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2.3℃
  • 흐림강릉 3.3℃
  • 흐림서울 3.5℃
  • 대전 2.9℃
  • 흐림대구 3.8℃
  • 흐림울산 5.7℃
  • 흐림광주 4.8℃
  • 구름많음부산 9.1℃
  • 흐림고창 4.0℃
  • 흐림제주 7.8℃
  • 구름많음강화 2.4℃
  • 흐림보은 2.5℃
  • 흐림금산 2.2℃
  • 흐림강진군 6.0℃
  • 흐림경주시 5.0℃
  • 흐림거제 5.4℃
기상청 제공

유통가 3월 이벤트 '봇물'...고객 몰이 한판 승부 돌입

먹거리·생필품·뷰티 할인에 워너원퍼즐 증정...풍성

식음료, 뷰티,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가 3월을 맞아 각양각색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몰이 한판 승부에 돌입했다.  

1일 유통가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멕시카나 치킨, '워너원 퍼즐' 증정 이벤트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는 3월 1일부터 멕시카나 치킨 구매 고객에 한해 '워너원 퍼즐'을 증정한다.


300피스로 구성된 워너원 퍼즐은 각각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워너원 멤버 개인 컷과 사인을 조합한 세로형 이미지와 단체 촬영컷으로 디자인된 가로형 이미지는 멕시카나의 TV 광고 카피인 '마시쿠나'와 '뭐시키냐'의 키워드를 본따 네이밍되었다.


오프라인 전화 주문을 통해 2종 중 1종이 랜덤으로 증정되며, 온라인과 배달 어플 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제공이 불가하다.


홈플러스, 창립 21주년 생일파티 초대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3월 1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전국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에서 창립 21주년 기념 대규모 쇼핑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측은 이번 ‘한 달 내내 생일파티’ 창립행사에 초대된 주인공은 ‘고객’이고 선물은 ‘상품’이라며, 21살 생일을 맞이해 한층 성숙해진만큼 고객의 마음으로 돌아가 고객이 원하는 상품,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맞춰 ▲서프라이즈 21 ▲신선대표 21선 ▲득템찬스 1+1 등의 테마를 통해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동시에 홈플러스가 품질과 가격 면에서 가장 자신있는 상품들을 엄선해 선보인다는 복안이다. 

 

먼저 행사 1주차(3월1일~7일)동안 ‘서프라이즈 21’ 테마를 통해 연중 고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 먹거리, 생필품, 위생용품 등 총 21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우수 농축수산물을 엄선해 선보이는 ‘신선대표 21선’도 주목할 만하다. 홈플러스가 연중 진행하는 ‘신선의 정석’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외 산지 및 유통전문가들과 협업해 산지 수확부터 고객 식탁까지 이르는 유통 전 과정을 관리, 품질향상에 주력한 상품들만 엄선해 마련했다.


이외에도 ‘득템찬스 1+1’도 마련해 기저귀(70여 종), 차 류(230여 종), 생리대(130여 종) 등 행사 주차에 따라 총 800여 종 상품 1+1 행사도 진행한다.(동일 브랜드 및 동일 가격에 한해 교차구매 가능, 점 별 취급품목 상이, 조기품절 가능)


더불어 문화센터와 쇼핑몰 행사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가족 고객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전 연령대가 함께하는 생일잔치를 꾸몄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는 ‘서프라이즈 21’, ‘득템찬스 1+1’은 물론 주차 별 행사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싸데이’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100개 행사 점포에 한해 행사카드(신한/KB국민/삼성)로 당일 3만원 이상 결제 시 사은품 또는 할인권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쿠폰 행사도 마련했다. 


온라인에서는 매장 내 행사상품 외에도 일부 택배상품 단독 추가 할인 행사를 마련해 LG 전자, 일렉트로룩스, 마이크로소프트 등 우수 가전 브랜드 및 롯데 칠성 브랜드 상품 최대 20% 카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시작일인 3월 1일부터 제품별 한정수량으로 마련한 인기 완구 상품을 선착순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단 택배상품 중 일부 행사상품에 한함, 조기품절 가능)


한편 홈플러스는 이번 대규모 쇼핑행사 개최를 기념해 3월 7일까지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행사카드(신한/KB국민/삼성)로 당일 5만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영수증 분할 증정 불가, 일부 임대매장 제외, 신한BC/KB국민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 할인권 사용 기간: 3/8~18)


본죽&비빔밥카페, 정월대보름맞이 나물비빔밥 20% 할인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본죽&비빔밥카페’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공식 SNS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나물비빔밥 3종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정월대보름인 3월 2일까지 본죽&비빔밥카페의 ‘본나물돌솥비빔밥’, ‘버섯불고기돌솥비빔밥’, ‘곤드레비빔밥’ 등 나물비빔밥 3종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3000개 한정 수량으로 마련되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서는 ‘건강 소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해당 SNS 채널에 가족이나, 사랑하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소원을 댓글로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본나물비빔밥 기프트본을 선물한다. 


