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6 (수)

  • 맑음동두천 19.9℃
  • 구름많음강릉 11.8℃
  • 황사서울 21.4℃
  • 구름많음대전 25.3℃
  • 맑음대구 21.0℃
  • 맑음울산 15.6℃
  • 맑음광주 20.8℃
  • 흐림부산 15.5℃
  • 맑음고창 21.4℃
  • 맑음제주 18.0℃
  • 구름조금강화 16.7℃
  • 구름조금보은 21.9℃
  • 맑음금산 23.9℃
  • 맑음강진군 16.3℃
  • 맑음경주시 16.1℃
  • 흐림거제 16.3℃
기상청 제공

LG생활건강, 강아지 발씻자 ‘티슈형’ 출시...“차별적 고객가치 제공”

“화제의 강아지 발씻자가 더 간편해졌어요”...티슈형 제품 새롭게 선보여
’발부터 몸통까지’ 순면 감촉 티슈로 간편 세정…강아지 피부 맞춤 처방까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LG생활건강이 강아지 발씻자의 ‘티슈형’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7월 거품 제형으로 처음 출시된 강아지 발씻자는 반려견 애호가들 사이에서 “물 필요 없는 간편함”으로 호평 받으며 강아지 산책 필수템으로 인기 몰이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제품은 강아지 발부터 몸통까지 티슈로만 닦아낼 수 있어 기존 거품형 제품보다도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산책 직후 발 닦기와 배변 후 엉덩이 세정, 몸통 얼룩 제거까지 순면 감촉의 원단으로 부드럽게 닦아낼 수 있다. 

또한 사람과는 다른 강아지 피부의 산성도를 고려해서 만든 점도 눈에 띈다. 반려견의 피부는 사람(pH 5~6)보다 중성인 pH7 이상의 피부 pH를 나타내는데, 티슈형 제품의 처방도 강아지 피부 산도에 딱 맞춰서 적용했다. 

또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과 식물유래성분인 병풀 추출물을 첨가했다. 오직 강아지만을 위한 처방으로 만든 강아지 발씻자 티슈형은 동물용 의약외품으로 신고했으며, 리모넨(Limonene) 성분을 완전히 배제한 ‘무향’ 제품으로 만들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기존 강아지 발씻자 거품형 제품과 마찬가지로 티슈형 역시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해서 개발에 착수한 성과물”이라며 “강아지를 키우는 고객들이 강아지 발씻자 티슈형과 함께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리우스 강아지 발씻자 티슈형은 지난 21일 카카오쇼핑 라이브 첫 방송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