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난히도 더웠던 올 여름, 인기 스타 송혜교와 원빈, 전지현이 각각 모델로 활동 중인 뷰티 및 커피 브랜드의 대 소비자 행사에 참석, 방부제 미모를 뽐낸 것으로 전해졌다.
스타 송혜교는 지난 29일 홍콩 IFC몰에서 열린 설화수의 자음생에센스 글로벌 론칭 행사에, 은둔형 스타로 알려진 원빈은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팝업스토어’에, 또 전지현은 아모레퍼시픽 헤라의 UV 미스트 쿠션 출시 기념 팝업 스토어에 참석, 소비자들과 각각 소통에 나선 것.
최근 해당 업체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정리해 소개한다.
설화수 송혜교, 자음생에센스 글로벌 론칭 기념행사 참석
한국 대표 럭셔리 뷰티브랜드 중 하나인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지난 29일 홍콩 IFC몰에서 브랜드의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라인 제품인 자음생에센스의 글로벌 론칭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 9개국 주요 언론과 뷰티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설화수 뮤즈 송혜교와 할리우드 배우 다코타 패닝, 홍콩 배우 유가령, 중국 배우 겸 모델인 장즈린 등이 참석 자음생에센스 글로벌 출시를 축하했다.
1966년 ABC인삼크림을 시작으로 52년간의 인삼 연구로 탄생한 자음생에센스의 글로벌 론칭을 축하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참석자들은 설화수 인삼 헤리티지를 오감으로 체험하며 브랜드를 오롯이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설화수 매화 문양과 인삼의 힘을 아름다운 영상과 빛의 움직임으로 표현한 키네틱아트존은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유명한 셀레브리티들의 참석으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서 설화수의 위상을 보여주었다는 것이 아모레퍼시픽 측 자부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9월 1일 한국, 싱가포르, 태국, 홍콩 등 6개 국가에서 출시 예정인 ‘자음생에센스’는 뿌리부터 잎까지 농축된 인삼에너지를 담아 약해진 피부 탄력 지지 구조를 강화해 흐트러짐 없는 탄력각을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에센스”라고 소개했다.
특히 귀한 인삼씨 오일을 함유한 작고 섬세한 캡슐은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흡수되어 풍부한 영양감을 채워주고, 매끈하게 마무리되어 끈적임 없는 촉촉함을 전달한다고 덧붙였다.
헤라 전지현, UV 미스트 쿠션 출시 기념 팝업 스토어 참석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의 모델 전지현은 신제품 'UV 미스트 쿠션'의 출시 기념 팝업 스토어 공식 오픈을 앞둔 지난 19일 행사장을 방문해 출시와 팝업 스토어 오픈을 축하하며 자리를 빛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점프 업 서울리스타'라는 타이틀 아래, 각 공간에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디한 감성을 담아 특별하게 구성했고, 신제품 UV 미스트 쿠션은 물론 헤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까지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체험 및 참여 공간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특히 액티비티 공간인 '트램폴린 존에서는 ‘모든 각도에서 빛나는 입체적 피부를 선사한다’는 제품의 특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참가자가 트램폴린을 뛰는 동안 빛나는 피부를 슬로우 클립 영상으로 촬영해 제공해 좋은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동서식품 원빈, 맥심 티오피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참석..고객과 소통 나눠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xim T.O.P)’ 출시 10주년을 맞아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8일까지 서울 한남동의 ‘맥심 플랜트(Maxim Plant)’에서 운영한 ‘맥심 티오피 팝업스토어’를 운영, 고객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맥심 티오피는 출시 10년만에 연 매출 1천억원 돌파를 눈앞에 둔 메가 브랜드로, 동서식품은 10년동안 변함없이 맥심 티오피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맥심 티오피를 더 특별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맥심 티오피 팝업스토어를 마련한 것.
테이스팅 노트를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맥심 티오피를 찾는 ‘T.O.P Exploring’, 블라인드 테스트, 티오피 시그니처 포토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또한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들에게 맥심 티오피와 기념품을 증정했다.