KFC, 신메뉴 3종 출시 기념 봄맞이 프로모션 진행


KFC에서는 ‘스윗루터버거’, ‘고구마지롱치즈스틱’, ‘애플타르트’ 등 신메뉴 3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리는 ‘새시작팩’ 및 ‘봄봄박스’를 선보였다. ‘새시작팩’은 ‘스윗루터버거’, ‘징거버거’, 텐더 2조각, 후렌치후라이, 음료 2잔 등 둘이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 되었으며, 1만원에 판매된다.


‘봄봄박스’는 ‘스윗루터버거’, ‘핫크리스피치킨’ 1조각, ‘고구마지롱치즈스틱’, ‘애플타르트’, 음료 등으로 구성됐으며 7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리지널치킨박스’와 ‘켄터키바베큐박스’ 등 슈퍼박스 2종도 새롭게 출시하고 3월 26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밖에 3월 12일까지 ‘스윗루터버거 세트업’ 프로모션 및 ‘애플타르트’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2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 및 모든 세트 구매 시 ‘고구마지롱치즈스틱’을 1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엔제리너스, 3.1절 맞아 ‘무궁화 뱃지 증정’ 이벤트 진행


롯데지알에스에서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는 제 99주년 3.1절을 맞아 ‘무궁화 뱃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단순한 공휴일로 기억될 수 있는 3.1절을 맞아 독립운동가들의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감사의 마음을 간직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행사로,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바리스타 제조하는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무궁화 뱃지’를 무료로 증정한다.(매장별 수량 상이, 조기 소진될 수 있음)


아모레퍼시픽 그룹, ‘뷰티포인트 위크’ 최초 진행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뷰티포인트’의 10주년을 맞아, 3월 1일부터 10일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까지 뷰티포인트 추가 적립 외 풍성한 이벤트로 구성된 ‘뷰티포인트 위크’를 최초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아리따움,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등 총 4개의 로드샵 및 대형마트 매장은 물론 아리따움몰, 이니스프리몰, 에뛰드몰, 에스쁘아몰 등 총 4개 온라인몰에서 진행된다.


행사기간 내 구매 고객에게 기본 적립(2~5%)은 물론, 구매 금액의 10%가 뷰티포인트로 즉시 적립된다. 기간 내 구매액 100만 원 한도에서 할인 여부와 상관없이 전 제품에 적용된다.


동시에 행사 기간 내 서로 다른 2개 브랜드 매장이나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경우, 추후에 구매 금액의 10%가 뷰티포인트로 한번 더 추가 적립되어 최대 20%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추후 포인트 적립은 3월 20일경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단, 기본 적립 외에 이번 행사로 추가 적립된 뷰티포인트는 2018년 5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뷰티포인트 10주년을 기념해서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알렉산더 지라드와 콜라보레이션 한 뷰티포인트 전용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판매 가격의 2~10배 가치의 혜택이 담긴 시크릿 럭키 박스도 한정 출시한다. 럭키 박스는 아리따움과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에서는 2만 원대, 대형 마트 매장에서는 5만 원대로 선보인다. 럭키 박스에는 정품을 비롯해 뷰티포인트 쿠폰, 알렉산더 지라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파우치 등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해당 기간 내 구매 고객에게는 4개 사의 온라인몰에서 3월 13일부터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이 함께 제공된다. 쿠폰은 행사 종료 후, 모바일로 전달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뷰티포인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포스코, 신임 사내외 이사 및 사업회사 사장 인사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포스코홀딩스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포스코그룹 대표이사 회장 후보 및 사내외이사 후보 추천 건 등을 오는 3월 21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안건으로 부의하기로 의결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홀딩스는 그룹 주요계열사 사장단 인사도 단행했다. 이날 이사회 산하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박성욱 前 SK하이닉스 부회장을 추천했다. 박 前부회장은 엔지니어출신 최고경영자로서 반도체 산업에서 R&D 전문성 및 기술혁신을 주도한 소재산업 전문가다. 현대전자 산업연구원으로 입사해 하이닉스 반도체 연구소장, SK하이닉스 연구개발/제조총괄(CTO)을 역임했다. 현재도 한국공학한림원 이사장을 비롯해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회사 경영 및 이사회 운영에 전문 경영인으로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회사 성장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임기가 만료되는 유영숙 사외이사와 권태균 사외이사는 재추천됐다. 사내이사 후보로는 정기섭 사장(전략기획총괄)을 재추천 했고, 신임 사내이사 후보로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대표이사 사장이 포스코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