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구름많음강릉 12.6℃
  • 서울 14.6℃
  • 흐림대전 23.2℃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1.8℃
  • 흐림광주 21.8℃
  • 흐림부산 18.4℃
  • 흐림고창 21.2℃
  • 흐림제주 21.2℃
  • 흐림강화 10.7℃
  • 흐림보은 24.1℃
  • 흐림금산 24.2℃
  • 흐림강진군 20.8℃
  • 구름많음경주시 25.6℃
  • 구름많음거제 18.0℃
기상청 제공

크리스탈 제이드, ‘청해진미’ 컨셉 가을 미식 제안

푸른 바다의 기운을 담아낸 ‘청해진미’ 컵셉 가을 메뉴 4종 선봬
제철 식자재 활용 싱가포르식 칠리크랩, 서해안 꽃게 탕면 등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매일유업 관계사 ‘크리스탈 제이드’가 입맛을 깨우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시즌 컨셉은 ‘청해진미’로 풍성한 가을날 푸른 바다의 기운을 담아낸 가을 미식 여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메뉴는 제철 식자재인 꽃게와 새우를 활용한 ‘싱가포르식 칠리 크랩’ ‘서해안 꽃게 탕면’, ‘꽃게장 볶음밥’ ‘씨리얼 새우’ 등 4가지로 구성됐다. 

이중 주인공 메뉴인 꽃게는 풍부한 알과 달곰한 맛이 특징인 서해안 꽃게를 사용해 맛의 깊이는 물론 영양까지 잡은 것이 특징으로, 

각종 신선한 야채와 꽃게를 함께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의 ‘서해안 꽃게 탕면’과 매 시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꽃게장 볶음밥’은 게장의 풍미를 배로 살려 특유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또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명물 ‘싱가포르식 칠리크랩’은 현지식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올해는 해외 셰프로부터 전수받은 칠리소스를 적용해 현지 특유의 맛과 향을 한층 살렸다. 

토마토 소스의 맛이 강한 기존 칠리소스들과 달리 타이바질과 건새우 등을 넣어 이국적이면서 풍미 깊은 칠리 소스의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곡물의 왕으로 불리는 ‘귀리’를 활용한 ‘씨리얼 새우’ 역시 차별화된 레시피로 크리스탈 제이드만의 정체성을 높였다. 

더불어 제철 메뉴와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시즌 음료도 눈길을 끈다. 매일유업의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활용한 에이드 음료로 블루베리와 유자 등 2가지 맛을 만나볼 수 있다.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저칼로리&저당’ 컨셉을 강화해 리뉴얼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1병으로 식이섬유 하루부족분 4g을 충족시킬 수 있고, 느끼한 음식과도 페어링이 좋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매 시즌 신선하고 좋은 식재료를 엄선하여 맛은 물론 건강한 요리를 선보이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일상에 지친 고객들이 잠시나마 가을의 여유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크리스탈 제이드의 가을 시즌 메뉴는 9월 13일부터 11월 5일까지 소공점과 광화문 상하이 팰리스점, 잠원점 등 총 14개 매장에서 맛볼 수 있으며, 자세한 메뉴 및 판매 매장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크리스탈 제이드는 세계 22개 주요 도시에 9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으로 현지 셰프가 선사하는 정통 중국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데, 

‘상해’, ‘광동’ 등 각 지방의 특색을 반영한 컨셉별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2023년까지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에도 선정됐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