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수)

  • 구름많음동두천 1.8℃
  • 맑음강릉 4.7℃
  • 구름많음서울 5.3℃
  • 맑음대전 3.3℃
  • 맑음대구 2.7℃
  • 맑음울산 5.6℃
  • 맑음광주 4.2℃
  • 맑음부산 7.8℃
  • 맑음고창 -0.6℃
  • 맑음제주 7.2℃
  • 구름많음강화 2.3℃
  • 맑음보은 -0.1℃
  • 맑음금산 0.1℃
  • 맑음강진군 0.9℃
  • 맑음경주시 1.1℃
  • 맑음거제 4.6℃
기상청 제공

탐앤탐스·메타킹 커피, 핑크와 초록색 조화 봄 음료 제안

탐앤탐스, 다채로운 봄 형상화한 체리와 판단 활용 5종 출시
메타킹 커피, 컬러풀한 비주얼의 봄 신메뉴 5종 선보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자매기업 메타킹 커피가 싱그러운 봄을 맞아 산뜻한 날씨에 어울리는 시즌 새 음료 5종을 각각 출시하고 취음을 제안했다. 

탐앤탐스는 다채로운 색이 물드는 계절인 봄에 걸맞게 ‘Color Your Blossom’을 컨셉으로, 핑크빛 벚꽃을 닮은 체리 음료 2종과 초록빛 풀잎을 닮은 판단 음료 3종을, 

이어 메타킹 커피는 화려한 벚꽃이 떠오르는 체리와 푸릇한 새싹의 색을 닮은 판단, 달콤한 코코넛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이색적인 매력을 더한 음료 5종을 제각각 선보인 것.   


먼저 탐앤탐스의 음료부터 살펴보면 체리 향과 맛을 가득 담은 청량한 레몬에이드인 ▲체리 레몬에이드는 상큼달콤한 맛을 극대화시켰고, 얼음과 함께 블렌딩해 더욱 시원한 ▲체리블라썸 탐앤치노는 체리 맛을 진하고 부드럽게 느껴볼 수 있다. 

두 음료 모두 체리 향을 입힌 나타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어 씹는 즐거움까지 더했으며, 핑크색 젤리가 마치 흩날리는 벚꽃잎을 연상시킨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더불어 동남아시아 요리에서 주로 활용되는 카야 잼의 원료인 열대식물 ‘판단’을 활용한 이색적인 음료도 내놨다. 판단의 매력적인 맛을 그대로 접할 수 있는 ▲판단 코코넛 라떼는 판단 시럽과 코코넛 밀크가 잘 어우러져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봄의 새싹과 푸른 잎을 떠오르게 하는 초록색 판단 코코넛 젤리의 쫄깃한 식감이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는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또 입안 가득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판단 크림이 올라간 ▲판단크림 코코넛 커피는 달콤한 코코넛과 쌉싸름한 커피의 조화로운 풍미를 느껴볼 수 있다. 

아울러 더욱 시원하게 즐기고 싶다면 ▲판단 코코넛 커피스무디도 눈 여겨 볼만 하다. 커피의 갈색, 코코넛의 흰색, 판단의 초록색을 한 번에 담은 강렬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메뉴로, 색다른 음료를 마셔보고 싶지만 커피까지 놓치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질세라 ‘메타킹 커피’도 화려한 봄을 알리는 시즌 신메뉴 5종을 지난 19일 선보였다. 


컬러풀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번 신메뉴는 화려한 벚꽃이 떠오르는 체리와 푸릇한 새싹의 색을 닮은 판단, 달콤한 코코넛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이색적인 매력을 더했다. 음료에 다채로운 색감까지 담아 고객들의 취향을 제대로 사로잡겠다는 취지다. 

먼저 ▲체리코코 에이드는 달콤한 체리 맛을 듬뿍 담은 청량한 에이드로, 체리 맛이 나는 나타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어 더욱 풍성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 입 먹을 때마다 함께 올라오는 코코넛 젤리가 톡톡 씹히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조금 더 특별한 체리 음료를 찾는다면 ▲체리 크림소다를 추천했다. 달콤한 체리와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만나 달콤하고 부드럽게 입 안을 가득 채우는 음료로, 트렌디한 비주얼부터 달콤한 맛까지 젊은 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동남아의 바닐라’라고도 불리는 판단을 활용한 이국적인 음료도 내놨다. 독특한 향을 지닌 열대식물 판단은 동남아시아 요리에서 주로 활용되며, 카야 잼의 원료로도 유명하다. 

이중 ▲판단 코코넛 라떼는 코코넛 밀크와 함께 어우러지는 판단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단맛을 조화롭게 느껴볼 수 있는 메뉴이다. 판단과 코코넛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판단 맛을 입힌 나타드 코코넛 젤리로 식감까지 끌어올렸다. 

알록달록한 색으로 눈길을 끄는 ▲레인보우 코코넛 밀크치노와 ▲레인보우 레몬스무디는 빨강, 파랑, 초록까지 세가지 색을 입힌 나타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으로, 인증샷을 부르는 특색있는 비주얼을 갖췄다. 

이외에도 ▲레인보우 코코넛 밀크치노는 코코넛 밀크를 얼음과 함께 블렌딩해 부드럽고 달콤하게 마실 수 있다. 상큼한 맛으로 리프레시가 필요하다면 진한 레몬 맛을 경험할 수 있는 ▲레인보우 레몬스무디를 추천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