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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색’에 매료된 유통가 관련 제품 줄 출시..왜?

“올 가을은 ‘핑크’가 대세!”...‘핑크빛’ 마케팅으로 소비자 취향 저격
코로나 엔데믹 시대에 희망과 친절 상징하는 ‘핑크’ 컬러 급부상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올 가을 유통업계에 핑크색이 트렌드 컬러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 엔데믹 시대에 접어들며 희망과 친절을 상징하는 핑크 컬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개성과 취향을 존중하는 문화가 자리 잡으며 핑크가 성별을 떠나 모두에게 매력적인 젠더리스 컬러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이에 식음료, 스포츠 등 유통업계 역시 핑크를 앞세운 컬러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MZ세대 인기 스포츠로 부상한 골프부터 올 핑크로 꾸며진 팝업스토어, 비누, 음료 등 일상 용품까지 다양한 유통업계 핑크 마케팅 현장을 담아봤다.  

할리스, 트렌디한 로지 핑크와 그레이 접목 골프 굿즈 3종 출시


할리스는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존중한다는 ‘LOVE WHAT YOU DO’를 테마로 핑크빛 골프 굿즈 3종을 선보였다. 골프볼과 골프티 세트 외에도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핸들 파우치, 릴타월 등이 포함됐으며, 트렌디한 로지 핑크&그레이를 적용해 실용성과 소장 가치도 높였다. 

이중 ‘할리스골프 4구세트’는 로지 핑크, 화이트 컬러의 골프볼 4구와 숏티와 롱티 2가지 형태의 클래식한 우드 골프티 4개로 구성됐다. 

골프볼은 골프 브랜드 ‘볼빅’과 협업, 하이그로시 3중 나노 컬러 기술이 적용돼 높은 시인성과 스핀력, 강력한 비거리로 안정적인 라운딩을 도우며, 특히 전용 쇼핑백이 함께 제공돼 친구, 연인 또는 나를 위한 특별한 선물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또 ‘핸들 파우치’는 로지 핑크&그레이의 감성적인 스트라이프 패턴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으로 라운딩 시 골프공이나 작은 소지품을 담거나 데일리 파우치로도 사용하기 좋다. 

이어 골프공, 클럽 등을 닦기 좋은 ‘할리스골프 릴타월’은 그레이 바탕에 핑크 컬러 자수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며, 실용성있는 와이어 릴 고리를 장착해 가방, 벨트, 치마나 바지 고리에 걸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도 핑크 가득…빙그레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 외 

사랑스러운 분홍색 캐릭터를 적용한 제품도 있다. 빙그레는 대표 가공유 제품 딸기맛우유에 핑크 캐릭터 잔망루피의 모습을 담은 에디션을 출시했다. 잔망루피는 익살스럽고 잔망스러운 모습이 부각된 캐릭터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딸기맛우유 낱개 제품에는 루피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표정 2종이 각각 새겨져 있으며 4개입 멀티팩에는 루피 캐릭터가 그려진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번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은 올해 12월 말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는 편의점 CU와 제휴를 맺고 캐릭터 고유 컬러인 핑크색이 돋보이는 도구리 협업 상품 15종을 선보였다. 

파스텔톤의 핑크색을 적용한 패키지와 사회초년생 콘셉트의 유쾌한 문구를 담은 도구리 협업 상품은 최근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도구리 상품은 전국 약 1만6,000개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로얄멜팅클럽, 바비 컵케이크 런칭 기념 핑크빛 가득 팝업스토어 오픈


핑크빛으로 가득한 공간에서의 달콤한 경험을 선사하는 팝업스토어도 오픈했다. 아트 디저트의 성지 '로얄멜팅클럽'은 인형 브랜드 바비(Barbie)와 협업한 바비 컵케이크 런칭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더현대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운영 기간 중 대표 제품인 로얄멜팅클럽x바비를 비롯한 디저트와 레터링 컵케이크 서비스, 선물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로얄멜팅클럽만의 색깔을 더한 달콤한 공간에서 핑크빛 가득한 노스텔지어를 선물 받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쟈뎅 아워티, 수제비누 ‘오키프’와 협업 에디션 출시… 차(茶)와 비누에 핑크색 담아

소비자에게 컬러풀하고 향기로운 일상을 선사하기 위한 제품도 이목을 끈다. 쟈뎅 아워티는 수제비누 브랜드 ‘오키프’와 협업한 ‘오 마이 스윗티’ 한정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오렌지 자몽 블랙티 비누 세트’, ‘핑크 리치 캐모마일 티 비누 세트’, ‘딸기 피치 루이보스 티 비누 세트’ 총 3종이며 각 세트는 아워티 4개와 핸드메이드 비누 1개로 구성됐으며 아워티의 티 원료, 향, 컬러 등을 비누에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실제 아워티 과일 원물을 비누에 반영해 아워티 제품 자체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이색적인 재미를 더한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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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국내외 MZ세대 공략 승부수로 ‘뉴진스’ 앞세워 [산업경제뉴스 정미경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모델 ‘뉴진스’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는 뉴진스의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구축해 ‘맛있어서 ZERO’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트, ZERO’ 라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로 미츠 뉴진스’ 기획 제품 라인업은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