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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농원, 가정의 달 맞아 다채로운 어린이 행사 ‘초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 마련
상하농원 내 자연물 채집·활용한 어린이 사생대회도 개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이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상하농원이 5월 가정의 달 맞이 다채로운 행사에 초대했다.



어린이 맞춤형 행사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 놀이터’와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를 마련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5월 어린이날에 맞춰 진행되는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놀이터’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6차 산업의 1번째인 1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땅콩 심기’체험을 진행한다. 미네랄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고창 황토 흙에서 사는 다양한 곤충/익충과 땅콩에 대한 교육을 통해 농촌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 6차 산업의 현장을 직접적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행사기간 한정 ‘공방 가이드 투어’도 준비했다. 기존 운영되는 공방 가이드 투어와는 다르게, 공방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제품을 직접 시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상하농원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했다. 


‘가족 운동회’,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커플룩을 입고 장기도 뽐내고 선물도 받아 가는 ‘패밀리룩 자랑대회’, 상하농원에 조성된 자연에 다양한 동식물, 곤충들을 찾아 도장을 찍어 완성하는 스탬프 미션지 등 어린이 주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풍성하게 마련됐다. 

또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는 상하농원 개장 이래 꾸준히 진행되는 그림 그리기 대회로 자연물을 활용해 자신의 그림을 표현하는 창의적인 대회 방법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으로,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체험으로 이번 대회는 어린이날 행사 기간 포함하여 5월 주말 동안 진행된다. 

‘나는야 행복한 자연 속 꼬마농부’라는 주제로 자연과 동물이 있는 상하농원에서 보냈던 하루를 주변 자연물을 활용하여 작품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올해는 지역의 대표적인 창작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지역 내 전문 심사위원을 초빙해 보다 전문적인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 발표는 6월 중 예정이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과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아이들 눈높이에서 농민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체험하여 6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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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패키지에 산불피해 성금...동서식품 ESG 경영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친환경 패키지 도입과 산불피해 이재민과 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을 기부하는 등 ESG경영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먼저 동서식품은 주요 커피믹스 제품인 ‘맥심 모카골드’와 ‘맥심 슈프림골드’의 스틱에 신규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디자인은 스틱 포장재 생산에 사용되는 잉크와 유기용제 양을 대폭 줄여 환경에 미치는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보다 한층 밝은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스틱 곳곳에 있던 금색의 디자인 요소를 제거했다. 이를 통해 잉크와 유기용제의 사용량을 각각 연간 9.8톤씩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맥심 슈프림골드는 기존의 무광 포장재 대신 유광 포장재를 적용해 잉크 사용량은 연간 6.5톤, 유기용제 사용량은 연간 3.2톤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동서식품은 2021년 6월에 맥심 커피믹스 대규격 제품에 종이 손잡이를, 또 2023년 3월에는 커피믹스, 인스턴트 커피 리필, 포스트 시리얼 스탠드백 등 자사 제품군에 녹색 기술 인증을 받은 포장재를 적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