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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CES 2021’ 전시 혁신기술 2건 '눈길'

‘맞춤형 립 제품 및 즉석 토너 패드’ 제조 등 혁신상 수상 기술 전시
“고객 맞춤형 한국형 뷰티혁신 기술 전 세계에 지속 선보일 예정”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오는 14일까지(미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인 ‘CES 2021’에 참가해 선보인 2가지 혁신기술에 대한 전세계의 반응이 어떠할 지에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CES에 참가한 아모레퍼시픽은 디지털 전시를 통해, 올해 CES 2021 혁신상을 받은 두 가지 고객 맞춤형 혁신 뷰티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인 것인데, 


이 기술중 먼저 ‘헬스&웰니스’ 부문 혁신상을 받은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별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하고, 현장에서 즉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 맞춤형 기술이다. 

2000여 가지 색상의 제품을 실시간으로 만들 수 있는 이 시스템은 다양한 색소를 정밀하게 조합하고 관리하는 고도화 기술을 적용했으며, 간단한 조작만으로 신속하게 정확한 색상을 내는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전시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포뮬라리티 토너 패드 메이커(Formularity - Instant Active Toner Blending Device)' 장비도 CES 2021 헬스&웰니스 부문 혁신상을 받았다. 


이 장비는 피부 고민에 맞춘 효능 앰플로 즉석에서 토너를 제조해주는 동시에 이를 화장솜에 흡수시켜 피부에 적합한 온도로 조절해 제공하는데다, 

다양한 효능 성분이 담긴 앰플을 활용해 얼굴 부위별 맞춤형 스킨케어가 가능하며 매번 사용할 때마다 즉석에서 토너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식이라 위생적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원석 기반혁신연구소장은 “2년 연속 CES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스마트 뷰티 혁신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이게 돼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뷰티업계의 최첨단 혁신 솔루션을 전 세계 고객에게 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67년 시작한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개최 및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 열리는 CES 2021은 사상 처음으로 디지털로 전면 전환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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