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1 (금)

  • 맑음동두천 18.2℃
  • 맑음강릉 20.7℃
  • 맑음서울 18.3℃
  • 맑음대전 19.5℃
  • 맑음대구 23.2℃
  • 맑음울산 21.7℃
  • 맑음광주 19.9℃
  • 맑음부산 15.9℃
  • 맑음고창 16.8℃
  • 맑음제주 20.5℃
  • 맑음강화 10.3℃
  • 맑음보은 19.7℃
  • 맑음금산 19.4℃
  • 맑음강진군 19.4℃
  • 맑음경주시 23.7℃
  • 맑음거제 15.9℃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산타원정대에 연탄·라면·성금까지 유통가 기부 '활발'

성탄절과 연말 맞아 다양한 기업에서 각종 기부활동 줄 이어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 뷰티 등 유통업계가 성탄절과 연말을 맞아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향한 온정 나누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훈훈함을 더해 주고 있다. 

㈜동서·동서식품, 이웃돕기 성금 7억 6천만 원 기탁


㈜동서(대표 김종원)와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여성재단, 대한적십자사, 따뜻한동행, 한국소아암재단, 네이버 해피빈에 총 7억 6천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사회적 취약계층과 소외이웃을 위한 기초 생계 지원, 방한용품 지원, 보건 의료 지원 및 주거환경 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농심,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 기부...온정 나눔

농심은 최근 본사와 전국 6개 공장에서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를 각 지역사회에 전달했다. 

'사랑의 신라면'은 매년 연말 농심이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활동으로 2008년 시작해 15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그간 농심이 나눈 라면은 총 61,000박스에 달한다.

이밖에도 농심은 이달 내 5억 원 상당의 라면과 스낵을 전국푸드뱅크에 기부해 전국 취약계층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BBQ, 한미연합사와 합동봉사로 포천시에 '사랑의 연탄 나눔'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20일 한미연합사 장병들과 포천시 지역발전과 관계자와 함께 포천시 이동면 내약사마을에 방문, ‘사랑의 연탄 봉사’와 ‘치킨릴레이’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듯한 정을 전했다.

내약사마을은 국가유공자 등 15가구가 모여 사는 마을로, 한미연합사는 마을 인근 연합훈련장을 사용하면서 지역 주민들의 배려와 도움에 보답하고자 매년 연탄기부 봉사를 해오고 있다.

BBQ는 이번 봉사에 참여하여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연탄 5000장을 기부하고 봉사자들을 위해 BBQ치킨 100인분을 전달했다.

맥도날드, 한국RMHC 통해 ‘맥해피데이’ 기부금 5억2천만 원 전달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일 경남 양산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서 한국RMHC 환아들의 ‘울림 백일장’ 시상식 후원과 함께 바자회 ‘맥해피데이’ 기부금 약 5억2859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그 가족이 병원 내에서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제2의 집’으로 현재 60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총 375곳의 하우스가 운영 중이며, 

국내에는 지난 2019년 경남 양산 부산대학교병원에 처음 개관해 올해 10월까지 총 226가족의 따듯한 보금자리를 책임졌다. 

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5’ 진행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체 ‘용산 드래곤즈’가 지난 12월 5일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5’ 활동을 진행했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는 용산 드래곤즈 회원사가 연말마다 지역 어린이들에게 선물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올해로 5년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100여 명의 봉사자들은 각 회원사에서 준비한 생활용품과 학용품, 과자류 등을 메시지 카드와 함께 9개의 아동시설 및 2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