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7 (일)

  • 맑음동두천 5.5℃
  • 구름많음강릉 7.1℃
  • 맑음서울 5.9℃
  • 흐림대전 5.8℃
  • 황사대구 9.4℃
  • 흐림울산 8.6℃
  • 맑음광주 5.8℃
  • 구름많음부산 10.3℃
  • 맑음고창 4.3℃
  • 황사제주 8.1℃
  • 맑음강화 5.4℃
  • 흐림보은 5.1℃
  • 흐림금산 5.4℃
  • 구름많음강진군 5.9℃
  • 구름많음경주시 7.6℃
  • 흐림거제 11.5℃
기상청 제공

에디션에 이벤트·이색선물까지 화이트데이 '열전'

한정판에 가격할인, 이색 떡, 꿀술, 뷰티 디바이스 등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화이트데이를 하루 앞두고 유통업계의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13일 유통가에 따르면 식음료 및 뷰티 업체들이 다양한 에디션을 선보이는가하면, 가격 할인 이벤트와 기존의 스테디셀러이자 진부한 선물로 취급받는 사탕대신 이색 떡이나 꿀술, 뷰티 디바이스 제품 등을 제안하며 화이트데이 특수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롯데제과, 화이트데이 맞아 기획 제품 출시


롯데제과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젤리셔스와 말랑카우의 패키지를 새롭게 바꾸는 등 젤리 및 캔디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 

젤리셔스 패키지는 스탠딩 파우치 타입에서 봉지 타입으로 변경시켜, 전체 젤리셔스 브랜드의 통일감을 강조했다. 

말랑카우는 하트 무늬를 넣어 ‘러블리’를 테마로 한 화이트데이 전용 패키지로 출시됐으며, 화이트데이 기획 제품으로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모양의 ‘젤리셔스 라인프렌즈 젤리’를 선보였다. 

리뉴얼과 함께 죠스바 젤리, 공룡박사 젤리, 청포도 젤리 등 젤리셔스 인기 제품 3종의 중량을 기존 대비 40~44% 증량했다. 이는 화이트데이 시즌에 젤리 판매량이 늘어나는 점과 부담 없이 푸짐하게 젤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모두 반영한 결과다. 

또한 롯데제과는 화이트데이를 겨냥해 막대사탕 롤리팝과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의 협업을 진행해 사탕 모양, 이미지 캔디, 피규어 등 롤리팝과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롤리팝 라인프렌즈 이미지 캔디’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이미지를 투명하고 납작한 형태의 사탕 안에 넣은 제품이다. ‘롤리팝 라인프렌즈 피규어’는 큰 공 모양의 통 안에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본뜬 롤리팝 캔디와 콜라캔, 수박 등으로 재밌게 꾸민 라인프렌즈 피규어가 들어 있다. 

롯데제과는 이들 협업 제품이 캐릭터 수집 마니아들로부터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올해 화이트데이 시즌 매출을 전년 대비 10% 이상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카페베네, ‘라운드 쇼콜라 케이크’ 출시 및 이벤트 진행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들의 달콤한 데이트를 위해 ‘더 로맨틱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연인들에게 달달한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라운드 쇼콜라 케이크’를 출시하고 이와 어울리는 음료 메뉴인 ‘화이트 모카’를 할인가에 제공한다. 

이벤트를 통해 케이크 구매 시 화이트 모카(R) HOT/ICE 음료 중 한 잔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는 3월 5일부터 화이트데이인 14일까지 진행된다.

CJ푸드빌 뚜레쥬르, ‘화이트데이’ 스페셜 케이크 출시 및 이벤트 진행 


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반짝반짝 빛나는 사랑과 우정’을 주제로 스페셜 케이크와 보석 모양 패키지를 활용한 실속형 선물 출시와 함께 가격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주요 이벤트로는 먼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스윗 소원상자’와 ‘블루밍 러브’ 등 시즌 대표 케이크를 최대 15% 할인 판매하고, 뚜레쥬르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 및 ‘아메리카노(HOT) 1+1’ 쿠폰도 발송한다. 

