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9 (수)

  • 흐림동두천 24.5℃
  • 흐림강릉 32.0℃
  • 서울 25.1℃
  • 흐림대전 29.6℃
  • 구름많음대구 33.3℃
  • 구름많음울산 28.6℃
  • 흐림광주 27.8℃
  • 부산 24.6℃
  • 흐림고창 27.9℃
  • 구름많음제주 33.6℃
  • 흐림강화 23.9℃
  • 흐림보은 29.3℃
  • 흐림금산 29.5℃
  • 흐림강진군 27.9℃
  • 구름많음경주시 30.7℃
  • 구름많음거제 25.0℃
기상청 제공

유통가, 스타 앞세운 광고 캠페인 ‘러시’..기대치는?

롯데제과, 해태 아이스크림, 오뚜기, LG생활건강 등
인기 스타 내세운 광고 영상 앞세워 소비자 공략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최근 식음료, 뷰티 등 유통업계가 인기 스타를 내세운 다양한 컨셉의 광고(CF) 캠페인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는 스타를 앞세운 CF가 자사 브랜드나 제품을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어 투입 비용 대비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으로 관련 업계는 보고 있다.

특히 해당 브랜드의 콘셉트나 분위기 등이 해당 스타와 잘 어우러지는 경우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매출 상승으로 직결되는 경우가 상당해 많은 업체들이 이를 적극 활용하려는 시도가 줄기차게 이어지는 추세다.

아울러 이러한 행보가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나 판매실적에 얼마만한 효과를 이끌어낼지 업계와 소비자의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광고캠페인 전개 
 

롯데제과는 최근 선보인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의 광고캠페인을 전개한다. 현재 티징 영상은 유튜브, TV 등 각종 채널을 통해 방영중이며 본편은 오는 15일 공개 예정이다. 

광고는 배우 이성경이 등장해 감각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제로’를 어필하는 내용이다. 

롯데제과는 지난 달 ‘제로’ 5종을 출시, 온라인과 백화점 채널을 통해 먼저 선보인 바 있다.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설탕 없이 이렇게 달달하다니 신기하다’, ‘기대 이상으로 맛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각종 SNS를 통해 후기를 공유했다. 

롯데제과는 이에 힘입어 제품 판매를 슈퍼마켓, 할인점 등 대부분의 유통 채널로 확대했다. 롯데제과는 TV광고를 비롯하여 현장 POP 설치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추후 초콜릿, 캔디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제로’ 브랜드를 더욱 확장시켜 나간다는 복안이다. 
 
해태 부라보콘, 신규 캠페인 '조용한 부라보송' 공개

해태 아이스크림은 메가존 계열 종합광고대행사 펜타클에서 제작한 자사 장수 스테디셀러인 부라보콘의 신규 캠페인 '조용한 부라보송'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8일 공개된 영상은 모든 세대에게 부라보콘 CM송을 다시 한번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광고 모델이 “12시에 만나요 부라보콘” 노래를 목소리가 아닌 수어로 부르는 것이 특징으로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공익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즉, 청각 콘텐츠에 접근이 어려운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이의 문화적 격차를 좁히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성의 가치를 전하고자 한 것.  

영상에서는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가수 이적과 이영현, 에이핑크 정은지가 모델로 등장하지만, 목소리가 아닌 수어로 노래하는 장면이 이어진다. 예상을 깬 스토리 전개에 의아함을 자아내지만, 이는 곧 뜻밖의 감동을 선사하며 광고 몰입을 고조시킨다는 평가도 나온다.

한편, 해태 아이스크림은 조용한 부라보송 신규 캠페인 공개에 맞춰 '사랑의 달팽이'와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사랑의 달팽이에 전달하여 청각 장애인의 소리 찾기 지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오뚜기, 송민호와 함께한 ‘오뚜기 카레’ 신규 TV CF 온에어 


오뚜기는 대표 스테디셀러인 ‘오뚜기 카레’의 모델로 그룹 위너의 멤버 송민호를 발탁,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는 “카레가 어렵다고? 요즘 애들 어떡카레?”라는 메시지를 통해 쉽고 간편한 ‘오뚜기 카레’ 활용법을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구이류와 튀김류, 볶음류, 찜류 등 다양한 카레 요리 레시피를 송민호의 생동감 넘치는 표정과 제스처로 유쾌하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영상은 “보여줘, 너의 카~레시피”라는 멘트와 함께 ‘오뚜기 카레’의 무궁무진한 맛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마무리된다. 

나아가 오뚜기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오뚜기 카레’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폭넓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광희 발탁 ‘닥터그루트 제이몬스터즈’ 새 TV CF 공개


LG생활건강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는 방송인 광희를 모델로 발탁해 촬영한 신제품 ‘제이몬스터즈’의 TV CF를 공개했다.

닥터그루트 제이몬스터즈는 정수리 냄새와 불쾌한 체취, 여드름 고민을 해결해주는 기능성 라인으로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바디워시로 구성돼 있는데, 

제품명처럼 괴물 같은 세정력으로 정수리냄새와 불쾌한 체취의 원인이 되는 과다 유분과 피지를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그루트 관계자는 “광희 특유의 발랄하고 통통튀는 이미지가 제이몬스터즈 제품과 잘 매칭된다”며 “두피와 피부 스트레스가 극심한 여름철, 제이몬스터즈와 광희가 만나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국제강,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7월4일까지 접수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동국제강이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는 다음 달 4일까지다. 이번 채용은 올해 두번째 공개채용이다. 대졸 신입사원, 경력사원, 재학생 주니어사원을 선발한다. 하반기 채용은 주니어 사원 선발 비중을 확대했다. 재학생 주니어 사원 제도는 동국제강 고유의 인재 선발 제도로, 100% 채용을 전제로 4학년 1학기 재학생을 인턴으로 선발한다. 선발 시 4개월간 주 1회 출근과 학업을 병행하는 ‘주니어 프로그램’으로 회사와 직무 이해도를 높인 후 정직원으로 전환되며, 매달 학업 지원비 50만원이 지급된다. 동국제강은 14개 분야에서 재학생 주니어 사원을 선발한다. 서울 본사는 영업(형강·도금·럭스틸)과 구매(후판원료)직무를 모집한다. 인천사업장은 생산·노무·품질관리, 포항사업장은 관리·물류, 당진사업장은 관리·설비관리(기계)·설비관리(전기), 부산사업장은 냉연생산, 신평사업장은 소방안전 분야를 채용한다. 대졸 신입사원은 포항사업장에서 제강 연구와 공정 디지털화를 담당할 연구 인력을 선발한다. 경력사원은 서울 본사 IT기획부서에서 근무할 IT통제 전문 인력과 IT보안 전문 인력을 채용하고, 부산사업장에서 필름 부문 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