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콕콕콕 리뉴얼에 랍스터 라면..오뚜기 시장 공세 ‘박차’

취향저격 볶음면 ‘콕콕콕’ 3종 전면 리뉴얼 출시
바다 내음 가득 담은 ‘랍스터 라면’도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라면시장 점유율 2위 오뚜기가 이달 들어 인기 볶음면인 ‘콕콕콕’ 3종을 리뉴얼 출시하는가하면 랍스터로 맛을 낸 별첨 비법스프가 일품인 ‘랍스터 라면’을 새로이 선보이며 시장 공세에 스퍼트를 올리고 있다.

과연 이들 제품의 활약이 최근 2년간 시장점유율 24.1% ~26.8%(시장조사전문기관 닐슨코리아 기준)사이 박스권을 상향 돌파시킬 효자 상품이 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먼저 오뚜기는 지난 3일 대표 볶음면 브랜드인 ‘콕콕콕’을 전면 리뉴얼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새롭게 내세운 ‘콕콕콕’의 브랜드 슬로건은 ‘취향저격 콕콕콕’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100% 만족시킨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즉 이번 리뉴얼을 통해 ‘콕콕콕’ 대표 제품 3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볶음면의 주 소비층인 MZ세대에게 소구하기 위해 톡톡 튀는 색감과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패키지 디자인은 ▲새콤달콤한 스파게티와 고소한 치즈가루가 어우러지는 ‘콕콕콕 스파게티’ ▲쫄깃한 라볶이에 매콤하고 달달한 고추장 소스를 더한 ‘콕콕콕 라면볶이’ ▲부드럽고 진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콕콕콕 치즈볶이’ 등 인기 볶음면 3종에 적용됐다.  

더불어 용기 재질도 리뉴얼했다. 간편한 전자레인지 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기존 폴리스티렌(PS) 재질의 용기를 ‘스마트 그린컵’으로 변경한 것. 

‘스마트 그린컵’은 용기 겉면에 발포성 소재를 코팅해 열처리 가공한 것으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며, 탄소 발생 저감에 일조하는 친환경 용기다. 외면 발포층이 열 손실을 줄여 손으로 잡았을 때 덜 뜨겁고, 내부는 따뜻하게 유지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외에도 ‘콕콕콕’ 볶음면 3종 고유의 맛을 선호하는 마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돼 있다는 점에 주목해 제품 특유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복합미를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제품을 보완했고, 

또한 ‘콕콕콕’ 연구원이 추천하는 레시피를 담은 QR코드를 제품 뚜껑에 표기해 소비자들이 보다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볶음면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어 4일에는 바다의 맛을 그대로 담은 ‘랍스터 라면’도 내놨다. 이 라면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제품으로, 랍스터로 맛을 낸 별첨 비법스프를 더해 랍스터의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징어와 홍합, 새우 등 다양한 해물과 고춧가루를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냈으며, 건더기스프에 집게발 모양의 후레이크를 추가해 보임성을 강화했고, 조리 시 동봉된 분말스프와 비법스프를 넣고, 김치나 대파, 청양고추, 계란 등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점차 세분화, 고급화되는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랍스터의 깊고 진한 향을 담은 ‘랍스터 라면’을 출시하게 됐다”며 “풍부한 해물 맛이 느껴지는 매콤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져 누구든지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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