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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말랑이’ 인기 가속화 승부수 2탄 면면은?

소띠 해 맞아 인기 높아진 말랑카우 캐릭터 말랑이 선물세트 출시
바오밥 성장그림과 협업, 제품 내 ‘속담도’ 삽입해 교육 활용도 제고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아 인기가 한층 높아진 캐릭터 말랑이를 전면에 내세운 ‘말랑이 과자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지난 1일 편의점 GS25와 손잡고 말랑이를 활용한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디저트, 과자, 위생용품 등 식품과 비식품 카테고리에 걸쳐 총 15종의 콜라보 제품을 순차로 출시하기로 한데 이은 인기 가속화를 겨냥한 2번째 승부수다.  


‘말랑이 과자선물세트’는 행운을 불러온다는 콘셉트로 황금색을 적용한 것이 특징. 특별 제작된 황금색 말랑카우가 제품 가장 윗면에 놓여 있으며  몽쉘, 칙촉, 칸쵸, 빈츠, 꼬깔콘 등 총 10종의 인기 과자로 구성됐다. 

가격은 19,000원(권장소비자가 기준)이며 이달 11일부터 옥션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 안에는 그림 큐레이팅 서비스 ‘바오밥 성장그림’의 ‘속담도’도 삽입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속담도’는 다양한 속담들을 한 그림 안에 재치 있게 표현해 아이들이 보고 맞히면서 호기심과 창의력을 자연스럽게 발달시킬 수 있는 교육 콘텐츠인데, 이번 세트는 포장지를 조립해 자판기 형태로 변신시킬 수 있는 등 선물세트 포장 패키지의 활용도를 높인 것이 돋보인다. 


한편, 말랑이는 롯데제과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의 캐릭터로, 제품의 진한 우유 맛 특징을 살리기 위해 하얀 얼룩송아지를 캐릭터화 했다. 특히 귀여운 모습과 표정으로 어린이와 여성층에 선호도가 높고 인형, 핸드워시, 휴대폰 케이스 등에 활용되는 등 캐릭터로서의 상품성이 높다. 

더욱이 올해는 흰 소의 해이기 해 여러 유통업체들이 앞 다퉈 롯데제과에 캐릭터 협업을 제안했으며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연초부터 쏟아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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