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더 키친 일 뽀르노’ 오태식 셰프 ‘월드 피자 챔피언십’ 2위 수상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개최된 ‘제21회 월드 피자 챔피언십’ STG부문 2위
오 셰프, 1회부터 이번 대회까지 아시아인으로는 STG 부문 4번째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정통 나폴리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일 뽀르노’의 피자 총괄 오태식 셰프가 ‘제21회 APN 월드 피자 챔피언십’ ‘Pizza Napoletana STG부문에서 2위를 수상했다. 



피자의 본고장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매년 개최되는 ‘APN 월드 피자 챔피언십’은 전 세계 최고의 피자이올로(Pizzaiolo, 피자 장인)를 가리는 축제와 교류의 장으로,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5개 대륙, 총 600명이 대회에 참가했다. 대한민국에서는 29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총 13개 부문으로 진행되는데, 이중 가장 상징성과 권위가 높은 것은 단연 STG (Specialita Traditionale Garantit) 이다. STG부문은 나폴리 정통 피자인 마르게리따와 마리나라 피자로 경쟁한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대로 식재료와 조리방식을 엄격하게 구현해야만 하는 STG부문에서 수상하였기에 더욱 의미 있다. 올해 1등은 칠레, 3등은 이탈리아의 피자이올로가 각각 수상하였다. 

작년에 대한민국의 유준환 셰프가 같은 부문에서 1등을 하여 큰 화제가 되었으며, 올해는 오태식 셰프가 2위를 차지하면서 한국인 셰프가 2년 연속 STG 부문 수상을 하는 특별한 기록을 세웠다. 

대한민국 피자이올로들 특유의 섬세함과 노력으로 이탈리아 본토에서도 그 위상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오 셰프는 이 대회STG부문 아시아인 수상자 4번째로 그의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엠즈씨드 관계자는 “오태식 피자이올로는 ‘더 키친 일뽀르노’의 피자 총괄 셰프로 활동하며 15명의 피자이올로 팀을 이끌고 있으며, 2009년 ‘더 키친 일 뽀르노’의 전신인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를 시작으로 국내 나폴리식 화덕 피자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했다”며 “그의 이번 수상은 15년 간, 변화무쌍한 외식 트렌드 속에서도 중심을 잃지 않고 한결같이 정통 나폴리 피자의 맛을 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실”이라고 말했다. 

▲ 오태식 셰프 약력 및 수상 경력

2009~2020 : ‘일 뽀르노’의 전신인 ‘살바토레 쿠오모’ 근무
2017 : 나폴리피자 장인협회(APN) 월드 피자 챔피언십 인터내셔널 부문 2등 수상
2020~2022 : 서울 성수동 ‘다로베’ 근무
2022~현재 : ‘더 키친 일 뽀르노’의 피자 총괄 셰프

2024 4월 : APN 한국챔피언십 공로상 수상
2024 6월 : APN 월드 피자 챔피언십 STG 부문 2위 수상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