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1 (금)

  • 맑음동두천 3.7℃
  • 맑음강릉 9.5℃
  • 맑음서울 6.3℃
  • 맑음대전 8.8℃
  • 맑음대구 8.6℃
  • 맑음울산 9.1℃
  • 맑음광주 10.1℃
  • 맑음부산 10.0℃
  • 맑음고창 10.4℃
  • 구름조금제주 14.2℃
  • 맑음강화 6.0℃
  • 맑음보은 6.0℃
  • 맑음금산 6.9℃
  • 맑음강진군 11.6℃
  • 맑음경주시 8.9℃
  • 맑음거제 10.0℃
기상청 제공

[신제품]①2024 갑진년 맞이 별별 먹거리 에디션 '눈길'

식음료업계, 술·케이크·음료, 햄버거 도넛에 굿즈 및 이벤트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푸른 용의 해로 일컬어지는 2024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기념해 주류와 케이크, 햄버거, 도넛 등 먹거리 애디션과 굿즈 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전에 돌입, 시선을 끌고 있다. 



스타벅스,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출시 및 다양한 새해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4년을 맞아 1월 1일부터 청룡의 해를 표현한 뉴이어 음료 3종 및 푸드 3종 등을 새롭게 출시하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새해 첫 번째 음료는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 등 3종으로, 

이중 ‘푸른 용 클래식 밀크티’는 얼 그레이 폼과 클래식 밀크 티의 조화가 일품이며 전, 묵, 떡 등에 색을 내는 전통 재료인 치자를 사용한 푸른색의 폼을 통해 청룡의 해를 표현했다.

또한 푸른색의 용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촉촉한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과, 

나쁜 일을 막아주고, 복을 가져다주는 친근한 모습의 푸른 용 모티브를 MD에 담아 ‘블루 스케일 뱃지 머그’,’SS 엘마 청룡 텀블러’, ‘베이비 드래곤 머그’, ‘청룡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다양한 MD 상품도 선보였다. 

더불어 스타벅스는 새해 첫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24명에게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2종(‘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중 1잔(톨 사이즈)과, 새해 기운을 담은 ‘럭키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하는 ‘럭키 첫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뉴이어 음료 트라이스타 대시 이벤트’를 1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며, 1월 8일부터 21일까지는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새해 메시지와 함께 매일 2,024명을 추첨, 다양한 경품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맥도날드, 연말연시 특별 한정 메뉴 ‘행운버거’ 2종 출시 

맥도날드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고 따뜻한 기부 캠페인에도 동참할 수 있는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 2종을 지난달 26일 출시했다.  

행운버거는 2013년 첫 선 이후 매년 연말 출시되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인기 한정 메뉴로, 새해 희망과 행운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9년부터 매해 행운버거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금으로 적립해 한국RMHC에 전달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구성됐다. 길쭉한 번(버거 빵)이 특징이며 감칠맛 나는 시즈닝으로 마무리된 쫀득한 식감의 패티에 갈릭 소스와 마늘, 올리브유로 만든 아이올리 소스가 더해져 달달하면서도 진한 마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여기에 해쉬브라운을 추가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함은 물론,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한정 사이드 메뉴 ‘컬리 후라이’와 오렌지 시럽과 스프라이트의 조합으로 금빛 색상과 청량함을 선사하는 ‘골드 맥피즈’도 함께 내놨다. 올해는 골드 맥피즈 구매 시 100원의 기부금이 코카-콜라로 적립돼 한국 RMHC에 전달될 예정이다. 

화요, ‘화요53 청룡에디션’ 한정 출시 


이어 29일에는 프리미엄 증류주 기업 ‘㈜화요’에서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를 맞아 ‘화요53 청룡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상상의 동물로 예로부터 왕의 집무복에만 수놓는 등 영화로움의 상징으로 쓰여온 용과 하늘·땅·바다를 모두 아우르는 청색을 활용한 것이 특징. 도자기 곡선을 재현한 블랙 주병에 지혜와 힘, 번영과 고귀함,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상징하는 청룡의 이미지를 담았다. 

