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1 (월)

  • 흐림동두천 3.7℃
  • 흐림강릉 8.2℃
  • 서울 5.6℃
  • 대전 7.9℃
  • 흐림대구 7.3℃
  • 흐림울산 11.4℃
  • 흐림광주 14.1℃
  • 흐림부산 11.3℃
  • 흐림고창 14.0℃
  • 제주 17.7℃
  • 흐림강화 4.5℃
  • 흐림보은 7.9℃
  • 흐림금산 7.2℃
  • 흐림강진군 13.0℃
  • 흐림경주시 7.3℃
  • 구름많음거제 8.1℃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유통시장동향]③D-5 ‘설렌타인데이’ 마케팅 ‘치열’

스페셜 화장품에 향수·케이크·명품 할인전 등 앞세워 소비자 공략
설 연휴와 겹친 올해 밸런타인데이에서도 특수 누릴 수 있을까?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5일 여 앞두고 식음료, 뷰티, 온라인 명품 커머스 등 유통업계의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9일 유통가에 따르면 다양한 업체들이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과 가격 할인, 기획전 등을 줄줄이 선보이며 연인들 발길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는 모양새지만, 올해는 코로나상황에다 설 연휴기간과 겹치는 이른바 ‘설렌타인데이’여서 그 특수가 예전만 못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업체들이 명품 브랜드와 에디션, 프로모션 등을 앞세워 소비자 저격에 나서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구딸 파리, 배우 정해인과 함께 특별한 밸런타인 선물 제안


프랑스 하이 퍼퓨머리 하우스 구딸 파리(GOUTAL PARIS)는 배우 정해인과 함께한 화보를 패션 매거진 데이즈드 코리아 2월호에 공개하며, 밸런타인데이 특별 선물을 추천했다. 

화보에서 정해인은 구딸 파리의 신제품 ‘New 롤온’, 믹스드 퍼퓸 라인의 ‘뒤엘 오 드 퍼퓸’과 함께 사랑스러운 밸런타인 룩을 선보였는데, 이중 밸런타인데이 한정으로 출시한 ‘NEW 롤온’은 구딸 파리의 베스트 셀러 쁘띠뜨 쉐리와 시그니처 향 오 드 아드리앙 두 가지 타입의 퍼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사랑스런 캔디 모양의 ‘로즈 봉봉’ 패키지에 담겨 특별함을 더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머스트잇, '해피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실시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은 선물하기 좋은 명품 아이템을 최대 44% 할인 판매하는 ‘해피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오는 14일까지 운영한다.

커플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맨투맨, 스니커즈부터 센스 있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카드지갑, 가방,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했으며, CP컴퍼니, 발렌티노, 메종마르지엘라, 생로랑 등 인기 높은 명품 브랜드들의 약 180여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명품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어, 기념일 선물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이번 기획전은 평소 밸런타인데이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브랜드와 상품으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LG생활건강, ‘빌리프 발렌타인 스페셜 기획 세트 2종’ 출시


LG생활건강은 사랑하는 연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빌리프 발렌타인 스페셜 기획 세트’ 2종을 출시했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에서 출시한 이번 스페셜 세트는 남성용과 여성용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러를 선정해 로맨틱한 일러스트 패키지에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먼저 ‘맨올로지 101 스마트 모이스춰 익스트림 기획 세트’는 빌리프 남성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맨올로지 101 스마트 모이스춰 익스트림’ 정품과 증정품 용량의 ‘맨올로지 얼티밋 멀티 클렌징 폼’, ‘맨올로지 오리지널 아쿠아 바운싱 워터 로션’으로 구성됐으며,

또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 세트’는 안티에이징 세럼인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과 클렌징 폼, 안티에이징 워터 에센스, 안티에이징 크림 증정품 3종으로 구성됐다. 

트루컴, 연인·커플·친구를 위한 밸런타인데이 향수 제안

뷰티제품을 주로 홍보하는 ‘트루컴’은 연인·커플·친구를 위한 선물로 각종 향수를 소개했다. 

먼저 스위스 럭셔리 쥬얼리 브랜드쇼파드 퍼퓸의 ‘러브 쇼파드’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강렬한 사랑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여성향수이다. 최상급의 원료로 담아낸 다채로운 장미 향을 조합해화려하고 유혹적인 에너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 

또한 쇼파드 쥬얼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하트’를 모티브로 하여 제작된 보석을 연상케하는 레드 플라콩은 4개의 하트가 모여 하나의 꽃을 이루는 쉐입을 하고 있어 사랑하는 연인을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또한 남녀 커플이 함께 사용할만한 프래그런스를 찾고 있다면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니콜라이의 ‘휘그 티’를, 친구를 위한 선물로는 바나나리퍼블릭 퍼퓸의 ‘피오니 & 페퍼콘’를 각각 제안했다. 

투썸플레이스, 밸런타인·화이트데이 신제품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 출시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밸런타인·화이트데이 시즌을 겨냥, 달콤한 설렘을 표현한 케이크 신제품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를 지난 6일 선보였다.

초콜릿을 다양한 형태로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다크초콜릿 생크림과 코코아 향의 발로나 가나슈 크림, 초콜릿 시트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달콤함을 선사하고, 체리와 블루베리 쥬레로 상큼함을 더했다. 세로로 겹겹이 세운 레이어의 비주얼 또한 제품의 색다른 매력 포인트이다.

케이크 상단의 초콜릿 생크림 위에는 빨간 하트 모양의 초콜릿과 딸기, 베리로 장식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의 로맨틱한 무드를 더했다.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는 홀 케이크와 피스 케이크 두 가지로 출시됐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공헌·창업설명회·수상..본아이에프 성장向 ‘박차’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한식 프랜차이즈 전문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들이 한손엔 취약계층 식사지원, 또 한손엔 점포 확장용 비대면 창업설명회 개최 등 지속 성장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우리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과 동시에 기업 본연의 존재 목적인 영리활동을 위한 사업망 확충에도 소홀함 없이 가진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 더욱이 기부나 사회공헌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은 도외시 한 체 오로지 영리활동에만 올인하는 일부 기업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주목받을 만한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본도시락&본설렁탕, 코로나극복 비대면 창업설명회 진행 먼저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과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은 지난 16일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창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오프라인 창업설명회 진행이 불가해진 상황 속에서도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창업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은 “본도시락과 본설렁탕은 모두 배달 중심 브랜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