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1 (화)

  • 맑음동두천 12.9℃
  • 맑음강릉 16.7℃
  • 연무서울 12.0℃
  • 맑음대전 13.2℃
  • 맑음대구 13.5℃
  • 구름조금울산 13.5℃
  • 맑음광주 14.3℃
  • 구름많음부산 14.3℃
  • 맑음고창 13.0℃
  • 맑음제주 13.2℃
  • 맑음강화 11.4℃
  • 맑음보은 12.1℃
  • 맑음금산 11.5℃
  • 맑음강진군 14.4℃
  • 맑음경주시 14.5℃
  • 구름많음거제 13.3℃
기상청 제공

7연속 미쉐린 ‘크리스탈 제이드’ 도곡점 오픈..기대치는?

공간부터 메뉴까지, 이국적 분위기의 정통 상해식 레스토랑
상해식 딤섬과 중국요리로 지역 대표 중식당으로 위상 기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중식당 ‘크리스탈 제이드’가 지난 17일 도곡동 린스퀘어 지하 1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2020년 오픈한 잠원점에 이은 강남권 두번째 상해식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현지의 맛과 감성을 그대로 재현한 다채로운 딤섬들과 중국요리로 도곡동 지역 고객들에게 새로운 외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 매장은 이국적인 무드의 프라이빗한 룸 연출과 Take-away Zone 구성, 차별화된 런치 코스 등 인근 타워팰리스를 비롯한 대단지 주거 및 오피스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힘을 쏟았고, 야심차게 준비한 현지식 메뉴들도 눈길을 끈다. 

직접 제조한 현지식 마라소스와 싱가폴 레시피로 구워낸 상해식 대표 BBQ 메뉴 ‘마라소스와 제주산 포크립’과 주문 즉시 제조되는 풍부한 육즙의 ‘소롱포’와 더불어 

바삭한 껍질과 부드러운 육질의 맛이 일품인 ‘북경오리’, 건 샥스핀의 신선함을 그대로 재현한 ‘해호 상어지느러미찜’ 등 총 90여종의 다채로운 현지식 메뉴들이 그 주인공이다.  

게다가 오픈 당일 수준 높은 메뉴 제공을 위해 ‘크리스탈 제이드’ 홍콩과 싱가폴을 총괄하고 있는 ‘Martin Foo’ 셰프의 지휘 아래 모든 메뉴들의 검수와 세팅이 이뤄져 눈길을 모았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현지 메뉴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브랜드의 소명이자 철학”이라며 “15번째 매장인 도곡점을 통해 고객에게 잊지 못할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수 있는 대표 중식당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리스탈 제이드는 아시아 주요 도시에 9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으로 현지 셰프가 선사하는 정통 중국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상해’, ‘광동’ 등 각 지방의 특색을 반영한 컨셉별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2023년까지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에 선정됐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