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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 미소된장 1위 ‘마루코메’ 국내 본격 상륙

CJ프레시웨이, 日 미소된장 1위 ‘마루코메’와 독점공급계약 체결
외식 프랜차이즈, 식자재 도매업체 등 B2B 식자재 경로 통해 유통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제 프랜차이즈 식당 및 단체급식 사업장 등지에서 일본 미소된장 업계 1위 ‘마루코메’사 제품을 다양한 곳에서 만날 수 있게 돼, 청정원 등 국내 미소된장 제품과 한판 승부가 펼쳐질 전망이다.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는 일본식 미소된장 생산·유통업체인 ‘마루코메(Marukome)’와 업소용 미소된장 제품에 대한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마루코메는 일본 미소된장 업계 1위 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와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미소된장을 수출 중인 세계 최대의 미소된장 생산업체다. 

이번 계약을 통해 CJ프레시웨이는 마루코메의 대표 제품인 잇큐상 미소된장과 프로시로 미소된장(백미소), 프로아카 미소된장(적된장)를 포함해 총 3종의 상품을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 식자재 도매업체 등 B2B 식자재 경로를 통해 유통하게 된다. 

국내 B2B 식자재 유통업계 1위 기업인 CJ프레시웨이가 마루코메의 신상품 유통에 대한 우선권을 획득함에 따라, 청정원 등 국내 제조업체와의 한판 승부가 불가피해 관련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CJ프레시웨이 상품개발본부 관계자는 “이번 마루코메와의 독점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일본가정식 전문점에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우수한 미소된장 제품을 보다 많은 곳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1위 식품 브랜드와의 협업 사례를 늘려나가 국내 B2B 식자재 시장에 다양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루코메의 미소된장 제품은 가다랑어와 다시마의 엑기스를 주재료로 사용해 소량 사용으로도 풍부한 감칠맛을 자랑하며, Non-GMO 대두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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