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5 (화)

  • 흐림동두천 17.0℃
  • 맑음강릉 13.9℃
  • 황사서울 18.5℃
  • 황사대전 25.6℃
  • 황사대구 26.7℃
  • 황사울산 24.3℃
  • 황사광주 26.2℃
  • 황사부산 19.2℃
  • 맑음고창 24.1℃
  • 황사제주 28.3℃
  • 흐림강화 12.5℃
  • 구름많음보은 25.3℃
  • 구름많음금산 25.4℃
  • 맑음강진군 25.9℃
  • 맑음경주시 26.7℃
  • 맑음거제 18.6℃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응원 '하트밀 캠페인' 전개

희귀질환 인식 개선 및 환아와 가족들 응원 캠페인 해마다 실시 중
친환경소재 ‘하트밀 담요’ 굿즈 판매, 수익금 전액 하트밀박스 제작해 선물
매일유업, 공익사업으로 국내 유일 선천성대사이상 특수 분유 8종 12개 개발·생산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3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을 전개한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체내에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아미노산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유전대사 질환이다.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적인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한다. 이를 제대로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 및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이에 매일유업은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 하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1999년부터 24년째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 8종 12개를 제조·공급하고 있다. 

더불어 2013년부터는 매년 연말에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문화 조성을 위한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마음을 뜻하는 '하트(Heart)'와 음식을 뜻하는 '밀(Meal)'의 합성어로, 2013년부터 매년 외식이 어려운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맞춤 레시피로 만든 음식들을 대접하는 ‘하트밀 만찬’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더 널리 알리고 응원하고 싶은 사람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트밀굿즈’(제품)를 제작해 판매중이다. 또한 굿즈 수익금 전액으로 환아들을 위한 식품과 제품들로 구성된 ‘하트밀 박스’를 제작해 선물하고 있다. 

올해 하트밀 캠페인 판매 제품은 ‘하트밀X플리츠마마 담요’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굿즈 제품으로 선정했다. ‘하트밀X플리츠마마 담요’는 친환경 패션·액세서리 기업인 ‘플리츠마마’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었다. 

하트밀 캠페인이 환아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자는 취지인 만큼, 관련 제품도 지속가능한 자연환경을 위한 제품으로 선정했다. 오는 24년 1월 31일까지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 또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하트밀 담요 구매자 중 24년 2월 11일까지 개인 SNS 혹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인증샷 및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후기를 올린 참여자 전원에게 ‘폴 바셋 카페 오트’ 음료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24년 1월 31일까지 하트밀 캠페인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매일유업 아몬드 브리즈(190mL)’ 제품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더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참여는 매일유업의 육아정보 포털사이트인 ‘매일아이닷컴’에서 확인 가능하다.  

앱솔루트 관계자는 “선천성대사이상은 희귀질환인만큼 지속적인 사회적 관심이 중요하여 이를 환기시키기 위한 취지로 매년 하트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통해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따뜻한 마음이 모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의 특수분유 생산은 개발연구부터 제조공정까지 별도 관리가 필요하고 소수의 환아들을 위한 제품인 만큼 수요가 낮아 수익성 보다느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실시하는 공익사업이다. 

매일유업은 특수분유 생산과 더불어 2001년부터 인구보건복지협회가 PKU(페닐케톤뇨증) 환아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가족캠프에 후원중이며,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하트밀 캠페인을 지속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