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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프로모션

칭따오 맥주와 ‘노라조의 오픈빨’ 콜라보 홍보 ‘화제’

칭따오, tvN D 영업홍보 리얼리티 ‘노라조의 오픈빨’과 협업
건대 양꼬치 골목서 버스킹부터 즉석 퀴즈까지 코믹 홍보 진행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글로벌 맥주브랜드 칭따오(TSINGTAO)가 남성듀오 노라조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이색 홍보를 펼친 영상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울 건대 양꼬치 골목에서 펼쳐진 이번 프로모션은 tvn D의 신규 프로그램인 신개념 영업홍보 리얼리티를 표방한 ‘노라조의 오픈빨’ 프로그램으로 기획 진행됐으며, 해당 방송은 지난 14일 유튜브채널 tvN D VAVA를 통해 전격 공개됐다. 21일 오전 10시 현재 31만9천여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영상에서 노라조 멤버, 조빈과 원흠은 특유의 ‘저 세상 텐션’으로 재치 넘치는 입담과 노라조의 히트송 ‘사이다’를 개사한 칭따오 맞춤 버스킹으로 지나가는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조빈은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 모델 혜리 분장에 칭따오 캔을 활용한 헤어스타일로 지나가는 시민들의 즉석사진 촬영요청이 쇄도했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칭따오 브랜드홍보 담당자가 직접 끄는 자전거를 타고 로드쇼 개념으로 건대 양꼬치 골목에서 진행된 본 촬영에서는 다양한 퍼포먼스가 연출되었다. 

광고주와 광고모델간의 뒤바뀐 운명, 양꼬치 골목 구석구석을 종횡무진하면서 만난 시민과의 즉석 퀴즈문제 풀기, 암산능력이 탁월한 조빈과 시민의 대결이 이뤄지는 등 단순한 칭따오 홍보 이상의 보는 재미를 더한 것. 퀴즈풀이에 성공한 시민들에게는 노라조 굿즈 등을 선물로 제공하며 흥을 더욱 북돋았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평소 노라조가 가지고 있는 흥이 넘치고 개성 강한 캐릭터가 칭따오 브랜드의 펀(fun)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흥과 에너지가 넘치는 노라조와 저세상 텐션의 신개념 영업활동이 양꼬치 골목에 활기를 불어넣고, 양꼬치와 칭따오를 즐기는 시민분들께 큰 즐거움을 주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 스튜디오 tvN D의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노라조의 오픈빨'은 등장만으로 뜨거운 화제성을 자랑하는 노라조가 선보이는 신개념 영업 홍보 리얼리티이다. 노라조의 조빈과 원흠은 신장개업 가게, 신제품, 신메뉴 등 새것이라면 뭐든지 홍보한다. 

물불 안 가리는 '투머치 친절러(과도하게 친절한 사람)'인 노라조가 의뢰인 맞춤형 홍보 이벤트와 저세상 텐션의 행사 쇼를 펼친다. 영상은 유튜브 채널 tvN D VAVA에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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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