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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망루피’에 매료된 유통가..별별 한정판 줄 출시

식음료, 뷰티, 신용카드 회사 등 관련 에디션 출시 '봇물'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유통업계가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캐릭터 ‘루피’의 ‘부캐’(부캐릭터)격인 ‘잔망루피’와 협업한 한정판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음료는 물론 케챂과 화장품, 체크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에디션을 줄줄이 선보여, 그 매력에 푹 빠진 모양새여서 언제까지 관련 열풍이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빙그레,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 출시 

빙그레는 자사 대표 가공유 제품인 ‘딸기맛우유’의 잔망루피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에디션은 잔망루피의 귀엽고 재미있는 모습을 딸기맛우유 용기에 담은 제품인데, 잔망루피는 익살스럽고 잔망스러운 모습이 부각된 캐릭터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딸기맛우유 낱개 제품에는 루피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표정 2종이 각각 새겨져 있으며 4개입 멀티팩에는 루피 캐릭터가 그려진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번 딸기맛우유 잔망루피 에디션은 올해 12월 말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오뚜기, ‘1/2 하프케챂 X 잔망루피’ 한정판 에디션 출시 

오뚜기는 지난 8월 말 대세 캐릭터인 ‘잔망루피’와 손잡고 ‘1/2 하프케챂’ 한정판 에디션을 내놨다. 이 제품은 ‘1/2 하프케챂’ 패키지에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의 잔망루피를 넣었다. MZ세대에게 친근한 캐릭터를 앞세워 젊은 층의 케챂 수요를 이끌어 내기 위해 기획됐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비즈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최근 1년간 1020세대가 SNS상에서 ‘케찹’ 키워드를 언급한 횟수는 3040세대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현저히 적었다. 

특히 중장년층은 ‘아이’, ‘간식’, ‘양배추’등 다양한 취식상황과 재료를 함께 연관 검색하는 한편, 젊은 층의 케챂 활용 범위는 튀김, 핫도그 등으로 비교적 한정적이었다.  

이에 오뚜기가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1/2 하프케챂X잔망루피’ 에디션을 선보이며 1020세대 수요 잡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제품은 이달부터 2023년 1월까지 전국의 대형마트와 슈퍼에서 6개월간 한정 판매된다.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 비오틴 잔망루피 에디션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슈퍼콜라겐 에센스 비오틴’ 출시를 기념해 잔망루피를 서브 모델로 발탁하고 한정판 패키지를 지난 6월 선보였다. 

슈퍼콜라겐 에센스 비오틴은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비오틴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흡수가 빠른 액상 타입의 마시는 콜라겐으로 총 10회분이 한 병에 들어있으며, 하루 한 컵으로 간편하게 콜라겐과 비오틴을 모두 섭취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이다. 

특히 패키지에는 커진 용량과 함께 친환경 요소도 반영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 비오틴 본 제품과 잔망루피 에디션 모두 분리배출에 용이한 패키지로 제작돼 플라스틱 배출에 대한 부담감을 낮췄다.

동원F&B, MZ세대 겨냥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잔망루피 한정판 출시


또한 동원F&B는 지난달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레몬)’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특유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MZ세대 놀이 문화인 밈(Meme)을 일으키고 있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포장 디자인에 넣은 것으로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열량이 0kcal인데다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보성산 찻잎을 항아리에 담아 향을 유지하며 발효시킨 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내 홍차의 은은한 풍미가 살아 있으며, 복숭아·레몬 등 과일의 산뜻한 맛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신한카드, MZ세대 겨냥 ‘잔망루피’ 체크카드 선봬

신한카드(사장 임영진) 또한 10대 및 20대의 대표 캐릭터로 자리 잡은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신한카드 온(On) 체크 잔망루피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는 시장의 선호도를 반영한 디자인을 선정하고자 소비자 패널 2000명 대상 설문 조사를 시행한 결과, 플레이트 후면에는 투명 마그네틱과 잔망루피 캐릭터를 넣었고, 기본형 플레이트와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변경되는 렌티큘러 플레이트 등 총 2가지 종류를 선보인 것.
 
이 카드는 MZ세대의 사용 빈도가 높은 통신 요금, 편의점, 디지털콘텐츠 등의 생활편의 영역 및 간편결제 이용 금액에 대해서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월 적립 한도 8000원)는 물론,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의 1.3%를 조건 없이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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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국내외 MZ세대 공략 승부수로 ‘뉴진스’ 앞세워 [산업경제뉴스 정미경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제로’ 브랜드 모델 ‘뉴진스’의 가을 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제로 미츠 뉴진스(ZERO meets NewJeans)’ 기획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이는 뉴진스의 청량하고 밝은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구축해 ‘맛있어서 ZERO’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인 제로를 론칭하고,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뉴진스와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인 이번 가을 캠페인 화보에는 뉴진스 특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분위기를 담아 지난 봄 시즌 캠페인 화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 무대에서 내려온 평범한 일상 속 제로를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을 통해, ‘매일 먹고 싶은 디저트, ZERO’ 라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로 미츠 뉴진스’ 기획 제품 라인업은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