또한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는 연인, 지인 등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밍 러브’케이크 10명, 초콜릿 ‘쥬얼리 박스’ 50명)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심, 한강 세빛섬에 대형 츄파춥스 조형물 띄워


농심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한강에 대형 츄파춥스를 띄웠다. 높이 25m에 달하는 이 조형물은 서울 서초구 세빛섬 옆에 세워져, 밤에는 츄파춥스에 불빛이 켜지며 세빛섬의 조명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형 츄파춥스의 등장과 함께 세빛섬은 ‘츄파 아일랜드’로 꾸며졌다. 세빛섬으로 들어가는 다리는 츄파춥스 그래픽 아트월과 각종 조형물로 꾸며진 ‘츄파 스트리트’가 됐다. 

한강을 바라보며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야외 공간에는 친구, 연인끼리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팝업스토어가 들어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츄파춥스 판매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츄파춥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츄파춥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Forever Fun’에 맞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공간으로 세빛섬을 꾸몄다”며 “츄파춥스가 수놓은 한강의 풍경과 함께 달콤하고 로맨틱한 화이트데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츄파 아일랜드는 오는 3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지겨운 사탕은 이제 그만”...떡부터 꿀술, 뷰티기기 등 이색 제품도 제안 

매년 주었던 사탕보다는 색다른 이벤트와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연인들을 겨냥, 꿀술, 달콤한 디저트 등 사랑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이색 제품들도 출시됐다. 

2018년 런칭한 이후로 매월 색다른 이색 제품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는 ‘청년떡집’은 전통떡 8종과 퓨전떡10종 등 다양한 디저트 떡 메뉴를 갖춰 놓고, 화이트데이 선물로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티라미슈 크림떡 , 카카오 크림떡, 마약떡(옥수수 크림떡), 녹차 크림떡 등, 기존 전통떡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비쥬얼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인절미 꿀호떡, 흑임자 인절미 등 전통떡 라인업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연령대에 선물하기 좋다. 

특히 마약떡은 맛만큼 노오란 비쥬얼이 매력적인데다 부드러운 카스텔라 빵가루 속에 옥수수크림이 어우러진 옥수수 크림떡으로, 톡톡 터지는 옥수수가 크림에 박혀 먹는 재미와 씹을수록 고소해지는 것이 특징으로 어린아이와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의 변이다. 

뿐만 아니라 청년떡집 떡은 냉동 보관이 가능해 선물 받은 후에도 장기간 보관할 수 있어 선물로도 제격이라는 것. 또한 해동하면 떡의 쫄깃함이 그대로 살아있지만 살짝 해동하면 아이스크림처럼 즐길 수도 있어 이색 디저트 선물로 호평 받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본점 와인하우스에서 서촌의 곰 세 마리 양조장과 함께 국산 식재료로 빚은 꿀술 ‘사랑을 담아’를 선보인다. 

서울의 들꽃꿀과 물 그리고 효모만을 이용해 빚는 사랑을 담아 꿀술은 화학 첨가물이 없어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이 난다. 또 과일, 블루치즈, 파르메산 치즈 등과 함께 먹을 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꽃향기가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밖에 뷰티업계에서는 여성들이 싫어하는 사탕대신 여심을 사로잡을만한 화이트데이 이색 선물을 제안했다. 

뷰티 큐레이터 ‘뷰티 쏘식(BeautySoSeek)’이 10~40대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52%가 화이트데이에 받기 싫은 선물 1위로 사탕을 선택했다는 것. 

게다가 봄을 앞둔 환절기에는 피부가 쉽게 예민해지기 때문에 피부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다. 여자친구의 피부 고민은 덜어주면서 사랑하는 마음을 센스 있게 전달하고 싶다면 예쁜 하트 모양의 기기 ‘카사업(CAXA UP)’을 추천했다. 

카사업의 위쪽 오목한 부분을 사용하면 미세전류가 흘러 늘어지기 쉬운 턱 선과 팔자주름·목 주름 등에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준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길쭉한 단자에서 발생하는 이온전류는 화장품의 유효 성분을 피부 속 진피층까지 전달하는 데 도움을 주고 울퉁불퉁 꺼진 피부를 다림질하듯 매끈하게 관리해준다는 것. 

카사업과 함께 사용하는 전용 세럼은 비타민C 유도체가 주성분으로 피부톤, 피부결 개선에 효과가 있어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가 될 수 있게 도와준다는 설명이다. 

또한 예쁜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카사업은 입소문만으로 면세점에서 품절 대란이 일어난 인기 제품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