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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도시락·화장품·자립키트 지원..사회적 책임 실천 ‘구슬땀’

식음·뷰티업계, 취약계층 지원과 우리 사회 ‘작은 영웅’ 돕기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뷰티 등 유통기업들이 우리 사회 소외계층과 이들을 돕기 위해 애쓰고 있는 ‘작은 영웅’들에게 필요 물품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유통가에 따르면 본도시락은 우리 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애쓰는 사회복지사에게 응원 도시락을, 화장품기업 본에스티스는 취약계층을 위해 4억3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하는가하면 농심은 소방청과 소외계층에 화재경보기 보급에 나선다고 밝힌 것.  

이러한 일련의 행보는 이윤추구라는 기업 본연의 존재 목적과 더불어 사회적 약자 케어 등 사회적 책임 실천도 게을리 하지 않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어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본도시락, 사회복지사 202명에 응원 도시락 지원
 

본아이에프의 ‘본도시락’은 지난달 30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애쓰는 사회복지사들에게 응원 도시락을 지원했다. 

이는 지난 2015년부터 진행 중인 ‘본도시락 더드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 5개 사회복지 기관사회복지사 202명에게 인기 1위 메뉴 ‘광양식바싹불고기’를 전달한 것. 

사회복지기관의 단체 행사 때 도시락을 지원해 온 기존 방식과 달리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본아이에프의 사회공헌 유튜브 채널 ‘꼬르륵’에 접수된 사회복지 기관의 사연을 선정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54개 사회복지 기관의 사연 중 적합성 등을 고려해 5개 기관(강남시니어플라자,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대전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밀양시종합사회복지관, 범물노인복지관)을 선정하고, 지난달 19일부터 26일까지 각각 도시락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본도시락은 지난 7월 서울 영등포구 3개 선별검사소 의료진들에 응원 도시락을 지원하는 등 2015년부터 펼쳐온 결식아동·청소년 도시락 나눔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1억5000만 원 상당의 도시락을 지원했다. 

본에스티스, 글로벌쉐어에 4억3000만원 상당 화장품 기부

또 기능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본에스티스는 지난 8일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사)글로벌쉐어에 ‘트라이샷’ 1200세트(크림 및 세럼) 등 4억3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

본에스티스 한도숙 대표는 “이번 기부를 통해 사회적으로 뜻깊은 일에 참여할 수 있게 된 점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가의 소명으로 각계각층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더 큰 기부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본에스티스는 1989년 설립 이후 독자적 헤리티지 성분이 포함된 제품으로 국내 백화점, 홈쇼핑 등 유통 채널뿐 아니라 영국, 일본 등지로 활발한 수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심, 소방청과 소외계층에 화재경보기 보급  


농심도 신라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소방청과 ‘세상을 울리는 안심 캠페인’을 공동 추진키로 하고, 이를위해 박준 농심 대표와 신열우 소방청장이 지난달 10일 농심 본사에서 국민안전 강화와 소방정책 홍보 공동 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농심은 전국 소외계층 가정에 화재경보기 1만개를 지급함으로써 소방청이 추진하고 있는 ‘화재경보기 2580 프로젝트’에 힘을 보태고, 소방청은 주택용 화재경보기 설치율을 2025년까지 80% 이상으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농심은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의 이야기를 알리는 신라면 캠페인도 추진할 예정이다.

피자알볼로, 보호종료아동 대상 ‘자립키트’ 전달

피자알볼로는 성인이 되어 보호시설을 떠나야 하는 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홈캠핑 키트를 전달했다.
 
피자알볼로는 지난해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커뮤니티 케어센터’와 협약을 맺고 매달 보호종료아동들의 자립을 위해 매번 다른 테마로 구성된 키트를 전달하고 있는데, 피자알볼로 상품권 및 1인당 20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된다. 

그동안 새해맞이 떡국, 구급상자 키트, 식기·테이블 세트 등 일상속 필요 물품을 구성해 전달한 바 있으며, 이번엔 ‘홈캠핑’을 테마로 미니 롤테이블, 의자, 각종 조명 등의 캠핑템과 상품권으로 구성해 코로나 이슈 등으로 여행을 가지 못하는 보호종료아동들의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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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앤탐스, 고소한 가을 한 모금 제안..이벤트는 ‘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가을 시즌 공략 메뉴로 ‘폴 인 그래놀라 레볼루션(Fall in Granola Revolution)’ 3종 출시와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메뉴 ‘폴 인 그래놀라 레볼루션’은 가을 감성에 어울리는 곡물과 그래놀라를 활용한 ▲그래놀라 블랙그레인 라떼 ▲그래놀라 미숫가루 라떼 ▲그래놀라 요거트 등 3종으로 구성됐는데, 국산 곡물과 두유크림을 활용해 고소함을 극대화시킨 음료와 매장에서 직접 발효한 요거트의 깊은 맛, 그리고 귀리, 호박씨, 해바라기씨, 아몬드, 호두 등 5종의 그래놀라가 연출하는 비주얼까지 고객들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메뉴 구성이 특징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중 그래놀라 블랙그레인 라떼는 100% 국산 9곡을 담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영양소가 풍부하고, 고소한 맛과 두유크림에 그래놀라 토핑을 얹어 가을의 풍부함을 담았고, 그래놀라 미숫가루 라떼는 다양한 국산 곡물을 베이스로 해 든든한 포만감과 두유크림의 부드러운 맛이 매력적이며, 마지막으로 그래놀라 요거트는 바삭한 식감의 그래놀라와 상큼한 요거트를 조화시켜 남녀노소 좋아하는 맛과 비주얼을 완성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