특히 팝업 스토어 운영 마지막 날인 지난 8일 브랜드 모델인 배우 원빈이 참석,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12명의 맥심 티오피 팬들에게 맥심 티오피 제품과 선물을 전달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고 동서식품 관계자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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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JUICY, 대표 윤석제)가 배화여고에서 진행한 ‘쥬차가 간다’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쥬차가 간다’는 쥬씨에서 펼치고 있는 여러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사전 모집을 통해 최종 선정된 곳을 찾아가 음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쥬차가 간다’는 지난달 14일 실시된 대입 수학능력평가를 치른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쥬씨의 시그니처 메뉴인 딸바(딸기바나나)와 밀크티를 즉석 제조하여 약 200잔 가량 제공되었다. 쥬씨 사회공헌 담당자는 “그간 입시에 대한 부담감으로 고단했을 고3 수혐생들을 위해 방문하게 되었다”며 “조금이나마 힘을 드릴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쥬씨는 지난 2016년 6월 30일 ‘이든아이빌’에서 첫 주스 나눔행사를 실시한 이래 65곳 이상의 사회복지시설과 기관을 방문, 총 누적 17,000잔의 주스를 제공해 왔으며 ‘쥬차가 간다’로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여 나눔을 필요로 하는 곳에 지속적으로 방문할 계획이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CJ그룹 식자재 유통/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김장철을 맞아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김치 약 1.4톤을 만들어 전달하는 릴레이 봉사에 나섰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6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당데이케어센터(원장 김원태)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2019 김장나눔' 봉사를 펼친데 이어, 28일에는 서초구에 위치한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 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 26일 행사는 CJ나눔재단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문종석 CJ프레시웨이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30여 명이 동참해 나눔의 의미를 몸소 실천했다. 이 날 완성된 김장김치는 총 600kg으로 신당데이케어센터 관내 거주 만 60세 이상 저소득층 노인 150여 가구에 전달됐다. 아울러 28일에도 서초동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총 4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약 800kg 의 김장 김치를 만들어 해당 시설에 전달할 계획이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이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라는 기업 슬로건에 걸맞게 다양한 문화예술 사회공헌활동(ESG경영)을 활발하게 전개하며 사회 곳곳에 따뜻한 향기를 전파하고 있다. ‘ESG경영’은 자원 절약과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Environment)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Social) 및 윤리경영(또는 지배구조, 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사회적 책임과 역할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나타난 신조어다. 이는 기업을 재무적 측면으로만 평가하던 종전 방식에서 나아가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ESG 등의 비재무적 요소까지 반영함으로써, 기업 행동이 사회에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영향을 주기 위한 시도여서 그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동서식품이 최근 ‘ESG경영’의 한 축인 사회적 약자를 위한, 커피 향 닮은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올해는 부산을 찾아 국내 유수의 음악가들이 함께하는 동서식품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NGO 기관인 JA(Junior Achievement)코리아와의 취업 연계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5일 열린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기업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약 5년 동안 JA코리아와 함께 업계 최초로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교육뿐 아니라, 의사소통, 관계 형성, 갈등 해결 등 사회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학생들에게 체계적으로 교육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8월까지 스타벅스 임직원 1천 3백여 명이 학생들의 취업 멘토로서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했으며, 1만 4천명이 넘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해 진행된 현장 취업 박람회 ‘잡 페어’를 통해 진로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이수한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전형, 면접 등의 과정을 진행하여 총 45명의 학생을 실제 채용한 바 있다.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동국제강이 15일 서울, 인천, 부산 3개 지역의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동시에 ‘아름다운하루’ 행사를 진행했다. 동국제강은 지난 10월 7일부터 3주 동안 서울 본사를 포함한 4개 사업장과 2개 계열사(DK유엔씨, 인터지스)에게서 약 8천1백여점의 물품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했다. 동국제강 서울 본사, 인천공장, 부산공장, 신평공장 임직원 총 30여명은 각 사업장 인근의 아름다운가게 매장(서울 안국점, 인천 동인천점, 부산 해운대점)에서 일일 점원으로 봉사를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과 나눔을 함께 했다. 이와 함께 동국제강은 희귀난치성 환아에게 346만7천원의 의료지원금을 전달했다. 의료지원금은 동국제강 임직원들이 제출한 물품의 사내 경매 판매금과 지난 5월 철강 마라톤 대회에서 진행한 ‘착한 걸음 캠페인’의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해 봉사활동을 함께 한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아름다운가게 측의 바른 운영과 동국제강그룹 임직원들의 마음이 모여 13년간 귀한 인연을 이어올 수 있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동국제강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아름다운가게와의 동행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동국제강의 대표적인 나눔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제주도부터 서울까지 지역을 가리지 않고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발걸음이 분주하다. 최근 각종 사회공헌 활동(ESG)을 활발히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기업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그 사회적 책임과 역할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점점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한 방편이다. ESG경영은 기업을 재무적 측면으로만 평가하던 종전 방식에서 나아가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비재무적 요소까지 반영함으로써, 기업 행동이 사회에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영향을 주기 위한 시도여서 그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롯데제과가 ‘ESG경영’의 한 축인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하며 범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닥터자일리톨버스’, 제주도 서귀포시 방문 무상 진료 먼저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지난달 21일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를 제주도 서귀포시 대성읍을 방문시켜 지역 주민들을 무상 진료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6일 인천해양경찰서 3008함정에서 ‘공상해양경찰 치료비 전달식’을 갖고 실종수색과 응급구조 활동 중 부상을 입은 전국의 해양경찰 21명에게 치료비 4천만원을 전달했다. S-OIL은 2013년부터 ‘해경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상 해양경찰에게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S-OIL 선진영 전무(관리지원본부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면서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 근무하다 다치신 해양경찰관들이 하루 속이 쾌차하시기를 기원하며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S-OIL은 2013년에 민간기업 최초로 해양경찰청과 후원 협약을 맺고 위험상황에서도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는 해양경찰과 가족을 위한 ‘해경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장학금 지원뿐 아니라 모범해경 표창, 공상해경 격려금 지원, 해경부부휴캠프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S-OIL은 사회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신의 위험을 무릅쓰고 타인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사회적 영웅들을 발굴하여 격려하고자 지난 2006년부터 ‘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해경영웅지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