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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기업공헌활동

스위트홈에 김치·화장품 기부..유통가 사회공헌 구슬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 뷰티업계가 11월에도 산골 오지에 스위트홈을 건립 개관하고 김장김치 나눔에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려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10번째 ‘롯데제과 스위트홈’, 강원도 영월에 완공·개관  


롯데제과는 지난 8일 이진성 사업대표를 비롯,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 영월군 최명서 군수, 영월군의회 심재섭 의장, 지역 아동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영월군에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트홈(Sweet Home) 10호점’을 열고 개관식을 진행했다. 

‘스위트홈 10호점’의 명칭은 ‘산솔지역아동센터’로 연면적 57평 규모의 2층 건물로, 휴식과 놀이, 학습 공간 및 상담 공간을 마련하는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방과 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건립 초기부터 지역주민들과 아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센터 내 방치되어 있던 2층 공간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설로 탈바꿈했다. 

특히 롯데제과는 2018년부터 ‘스위트홈’ 아동들을 대상으로 영양키트를 제공하고 건강 교육을 하는 등 영양지원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영양키트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종합비타민제와 제철과일, 견과류 등의 간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문 체육 강사를 초청하여 올바른 건강 지식과 다양한 체육 활동도 지원한다. 

‘롯데제과 스위트홈’은 롯데제과와 국제아동권리NGO세이브더칠드런의 협업으로 추진되며, 건립은 빼빼로 수익금으로 이뤄지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13년 전북 완주를 시작으로 경북 예천, 강원 영월, 충남 홍성, 전남 영광, 경북 봉화, 충남 태안, 전남 신안, 부산 사하구에 이어 올해 다시 강원 영월에 매년 하나씩 건립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통해 24억 원 규모 물품 기탁 

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 서경배)은 2022년 하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24억 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난 8일 기탁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라네즈, 이니스프리, 려, 한율, 라보에이치등 16개 브랜드가 기부한 24억 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전국 사회복지시설 1천 5백여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2005년 ‘사랑의 물품나눔’이라는 이름으로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2009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규모를 확대했다. 

매년 전국의 여성, 노인, 아동, 장애인 등 관련 사회복지시설 3천여 곳에 40억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누적 기준 895억 원 규모의 물품을 전국 3만8천여 곳의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bhc그룹,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 김장김치 1800포기 전달 

종합외식기업 bhc그룹(대표 임금옥)은 본격 겨울철을 앞두고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온(溫)통(通) 김장김치 1800포기를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지난 9일 진행했다. 

이는 최근 물가 상승 지속으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마련에 어려움을 느끼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한국인의 대표적 영양 반찬인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복지관에 전달된 김장김치는 총 3,000kg으로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관내 어르신 가정 600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bhc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은 본 후원 이외에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발족된 대학생 자원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해외 저소득층 아이를 비롯해 교통 취약자, 저소득층 어르신 등 지역 사회 내 소외된 계층을 위해 다양한 주제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의로운 일을 행한 시민 영웅들을 찾아 감사함을 전하는 ‘bhc 히어로’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bhc치킨 가맹점 또한 소속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자발적으로 치킨 기부 릴레이와 봉사활동으로 나눔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한편 bhc그룹은 ‘bhc치킨‘을 비롯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한우 전문점 ‘창고43’, 365일 건강한 한 끼 콘셉트를 담은 ‘큰맘할매순대국’, 신개념 족발 전문점 ‘족발상회’와 더불어 지난 1일 본격 론칭한 샌프란시스코 대표 수제버거 ‘슈퍼두퍼‘ 등을 운영하는 종합 외식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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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