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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즈·모니터·희망가게 창업..소비자 소통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뷰티업계가 다양한 방식을 앞세워 소비자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들 업체는 일상에서 자사 브랜드를 접하는 소비자나 예비 마케터를 대상으로 서포터즈나 모니터 요원을 공모하는가하면 한부모 여성이 대상인 희망가게 창업주를 모집하는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소비자와 교감 나누기에 힘을 쏟고 있다.  

업체들의 이러한 행보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힘으로써 회사나 제품 홍보는 물론, 소비자와 우호적 관계를 형성해 지속 성장을 꾀하려는 경영활동의 한 방편이라는 평가다.  

탐앤탐스, SNS 서포터즈 ‘탐리포터’ 25기… 12일까지 모집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오는 12일까지 SNS 서포터즈 ‘탐리포터’ 25기를 모집한다. 평소 탐앤탐스에 관심이 있던 대학생이라면 별도의 경력이 없어도 콘텐츠영상(유튜브), 콘텐츠운영(블로그 & 인스타그램) 2개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 심사 결과는 17일에 발표되고, 선발 인원 50명은 일주일간 사전 미션을 수행한다. 이후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20명의 리스트가 공식 블로그 또는 개별 문자로 3월 3일에 안내될 예정이다. 

탐리포터 25기로 선발된 20명은 3월부터 8월까지 5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탐앤탐스의 메뉴 및 MD 상품 정보, 온·오프라인 이벤트 현황 등을 콘텐츠로 제작하고 제시 조건에 맞춰 SNS 채널에 업로드하여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특히 이들에게는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웰컴키트, 명함, 문화 티켓과 함께 브랜드 행사 참여 기회가 주어지고 매월 탐앤탐스 어플 ‘마이탐(MyTOM)’을 통해 5만 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또한 활동을 무사히 마칠 경우 수료증 발급 및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130만 원 상당의 경품 또는 인센티브를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탐앤탐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자율적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 마케터 활동을 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어 매년 지원 경쟁률이 올라가고 있다”며 “탐리포터 활동 기간 동안 요식업계 핫 키워드와 트렌드를 파악하고 마케터로서 갖춰야 할 인사이트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부의 지혜를 구해요”..농심, 9일까지 주부모니터 모집 

농심은 주부들로 이루어진 소비자 패널그룹 ‘제31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 주부모니터는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 활동까지 농심 제품 전반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주부모니터는 서울 및 경기권 거주 만 30세에서 만 49세의 전업주부가 모집 대상으로 자녀가 있으며, 개인사업 또는 직장에 근무하지 않아야 한다. 특히, 가족이 식품회사에 근무하거나 동종업계 모니터 활동을 하고 있는 경우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은 2월 9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선발된 모니터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에 돌입해 11월까지 제품 평가, 설문조사, 트렌드 조사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올해로 23년째 운영 중인 농심 주부모니터는 매년 참신한 아이디어와 개선 의견을 내놓으며 제품 개발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실제로 농심이 지난해 선보인 신제품 우와한 콩칩과 치즈칩은 모양, 풍미, 식감 등에서 주부모니터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모레퍼시픽, 한부모 여성 가장 대상 ‘희망가게’ 창업주 모집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인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3월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희망가게는 창업을 통해 한부모 여성과 자녀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대상은 한국 나이 25세 이하(1999년 출생자까지 가능)로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는 한부모 여성으로, 창업 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여성 가구주라면 지원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는 최대 4천만 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한다. 창업자금의 금리는 연 1%이며 상환기간은 8년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한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금으로 쓰인다. 

또 창업 교육, 개업 후 사후관리 등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과 함께 재무교육, 법률자문, 심리상담 및 개인기술교육비 등도 지원한다.

희망가게는 여성과 아동 복지 증진에 힘쓴 아모레퍼시픽의 설립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을 기부하며 시작했다. 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총 500개 이상의 가게가 문을 열었으며 한부모 가족 구성원 1200여 명의 자립을 도왔다.

신청서는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올해는 이번 1차에 이어 5월과 8월에도 희망가게 창업주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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