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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틸콩칩에 스낵바, 대구껍질 어포..별별 스낵의 손짓

농심, 샘표, 네이처밸리 등 다양한 스낵 신상품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어른이와 홈술족, 건강한 맛 추구족 등 점점 더 다양해져가는 소비자들 입맛 저격을 위해 별별 스낵 신제품을 활발하게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농심, 베이커리 스낵에 ‘우와한 렌틸콩칩 치폴레맛’ 줄출시
  

이중 신제품 출시가 가장 활발한 곳은 라면명가 농심이다. 농심은 지난달 부드러운 식감과 고급스러운 맛으로 베이커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스낵 ‘빵부장 소금빵’을 출시한데이어 지난 5일에는 렌탈콩을 활용한 ‘우와한 렌틸콩칩 치폴레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먼저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빵을 모티브로 개발한 소금빵은 버터를 베이스로 한 빵에 소금을 뿌려, 고소한 풍미와 짭짤함이 조화를 이룬 맛이다. 특히, 프랑스산 고급 버터로 꼽히는 이즈니버터와 명품 천일염 게랑드 소금을 사용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 다음달 초 출시 예정인 초코빵은 크루아상에 코코아파우더를 뿌려 초코맛을 구현했다. 두 제품 모두 크루아상 모양으로 만들어 베이커리 스낵의 아이덴티티를 살렸으며, 작은 크기로 한입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농심 측 전언이다. 

이어 지난 5일 선보인 ‘우와한 렌틸콩칩 치폴레맛’은 지난 5월 출시한 ‘우와한 렌틸칩’의 후속작으로, 맛과 영양을 함께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한 제품이다.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해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렌틸콩 분말 함량이 39%이며, 단백질 함량은 11.6%로 기존 스낵의 2~3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농심은 여기에 최근 이국적인 맛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치폴레 소스로 매콤하고 새콤한 맛을 더했다. 치폴레 소스는 훈연한 할라피뇨에 토마토, 마늘 등을 넣어 깔끔한 산미와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주로 멕시칸 요리에 많이 사용된다.

샘표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 어포 3종 출시


샘표는 자사 육포 브랜드 ‘질러(Ziller)’를 통해 육포 시장 1위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린 맛없이 더 바삭한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 3종을 선보였다.

대구는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흰 살 생선으로 찜이나 탕, 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된다. 특히 다른 생선보다 비린 맛이 적고 껍질이 두꺼운 편이라 껍질을 저며 무침을 하거나 말린 뒤에 튀각을 만들어 먹어도 별미다.

이에 샘표 질러는 오호츠크해에서 공수한 신선한 대구의 껍질만 사용하고, 국내 육포 시장 1위의 기술력으로 비린 맛을 잡았다. 밀가루 반죽을 묻혀 튀기는 대신 대구껍질을 말린 후 바로 튀겨, 비리지 않고 느끼함도 없다. 

여기에 고온·고압으로 부풀린 쌀을 곱게 갈아서 함께 버무려 담백하고 더 바삭하다. 맥주 안주로 제격이며, 한 봉지(30g)에 계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과 콜라겐 2500㎎ 이상이 들어 있어 영양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 사워크림 어니언’과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 와사비마요’ 및 ‘질러 크리스피 대구껍질 핫칠리’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네이처밸리, 맛과 영양가 갖춘 스낵바 2종 GS25 단독 출시


글로벌 스낵바 브랜드 ‘네이처밸리’는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잡은 스낵바 신제품 2종 ▲프로틴 피넛 & 초콜릿 바 ▲크런치 오츠 & 다크초콜릿 바를 GS25에 단독으로 출시했다.

글로벌 식품 전문 기업 제너럴밀스가 운영하는 네이처밸리는 1975년 그래놀라 바를 처음으로 선보인 세계 최초의 스낵바 브랜드로, ‘엄선된 재료의 힘을 믿는다’는 브랜드 철학 하에,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다양한 스낵바 제품을 통해 지난 48년간 전 세계 50여개국 소비자에게 사랑 받아왔다. 

최근 간편한 영양 간식에 대한 니즈가 커짐에 따라, 미국, 영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된 제품을 국내에도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독려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프로틴 피넛 & 초콜릿 바는 풍부한 통곡물과 달콤한 초콜릿을 조합해 맛과 영양의 균형을 맞춘 프로틴바다. 주 단백질 공급원 피넛을 중심으로 원재료의 고유한 맛과 식감을 살려 프로틴바 특유의 텁텁함을 최소화했다. 

또 크런치 오츠 & 다크초콜릿 바는 식이섬유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56%의 납작귀리를 비롯,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이 오래가는 다양한 통곡물을 오븐에 구워 원재료의 맛을 바삭하게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소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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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