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4 (월)

  • 맑음동두천 20.0℃
  • 구름많음강릉 24.2℃
  • 연무서울 19.3℃
  • 맑음대전 20.4℃
  • 맑음대구 24.8℃
  • 맑음울산 21.7℃
  • 맑음광주 20.6℃
  • 맑음부산 16.6℃
  • 맑음고창 17.7℃
  • 맑음제주 23.9℃
  • 구름조금강화 13.5℃
  • 맑음보은 20.9℃
  • 맑음금산 21.1℃
  • 맑음강진군 20.6℃
  • 맑음경주시 24.6℃
  • 맑음거제 16.9℃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유통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지원 '러시'

아모레G, 달바, 현대백화점그룹, BBQ, 한세실업 등 성금 및 물품 기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뷰티, 백화점, 패션, 식음료 등 유통기업들이 예상치 못한, 강력한 지진으로 고통 받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이재민들에 대한 구호 행렬에 속속 동참하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튀르키예 피해 복구에 10만 달러 기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튀르키예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후원금 10만 달러(약 1억3000만원)를 긴급 지원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되어 현지 주민들의 긴급 구호, 피해 복구 활동, 이재민을 위한 임시 보호소 운영과 의료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국내외 재난재해 시마다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2017년 포항 지진, 2018년 인도네시아 강진, 2019년 강원도 산불, 2020년 호주 산불, 2020년 코로나19, 2020년과 2022년 집중호우, 2022년 울진·삼척 산불 등의 피해 당시에도 성금을 기부해왔다. 

비건 뷰티 달바 임직원, 지진 피해 구호 성금 10만 달러 기부

이어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의 임직원들이 최근 강진으로 어려움을겪고 있는 튀르키예(터키)〮시리아 지진구호를 위해 성금 10만 달러를 기부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지난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는 진도 7.8 규모의 갑작스러운 강진으로 인해 사회기반시설이 파괴되고 인명 피해가 확산되는 등 심각한 지진 피해를 겪고 있는 상황. 이에 달바는 피해 지역의 빠른 회복과 복구를 위해 이번 구호 활동에 동참을 결정했다. 

달바는 한국 유니세프를 통해 10만 달러를 전달했으며, 해당 기부금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 식수, 보호 등의 긴급구호사업에 전액 사용 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5억 원 상당 현금과 물품 지원

현대백화점그룹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총 5억 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 지원에 나섰다. 

자체 구호 성금과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모금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부금 등 약 4억 원의 현금 및 계열사별로 마련한 1억 원 규모의 구호 물품 등 총 5억 원 상당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지난 16일 밝힌 것. 

이들 성금과 물품은 대한적십자사와 재해구호협회 등을 통해 튀르키예·시리아 현지에 전달돼 구호 활동과 피해 복구 등에 쓰일 예정이다. 

제너시스BBQ 그룹, 지진 피해 구호성금 5천만원 기부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도 지난 16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긴급구호 지원에 동참하며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천만원을 기부했다.

BBQ가 전달한 성금은 임시 보호소에 필요한 식량키트, 텐트, 담요 등 보호용품 지원 및 이재민 구호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BBQ가 참여한 '사랑의열매 지진피해 구호 특별모금'은 100억 원을 목표로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국제 구호개발 전문기관을 통해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한세실업, 튀르키예 지진 피해복구 위해 성금 10만 달러 지원 

글로벌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대표 김익환, 김경)도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에 구호 성금 10만 달러를 지난 17일 지원했다.

이 성금은 대한적십자를 통해 튀르키예로 전달됐는데, 이재민 지원을 비롯해 피해지역 재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한세실업은 1982년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이 설립한 글로벌 패션 전문기업으로 2009년 한세예스24홀딩스를 지주회사로 설립하며 인적분할됐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출판/문화 콘텐츠 부문 예스24와 동아출판, 브랜드 리테일 부문의 한세엠케이 등의 자회사를 두고 글로벌 패션과 문화 콘텐츠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중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