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수)

  • 흐림동두천 13.3℃
  • 맑음강릉 14.8℃
  • 흐림서울 13.4℃
  • 구름조금대전 17.3℃
  • 맑음대구 16.2℃
  • 맑음울산 13.5℃
  • 맑음광주 17.4℃
  • 맑음부산 13.7℃
  • 맑음고창 15.7℃
  • 맑음제주 15.4℃
  • 흐림강화 10.6℃
  • 맑음보은 16.3℃
  • 구름조금금산 16.6℃
  • 맑음강진군 17.4℃
  • 맑음경주시 15.5℃
  • 맑음거제 15.5℃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도시락·화장품·자립키트 지원..사회적 책임 실천 ‘구슬땀’

식음·뷰티업계, 취약계층 지원과 우리 사회 ‘작은 영웅’ 돕기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뷰티 등 유통기업들이 우리 사회 소외계층과 이들을 돕기 위해 애쓰고 있는 ‘작은 영웅’들에게 필요 물품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유통가에 따르면 본도시락은 우리 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애쓰는 사회복지사에게 응원 도시락을, 화장품기업 본에스티스는 취약계층을 위해 4억3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하는가하면 농심은 소방청과 소외계층에 화재경보기 보급에 나선다고 밝힌 것.  

이러한 일련의 행보는 이윤추구라는 기업 본연의 존재 목적과 더불어 사회적 약자 케어 등 사회적 책임 실천도 게을리 하지 않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어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본도시락, 사회복지사 202명에 응원 도시락 지원
 

본아이에프의 ‘본도시락’은 지난달 30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애쓰는 사회복지사들에게 응원 도시락을 지원했다. 

이는 지난 2015년부터 진행 중인 ‘본도시락 더드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 5개 사회복지 기관사회복지사 202명에게 인기 1위 메뉴 ‘광양식바싹불고기’를 전달한 것. 

사회복지기관의 단체 행사 때 도시락을 지원해 온 기존 방식과 달리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본아이에프의 사회공헌 유튜브 채널 ‘꼬르륵’에 접수된 사회복지 기관의 사연을 선정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54개 사회복지 기관의 사연 중 적합성 등을 고려해 5개 기관(강남시니어플라자,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대전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밀양시종합사회복지관, 범물노인복지관)을 선정하고, 지난달 19일부터 26일까지 각각 도시락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본도시락은 지난 7월 서울 영등포구 3개 선별검사소 의료진들에 응원 도시락을 지원하는 등 2015년부터 펼쳐온 결식아동·청소년 도시락 나눔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1억5000만 원 상당의 도시락을 지원했다. 

본에스티스, 글로벌쉐어에 4억3000만원 상당 화장품 기부

또 기능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본에스티스는 지난 8일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사)글로벌쉐어에 ‘트라이샷’ 1200세트(크림 및 세럼) 등 4억3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

본에스티스 한도숙 대표는 “이번 기부를 통해 사회적으로 뜻깊은 일에 참여할 수 있게 된 점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가의 소명으로 각계각층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더 큰 기부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본에스티스는 1989년 설립 이후 독자적 헤리티지 성분이 포함된 제품으로 국내 백화점, 홈쇼핑 등 유통 채널뿐 아니라 영국, 일본 등지로 활발한 수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심, 소방청과 소외계층에 화재경보기 보급  


농심도 신라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소방청과 ‘세상을 울리는 안심 캠페인’을 공동 추진키로 하고, 이를위해 박준 농심 대표와 신열우 소방청장이 지난달 10일 농심 본사에서 국민안전 강화와 소방정책 홍보 공동 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농심은 전국 소외계층 가정에 화재경보기 1만개를 지급함으로써 소방청이 추진하고 있는 ‘화재경보기 2580 프로젝트’에 힘을 보태고, 소방청은 주택용 화재경보기 설치율을 2025년까지 80% 이상으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농심은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의 이야기를 알리는 신라면 캠페인도 추진할 예정이다.

피자알볼로, 보호종료아동 대상 ‘자립키트’ 전달

피자알볼로는 성인이 되어 보호시설을 떠나야 하는 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홈캠핑 키트를 전달했다.
 
피자알볼로는 지난해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커뮤니티 케어센터’와 협약을 맺고 매달 보호종료아동들의 자립을 위해 매번 다른 테마로 구성된 키트를 전달하고 있는데, 피자알볼로 상품권 및 1인당 20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된다. 

그동안 새해맞이 떡국, 구급상자 키트, 식기·테이블 세트 등 일상속 필요 물품을 구성해 전달한 바 있으며, 이번엔 ‘홈캠핑’을 테마로 미니 롤테이블, 의자, 각종 조명 등의 캠핑템과 상품권으로 구성해 코로나 이슈 등으로 여행을 가지 못하는 보호종료아동들의 호응을 얻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