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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PLUS

[신제품]⑫요놈 드셔볼래요?..별별 새 먹거리의 ‘유혹’

기능성 요거트에 새우깡 맥주, 컵 죽, 디저트, 밀키트까지..‘다양’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본격 여름시즌을 보내며 별별 먹거리 신제품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유혹에 나섰다.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썬화이버 함유 요거트부터 새우깡과 협업한 수제맥주, 컵밥·죽에 디저트, 여름 밀키트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을 앞세워 굳게 닫힌 소비자 지갑 열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것.     

과연 이들 제품이 각사가 타깃으로 삼고 있는 소비자들 마음을 사로잡아 자사 영업실적에 어느 정도나 기여를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 출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신제품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를 지난 11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LGG유산균에 건강기능식품 소재 ‘썬화이버’를 더한 이중소재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와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구아검가수분해물을 함께 담았다. 

특히 썬화이버는 기능성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글로벌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매일유업의 평생건강관리 전문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유일하게 공급한다.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한 신바이오틱스 설계를 셀렉스와 공동 개발했다. 

기능성 소재인 썬화이버(구아검가수분해물 100%)는 유익균의 먹이로 작용하는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은 물론 식이섬유 성분으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기능까지 모두 갖고 있다. 

식약처는 썬화이버의 장건강, 배변활동, 식후 혈당 상승 억제, 콜레스테롤 개선이라는 4중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는데, 특히 구아검가수분해물을 하루 4.6g만 먹어도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이 되고, 9.9g 이상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한다. 

또한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는 유당(Lactose) 0% 락토프리 요거트다. 플레인, 사과, 샤인머스캣 3종으로 출시되는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는 130ml 한 병 당 LGG유산균 130억마리 이상, 썬화이버 1.5g을 함유하고 있다. 

당과 지방 함량은 각각 7g, 1.8g에 불과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칼로리는 1 병 당 95kcal 이하다.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또는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농심,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손잡고 ‘깡맥주’ 선보여

농심은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손잡고 '깡맥주 오리지널'과 ‘깡맥주 블랙’을 이달 초 출시했다.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새우깡과 새우깡 블랙을 모티브로 한데다, 특히 스낵과 맥주의 맛이 서로 어울릴 수 있도록 개발해 함께 즐기기 좋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먼저 ‘깡맥주 오리지널’은 독일 정통 밀맥주 바이젠 스타일 맥주로 부드러운 목넘김에 풍부한 탄산으로 새우깡의 바삭함과 잘 어울리고, ‘깡맥주 블랙’은 새우깡 블랙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흑맥주로 크리미한 바디감으로 새우깡 블랙과 조화를 이루며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롯데제과,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여름 메뉴 3종 출시 


롯데제과는 ‘Chefood(쉐푸드)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여름 메뉴 3종을 출시했다. Chefood 계절을 만나다는 롯데제과(과거 롯데푸드)가 밀키트 사업에 본격 진출하며, 사계절의 맛이라는 주제를 담아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밀키트다. 

이번 신제품은 아삭한 여름 제철 꽈리고추를 활용한 ▲꽈리고추 대창덮밥, 잘 익은 여름 토마토의 새콤함에 얼큰한 맛을 더한 ▲토마토 해장파스타, 제철인 오징어와 소곱창, 새우를 조합한 전골 요리 ▲오곱새 등 3종이다.

이로써 ‘Chefood 계절을 만나다’ 제품 라인업은 지난 5월에 선보인 ▲미더덕 해물뚝배기, ▲아스파라거스 명란 오일파스타, ▲정선 곤드레 물닭갈비 밀키트 3종과 겨울 메뉴 7종을 포함해 총 13종으로 확대돼 다양한 소비자 기호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뚜기, 두수고방과 제휴 ‘두수고방 컵밥·죽’ 8종 순차 출시


오뚜기는 전통 채식 레스토랑 ‘두수고방’과 함께 채식 재료만을 사용한 팥, 들깨, 버섯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해 한식의 장점을 살린 한국형 채식 스타일의 ‘두수고방 컵밥(4종)·죽(4종)’ 8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는 최근 건강 트렌드 확대와 레스토랑 간편식(RMR) 성장에 따라, 채식 전문점과의 협업을 통해 컵밥과 죽을 RMR로 재탄생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우선, 두수고방 죽 4종은 ▲수수팥범벅 ▲들깨버섯죽 ▲된장보리죽 ▲흑임자죽으로, 오뚜기몰과 마켓컬리에서 구매 가능하다. 마켓컬리에서는 5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한정수량 가격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어 ▲산채나물 비빔밥 ▲버섯들깨미역국밥 ▲시래기 된장국밥 ▲모둠버섯밥 등 ‘두수고방 컵밥’ 4종은 9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 수원시 앨리웨이 광교에 위치한 ‘두수고방’은 사찰음식의 대가인 정관 스님 제자인 오경순 셰프가 운영하는 채식 레스토랑으로, 오뚜기 두수고방 컵밥·죽 메뉴 개발에 함께 참여해 두수고방의 맛과 가치를 담은 제품을 만들어냈다.  

맥도날드,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 출시


맥도날드의 커피브랜드 ‘맥카페(McCafe)’는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를 지난 4일 선보였다. 

이번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맥카페 인기 메뉴 ‘카페라떼’에 ‘선데이 아이스크림’을 더해 만든 ‘아이스크림 라떼’의 디카페인 메뉴로, 고소하고 진한 라떼의 풍미는 물론 우유 맛 가득한 시원한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4,100원에 이용 가능하며, 기존 맥카페 음료와 동일하게 개인컵 사용 시 2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딜리버리 주문은 제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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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