객들로부터 시선을 한 몸에 받았다고 지난 10일 밝힌 데이어, 

12일에는 자사 제품의 유통공룡 쿠팡의 ‘로켓배송’ 직거래를 4년9개월 만에 재개한다고 잇달아 밝힌 것. 

이 같은 낭보가 동사의 최근 영업부진을 타개할 기폭제로 작용할지 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CES 2024' 첫날인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행사장에는 400여 명의 고객들이 임프린투 부스를 방문했다. 

일반인 관람객, 언론인, 바이어 등 다양한 고객들은 임프린투가 현장에서 그려내는 아름다운 타투 도안에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특히 이 도안들 대부분이 인간이 아닌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생성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나타냈다.

미국인 관람객 마리 앤(Mary Ann) 씨는 “AI로 만든 타투 이미지를 내 몸에 그린다는 컨셉트가 정말 놀랍고, 인상적인 경험이었다”며 “타투에 열광하는 10대, 20대 등 젊은 세대들이 특히 환상적으로 느낄 것”이라고 말했다고 LG생활건강 측은 전했다. 


한편, 임프린투는 지난해 5월부터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에서 전세계 44개국으로 판매중이며 또 인천국제공항, 태국 엠스피어몰 등 국내외의 다양한 체험관에서도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이어 12일에는 쿠팡의 ‘로켓배송’ 직거래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 말 로켓배송에 납품이 중단된 지 약 4년 9개월 만으로, LG생활건강 제품들은 올해 1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입점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엘라스틴, 페리오, 테크 등 생활용품과 코카콜라 등 음료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화장품의 경우 오휘 등 럭셔리 브랜드는 뷰티 브랜드 전용관인 ‘로켓럭셔리’에 입점할 예정이고, MZ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CNP 등 프리미엄 브랜드는 로켓배송으로 만날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좋은 품질의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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