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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 짜파게티vs참깨라면 볶음면’ 격돌..뭘 먹지?

하얀색인데 짜파게티 맛이?..농심,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 출시
오뚜기, 참기름 풍미 가득 매콤·고소한 '참깨라면 볶음면' 내놔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국내 라면시장 점유율 1, 2위를 달리는 농심과 오뚜기가 국물이 없는 색다른 컵라면 신제품을 제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를 위한 한판 승부에 돌입했다.

먼저 포문을 연 곳은 농심이다. 지난달 짜장 소스는 검다는 상식(?)을 깨고 짜파게티 브랜드의 한정판 신제품인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출시하자, 

이에 질세라 오뚜기도 지난 5일 자사 스테디셀러이자 MZ세대에서 선호도 높은 참깨라면을 그대로 볶아, 참기름 향이나는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참깨라면 볶음면’을 용기면으로 출시하며 맞불 작전에 들어간 것.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느 제품에 더 후한 평가를 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먼저 농심이 지난달 8일 판매에 들어간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은 연갈색의 춘장을 사용해 기존 짜파게티와 차별화된 비주얼을 구현하고, 굴소스를 추가해 해물의 감칠맛을 한층 살린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일부 중국요리점에서 하얀 짜장면이 이색 메뉴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개발했다.

특히 전자레인지 조리용으로 만들어 더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면과 소스의 조화가 향상됨은 물론, 면발도 더욱 쫄깃해진다는 것이 농심 측 전언이다. 

끓는 물 220mL를 넣고 전자레인지(1000W 기준)에 3분간 조리한 뒤 분말스프와 유성스프를 넣고 비비면 완성되며, 물을 따라 버리지 않아도 된다. 건더기 스프는 홍합볼과 양배추, 당근 등을 풍성하게 담아 보는 재미와 씹는 재미도 더했다.

이에 오뚜기도 지난 5일, 대표 스테디셀러이자 MZ세대에서 선호도 높은 참깨라면을 그대로 볶아, 참기름 향이나는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참깨라면 볶음면’을 용기면으로 선보였다. 

지난 1994년 11월 봉지라면으로 처음 출시된 ‘참깨라면’은 마니아층이 탄탄한 제품으로, 계란의 부드러움과 참깨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1020세대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 

오뚜기는 최근 참깨라면을 볶음 타입으로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를 따로 조리하지 않고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으로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참깨라면 브랜드만의 고유한 특징인 참깨 계란블럭과 매콤한 참기름 유성스프가 그대로 적용됐다는 점이 눈길을 끄는데, 

그 간 소비자 사이에서 참깨라면에 참기름 유성스프가 있어, 볶음으로 조리했을 때 맛이 더욱 좋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또한, 오뚜기 참기름을 짜는 과정에서 생기는 ‘참깨박’을 활용한 푸드 업사이클링을 통해 더욱 고소하고 영양가 높은 면발을 구현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참깨라면을 볶음 타입으로 먹는 소비자가 늘어, 참깨라면만의 특성을 살려 그대로 볶은 ‘참깨라면 볶음면’을 출시했다”며 “특히 친환경 원료인 참깨분을 적용해 더 고소하고 영양가가 높은 볶음면을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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