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3 (금)

  • 흐림동두천 -1.9℃
  • 흐림강릉 -1.5℃
  • 서울 -0.3℃
  • 대전 1.2℃
  • 흐림대구 2.5℃
  • 울산 2.7℃
  • 광주 3.5℃
  • 흐림부산 3.2℃
  • 흐림고창 3.9℃
  • 제주 8.0℃
  • 흐림강화 -1.7℃
  • 흐림보은 1.2℃
  • 흐림금산 1.1℃
  • 흐림강진군 4.3℃
  • 흐림경주시 2.0℃
  • 흐림거제 4.4℃
기상청 제공

‘오뚜기vs농심’ 10월 스타마케팅 주역과 제품 면면은?

농심, 배우 유해진 모델로 한 신제품 ‘파스타랑’ 광고 공개
오뚜기, 스타 김태희 발탁...겨울 별미 ‘X.O. 만두’ TV CF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라면시장 맞수 오뚜기와 농심이 10월 스타 마케팅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농심이 지난달 26일 배우 유해진을 발탁해 파스타 신제품인 ‘파스타랑’을 홍보하는 광고를 선보이자 오뚜기도 28일 냉동만두 성수기를 앞둔 상황에서 스타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 신규 TV CF를 각각 공개한 것.  

이들 스타의 인기를 등에 업고 어느 제품이 더 회사 실적 향상에 기여를 할지 관심이 쏠린다. 


먼저 포문을 연 농심이 선보인 광고는 ‘파스타보다 맛있는 파스타’라는 카피와 함께 ‘유해진이 만드는 맛있는 홈파스타’를 콘셉트로 만들었다.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파스타의 맛을 4분 만에 완성하는 간편함을 강조하는 내용이며, 전체적으로 유해진의 친근한 이미지와 고급스러운 파스타의 만남이 이색적인 재미를 만들어낸다는 평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영화와 방송을 넘나들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유해진의 친근하면서도 요리에 능통한 이미지가 신제품 파스타랑과 잘 어울려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지난달 24일부터 전 유통채널에서 판매를 시작한 파스타랑은 파스타 전용 밀가루인 듀럼밀 세몰리나로 만든 넓적한 면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농심만의 사출 건면 기술로 빠르게 조리 가능한 파스타 면을 구현했으며, 볼로네제와 버섯크림 두 가지 종류의 소스는 레토르트 파우치에 담아 맛과 보관성도 높였다. 

이에 오뚜기도 본격적인 냉동만두 성수기를 앞두고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고급스럽고 지적인 매력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김태희가 ‘X.O. 만두’의 신규 광고 콘셉트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이번 광고는 ‘X.O. 만두’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냉동만두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만두에 대한 XO 퀴즈를 통해 브랜드명을 각인시키고, 우수한 성분과 재료를 강조해 ‘X.O. 만두’만의 차별성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광고 속 ‘X.O. 교자 새우&홍게살’은 통통한 새우살과 홍게살, 연육 등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쫄깃한 만두피 속에 가득 채운 제품으로, XO 소스와 굴소스를 더해 뛰어난 감칠맛을 자랑한다. 

영상은 만두의 꽉 찬 속을 보여주는 클로즈업 장면에 이어 만두를 만족스럽게 베어 무는 김태희의 모습을 비추며 마무리된다.  

한편, ㈜오뚜기가 지난 2019년 론칭한 ‘X.O. 만두’는 ‘eXtra Ordinary(비범한, 대단한)’라는 의미를 담은 만두 브랜드로, ▲교자 ▲군만두 ▲굴림만두 ▲물만두 ▲슈마이 ▲이북식 손만두 등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당면을 넣지 않고 고기, 해산물, 야채 등 엄선된 재료로 속을 꽉 채워 풍부한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장점인데,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라인별 리뉴얼을 최근 단행했다. 

‘X.O. 교자’는 만두 속 글루텐 성분을 줄였고, ‘X.O. 굴림만두’는 밀가루 대신 현미가루 100%로 만든 만두피를 적용했다. 

더불어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지역 특산물도 적극 활용했다. ‘X.O. 물만두’에 들어가는 두부를 파주장단콩 두부로 바꿔 차별화를 꾀했으며, 제주의 맛을 담은 ‘X.O. 제주유채만두’도 새롭게 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각각의 재료가 어우러져 최고의 맛을 선사하는 ‘X.O. 만두’만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영상 광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강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