또 화요53은 현재 판매중인 자사 제품 중 가장 높은 도수인 53도의 진한 하드 리큐어(liquor) 타입 증류주로, 매니아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화요의 프리미엄 고도주 제품이다. 

감압증류 공법으로 인공 첨가물 없이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해 높은 도수에도 목넘김이 부드럽고 뒤끝이 없다. 묵직하고 단단한 바디감과 잘 익은 과실향, 꽃향 등의 풍부한 아로마를 지녔으며, 밸런스가 뛰어나 다양한 음식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투썸플레이스, ‘조셉앤스테이시’ 컬래버 케이크 & 플리츠 니트백 출시  

같은 날 투썸플레이스도 패션 브랜드 ‘조셉앤스테이시(JOSEPH AND STACEY)’와 컬래버 케이크 및 굿즈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는 2024년의 첫 시작이 행운으로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LUCKY 2024’를 시즌 테마로 선정하고, 니트 조직에 접히는 모양이 특징인 ‘럭키 플리츠 니트백’으로 2030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조셉앤스테이시’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했다. 

미니 사이즈 럭키백을 장식으로 올린 프리미엄급 케이크와 투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컬래버 가방 2종 등 행운을 가득 담은 신메뉴와 굿즈를 선보인 것. 
 

특히 조셉앤스테이시의 시그니처백 ‘럭키 플리츠 니트백’을 복조리 모양의 버킷백 스타일로 재해석한 ‘투썸X조셉앤스테이시 럭키플리츠 니트 굿럭투유’는 일상에서 사용하기 좋은 미디움 사이즈 가방으로, 고급스런 무드의 ‘딥포레스트’와 뉴트럴톤으로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하기 좋은 ‘헤이즐넛베이지’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주름에 맞춰 깔끔하게 접어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가 용이하고, 데일리백 혹은 보조백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 실을 사용해 지속가능성까지 챙겼다. 

SPC 던킨, 2024 ‘갑진년’ 맞이 도넛 3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이해 1월 이달의 도넛 3종을 출시했다.  

‘베리 치즈 듀얼필드’, ‘베리베리 츄이스티’,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 총 3종으로 출시됐으며, 청룡의 붉은 여의주를 모티프로 붉은 색상의 베리류 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중 ‘베리 치즈 듀얼필드’는 라즈베리와 크림치즈로 만든 두 가지 필링을 한 번에 담은 필드 도넛이며, 또 자사 시그니처 제품인 츄이스티에 딸기의 상큼한 풍미를 더한 ‘베리베리 츄이스티’와 한 입 크기 먼치킨에 딸기 필링을 채운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환경 · ESG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HS효성, 차세대 배터리 핵심 ‘실리콘 음극재’ 사업 진출...기대치는?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HS효성그룹이 차세대 배터리 핵심 소재인 ‘실리콘 음극재’ 사업에 진출한다. 이는 ‘원천기술과 지적 자산에 기반한 가치 극대화’를 강조해 온 조현상 부회장의 ‘가치경영’의 일환이다. HS효성이 지난달 31일 1억2000만유로(약 2000억원)을 투자해 벨기에에 본사를 둔 글로벌 소재 기업 유미코아의 배터리 음극재 자회사 EMM을 인수하고, 유미코아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다고 밝힌 것. 이번 거래는 당국의 승인을 거쳐 최종 마무리될 예정이다. 유미코아는 100년이 넘는 역사와 첨단소재 원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배터리, 촉매, 반도체, 방산, 우주항공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및 생산 능력을 가진 글로벌 기업이다. 최근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는 희토류 관련 기술도 보유하고 있고, 한때 퀴리 부인이 라돈, 우라늄 등 연구 활동을 했던 곳으로도 명성을 떨친 곳이기도 하다. ■ 실리콘 음극재, 향후 40% 성장 예상되는 차세대 배터리 게임 체인저 실리콘 음극재는 배터리의 음극에 적용되는 소재로 기존의 흑연 음극재 대비 에너지 밀도가 최대 10배 이상 높아 차세대 배터리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꼽힌다. 전기차의 충전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